청동기의 역사와 감정방법!!!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청동기의 역사:
중국 청동기의 대종은 청동 예기이다.이는 중국 청동기의 중요한 특징으로 세계 청동기 가문에서 유례없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사회 물질 문화에서 청동기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하는 것입니다.서주 중후기에는 우리나라에 열정제도가 형성되었는데, 《춘추공양전》에 따르면 천자는 9정, 제후는 7정, 경대부는 5정, 사사는 3정 또는 1정을 사용하였다.동시에 솥과 함께 나오는 그릇도 있는데, 보통 9정 8보, 7정 6보, 5정 4보, 3정 2보통상은 9정 8보, 7정 6보, 5정 4보, 3정 2보이다.서주 중후반의 무덤 제도에서 솥은 홀수이고 그릇은 짝수이다.청동정은 시대에 따라 형제도 변화하고 있습니다.상나라 초기에는 대부분 둥근 배와 뾰족한 발이었고 네모난 솥도 있었다.중기에 이르러 편족정(足足等等) 등이 생겨났다.상나라 말기에 첨족정이 점차 줄어들고 둥근 복주족정이 많아지기 시작했으며 점차 많아졌다.《엘야》는 '정(之)의 장족(長足)을 격("。)이라 한다'고 한다.딩딩은 가랑이 딩이라고도 하며, 딩딩과 딩의 혼합체이며, 딩딩은 상나라 때부터 다양한 신비로운 무늬를 주조했는데, 대부분 먹물무늬, 매미무늬, 코끼리무늬 등 짐승의 얼굴무늬로, 무늬가 교묘하게 변했습니다.용기 내부에는 족표나 조상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청동기의 수는 신분의 높낮이를 나타내며, 청동기 형제의 크기는 권력의 위계를 나타내기도 한다.청동기 중에서 가장 중요한 기류는 바로 정이다.먼 옛날의 청동기는 식기, 술기, 수기, 악기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식기에는 딩, 等等 등이 포함되어 있다.그중 솥은 가장 중요한 예물이다.
청동기는 어떻게 감정합니까?
1: 기형 변별
모든 종류의 청동기는 시대에 따라 발전하고 변화하는 법칙이 있습니다.여정은 청동기의 대류로 상나라 때인 이리오카 시대부터 한나라 시대까지 가장 오래 유행했지만 시대마다 솥의 모양이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시대 각종 기구의 형태적 특성을 충분히 파악한 것은 청동기 식별 지식의 근간인 위조 기구가 직접 주조와 조립 개조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는 점이다.직접 주조하는 것은 두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첫 번째 시나리오는 위조품으로, 그 모양과 명문이 모두 기초가 되어 있으며, 비록 정확하게 모방되지는 않았지만 일정한 수준도 있다.두 번째는 터무니 없는 잡동사니로, 희한한 것을 귀하게 여기자는 뜻이다.직접 주조한 위조품의 경우 일부 기형이나 명문에는 사본만 있고 일부는 의도적으로 변형되었습니다.그릇 모양은 본이 있지만, 지어낸 명문을 주조하거나, 명문이 본이 있으면서도 전혀 상관없는 그릇 위에 주조하는 식이다.조립 개조 조작은 수준이 매우 낮은 조작이므로 주의 깊게 관찰하지 않으면 속을 수도 있습니다.이런 종류의 위조품은 대부분 화목한 기물을 부분적으로 개조하여 사람들에게 신기함을 느끼게 하여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2 : 청동기 성미 변위
상주 동기는 대부분 구리벽 철벽 주석 납 합금으로 손으로 두드리면 소리가 맑고 깨끗하며 수천 년 동안 흙에 묻혀 있기 때문에 흙 냄새가 나고 새로 출토된 동기는 흙 냄새가 더 강합니다.송나라 이후의 위조품은 대부분 황동으로 산화되지 않았거나 산화시간이 짧았으며 손으로 두드리면 가늘고 탁한 소리가 나고 흙냄새가 나지 않지만 땀냄새가 나는데 이는 위조범들이 화학약품을 많이 사용했기 때문인데, 예를 들어 염산염 잠자는 모래 등 가짜 땅이나 가짜 녹을 만들어 여러 해 동안 매장했지만 여전히 신 냄새가 납니다.석고로 만들거나 수리한 일부 위조품은 가벼운 질감과 흰색이며 손으로 두드리면 목이 쉰다.이것들은 일반적인 법칙일 뿐이며, 동기의 합금 성분, 매장 시간, 지역, 토질 등에 따라 경중의 소리가 다릅니다.
3: 청동기 동질 변별
전국 이전의 동기는 모두 구리 주석 납 합금의 청동기였다.주석의 조성이 클수록 구리의 회색빛이 더 옅어집니다.상지전국의 동기는 동질이 순수하고 모래알이 거의 없다.송나라 모조 동기는 합금 성분은 구리, 주석, 납 및 소량의 아연이며 구리색은 노란색에서 붉은색을 띤다.명청 위조품에는 주석 성분이 매우 적고 납과 아연 성분이 증가하여 구리색이 모두 노란색으로 변하지만 명나라 위조품 색상은 노란색 중백색이고 청나라 위조품 색상은 노란색 중백색입니다.따라서 구리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려면 구리의 품질, 발, 입 가장자리 및 바닥의 색상도 확인해야 합니다.
현재까지 서주의 천자묘는 발견되지 않아 정확한 상황은 알 수 없다.제후국군의 무덤, 고고학적 발굴은 많이 진행됩니다.진후 묘소는 산시(山西)성 린펀취(林沃曲)옥천마취(天馬,)촌에 있으며, 진후와 그의 부인 묘소 9조가 발견됐다.진후 묘역에 부장된 청동예기는 대부분 정자 5점, 그릇 4점, 네모난 주전자 2점, 시루·반·반(盉)·반())·반(各)·반(()·반(钟) 각각 1점, 편종(两等) 1~2세트 등이다.진후부인의 묘는 정 3점, 그릇 2점, 원호 2점과 반, (()) 각 1점이 많다.그러나 위와 같은 상황을 일률적으로 논할 수는 없다.진후묘역 M91에서는 정 7점, 그릇 5점, 편종 7점 등 총 35점의 청동예기가 출토되었다.이 무덤의 연대는 서주(西周) 말기에 무덤 주인이 진후(晋父)의 희부(该父)다.고고학적 발굴에 따르면 제후국군이 향유한 청동예기는 서주예기제도에 관한 예서의 기록과 대체로 유사하나 일반적으로 낮으면 높으면 낮으면 높으면 높다는 원칙을 따르고 있다.요약하자면, 하상주 청동예기제도의 발전은 초기, 성제, 쇠망의 과정을 거쳤습니다.청동예기의 품종, 형제, 문식, 심지어 주조기술도 단순에서 복잡, 저급에서 고급에 이르기까지 하상주 청동기시대의 진실하고 정수의 축소판이며 후대전에 찬란한 문화유산을 남겼기 때문에 중화민족의 발전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깊은 역사문화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청동기는 매우 높은 시장과 소장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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