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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부의 스페인어를 제외한 부분의 통역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wCri9mC_Jc&feature=youtu.be
0:00-2:15: 어윈 졸킨 (Irwin Zalkin)변호사, 샌디에고와 뉴욕에서 활동하고 있는 졸킨로펌은지난 20년간 아동성학대로 인하여 고통 받는 수백 명의 케이스를 다루고 있음. 옆에 배석한 로스 레오너닥커스 (Ross Leonoudakis) 변호사는 닉스 페터슨 로펌에서 일하고 있고 몬태나 주에서 3800만불 (약 400억원) 배상 판결을 받아 계속 소송 중인 여호와의 증인 아동의 성학대와 관련된 악명 높은 사건을 진행하고 있음. 오늘 발표는 또 다른 케이스의 민사 소송을 진행하고 있음을 알리기 위하여 마련한 자리인데 특히 8명으로 구성된 여호와의 조직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의 정점에 자리한 여호와의 증인 통치체를 상대로 고소를 한 케이스라 함. 자신들은 수년간 여호와의 증인조직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해 왔었는데 그들은 아동 성학대 문제를 수십 년간 감추어 왔다고 설명하고 있음.
2:16-3:01: 일찍이 자신들은 여호와의 증인 조직에서 아동성학대를 저지른 자들에 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고 함. 법원은 그 자료를 제출 할 것을 명령 하였지만 그들은 그것을 거절하고 있다고 말함. 켈리포니아주의 대법원에서 명령한 내용인데도 그 대법원의 명령을 거부하고 있다함. 이것은 그들이 아동 성애자들에 대하여 수십 년간 알고 있으면서도 그 사실을 감추어 왔음을 알게 해주는 일이라 설명함.
3:02-3:39: 그중의 한 가지 작은 예를 들자면, 67,000명의 여호와의 증인들이 존재하는 호주에서 2017년에 발표된 그곳 정부의 보고에 따르면, 1800명의 아동들이 1000명의 소아 성애자들에게 성적 폭행을 당해 왔다고 설명함. 그런 비율로 계산 한다면 미국에는 약 150만명의 증인들과 14000개의 회중이 존재 하는데 얼마나 큰 규모로 얼마나 많은 이러한 유사한 문제가 미국에서 발생 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는 한번 계산들 해보라 함.
3:40-4:15: 그들은 조직 내에서 세상은 사탄이 지배하고 있으므로 세상을 신뢰하지 말도록 세뇌되고 있으며 바깥세상과 단절되어 있는 극도로 비밀에 쌓여 있는 집단이라 함. 세상을 지배하는 정부는 잘못됐기 때문에 어떤 이슈가 발생 하더라도 그들의 장로들에게 가도록 모든 일들을 조직 안에서 해결하도록 하고 있는데 그것이야 말로 큰 문제라 함. 변호사 자신은 이 상황을 Crisis of silence (침묵의 위기)로 명명 한다 함.
4:16-5:04: 대부분의 주에서는 이런 일에 관하여 당국에 신고하도록 법으로 규정 하고 있는데도 그런 교리로 인하여 아동 성폭력 사태가 발생해도 신고 되지 않고 있었다고 말함. 증인들은 우리는 그런 일을 보고 하지 못하도록 막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런 일이 발생하면 당국에 보고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지만. 그렇지만 현실은 그렇지가 않은데 왜냐하면 그 성원들은 교리적으로 여호와 하나님을 거역하여 나아가지 않도록 세뇌되어 있기 때문인데- 그것은 세상 정부를 신뢰 하지 말도록 교리적으로 세뇌 되어 있기 때문임. 왜 세상 권력에 가느냐 장로들에게 가면 의로운 장로들이 그 문제들을 해결 해 줄건데.. 라는 가르침으로 인하여 그들은 보고를 하지 않고 있었다고 설명함.
5:05-5:40: 오늘 이 자리에 나와 있는 젊은이 케빈 로메러스는 숨어 지내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었는지 그리고 여호와의 증인 조직 안에서 어린이들에게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를 세상이 알도록 하기 위하여 실명을 사용하여 고발하는 용기 있는 사람이라 소개함.
5:41-6:17: 케빈은 1993년생이며 그가 6살 때 로스엔젤레스 카운티의 센디모스 스페니시 여호와의 증인 회중에서 움베르토 라미로스라는 장로-(친척 아님)의 가르침/연구 아래 있게 되었고 증인 아이들은 다른 어떤 것보다도 장로들을 신뢰하고 그들에게 복종하도록 가르침 받아왔음.
6:18-7:20: 케빈은 그러한 가르침에 순종 했었고 그러한 환경은 곧이어 움베르토가 케빈이 성적 행동들을 행하도록 길들이는 관계로 발전하게 되었는데 그 장로는 캐빈 너가 영원한 삶이 보장된 낙원에 가기 위해서는 이런 일들을 해야 한단다 라고 말하기 시작했다 함. 여호와의 증인들은 그들의 조직 안에서 순결을 유지하고 있으면 나중에 이곳 지상에서 펼쳐지는 낙원에서 영원한 삶을 누린다고 교육 받고 있다고 변호사가 설명함. 그러나 순종하지 않으면 그런 보장이 없다는 교리를 받드는 가족에 속한 어린 케빈 또한 그렇게 믿고 있었고 그러한 캐빈에게 이런 일이 일어나게 된 것이라 설명함.
7:21-8:11: 케빈은 회중의 다른 아이들도 움베르토 장로에게 같은 일을 당했음을 알게 되었고 케빈이 8살 되던 2001년에 그의 가족은 그 일을 장로들에게 가져가게 되었는데 그 집단의 재판소 역할을 하는 사법위원회라 불리는 그 장로회는 움베르토를 제명 하였는데-움베르토가 나중에 회개하면 다시 복귀될지를 검토하는 그런 구조를 가지고 있는-그런데 그들은 그 사건을 경찰에 리포트 하지 않았다고 말함. 아무도 경찰에 알리지 않았다고 함.
8:12-8:47: 결과적으로 이 젊은이는 그가 당연히 받아야 할 공정한 판결을 받지 못하게 되었고 그러한 성적 학대로 인하여 캐빈은 그동안 많은 고통을 겪게 되었으며 이 소송의 목적은 민사 소송을 통하여 그가 배상 받게 하는 이제 남은 것이라고는 그 길 밖에 없는 일을 진행 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그 정당한 배상을 받게 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설명함.
8:48-9:08: 잠간 언급 드린다면, 캐빈이 하는 일에는 많은 용기가 필요하다는 점이며 단지 자신에게 벌어진 일만을 말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유사한 일을 당한 다른 사람들에게도 용기를 내어 세상에 알리라는 메시지를 던지는 쉽지 않은 일을 캐빈이 하고 있음을 말씀드림.
9:09-9:38: 우리 닉스 페터슨 로펌에서는 여호와의 증인들과 관련된 성적학대 케이스를 다루고 있으며 오랫동안 이 일을 해온 최고중의 하나인 졸킨 로펌과 함께 팀을 이루어 일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그런 희생자들을 위하여 계속 노력 할 것임.
9:39-11:06: 제 이름은 케빈 로메르스 이며 여호와의 증인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저는 교리 안에서 성장했으며 변호사께서 언급하신 것처럼 교회에서의 목사급과 같은 장로들을 조언자로서 신뢰해야 한다고 가르침 받아 왔었습니다. 모든 것은 성서연구로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어떻게 시작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성서연구로부터 그런 일이 시작 되었습니다. 가족과 다른 가족들을 신뢰해야하고 호별 봉사라 불리는 일들을 하였습니다. 지금 돌이켜 보면 그 장로는 어린 나로서는 생각 할 수 도 없는 매우 어두운 일들을 강요 하였었습니다.
11:07-12:30: 저는 지금도 회관들을 지나 칠 때마다 장막 뒤에서 어린아이들에게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을지를 생각하면 매우 역겹게 느껴집니다. 저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었는지를 되새길 때마다 화가 치밀어 오르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는 나에게 그를 만지라고 했으며 그가 나를 만지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일을 하지 않으면 우리는 낙원에 갈 수 없다고 그는 말하였습니다. 어린나이에 저는 낙원이 실제로 올 것으로 생각하여 아무에게도 그 일을 알리지 않았습니다. 학교에서도 가족들에게도 말하지 않았는데 그들 모두 증인들이기 때문 이었습니다.
12:31-12:10: 몬타나 케이스에 대한 평결이 지난 가울에 나왔으며 이 문제를 대법원에 가져 갈것이며 지금 진행 중에 있습니다. (기자): 정의의 실현 외에 다른 어떤 것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까? (변호사): 이 소송을 진행하게 된 주요 이슈는 여호와의 증인 조직 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어떤 시점에 이른다면 이것은 형사소송이 아닌 민사케이스 이기 때문에-이것만이 우리가 취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아동 성범죄자에게 피해를 입은 캐빈이 평생 안고 가야할 짐에 대한 합당한 배상을 받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12:11-12:42: (기자): 캐빈 당신이 언급한 그 당시 성적 폭행을 당한 다른 사람들도 나서서 말하게 되기를 원합니까? (캐빈): 저와 같은 비슷한 일을 당한 누구라도 나서서 말 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 두 친구들중 한명은 연락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른 한명은 아직도 증인 조직 내에 있으며 그는 나서기를 원치 않고 있습니다. 아마도 내 의견으로는 교리적으로 세뇌당한 그는 종교 밖에로의 어떤 행동도 취하기를 두려워하고 있다고 생각 합니다.
12:43-15:09: (기자): 언제 그 종교를 떠났나요? (케빈): 18살이 되자마자 떠났습니다. (기자): 가족들은 아직도 종교의 일원 인가요? (케빈): 아니요, 그들 모두 그 종교의 일부가 아닙니다. 제 가족들 모두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지쳤다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그게 제 인생의 전부 이었었고 그것은 가식일 뿐이었으며 그런 과정을 지켜본 저는 결코 믿지 않았었습니다.
15:10-16:56: (기자): 그 사건이 있고 난 뒤에 다른 사람하고 성서 연구를 한 적이 있었나요? (캐빈): 아니요 그 뒤로는 연구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자); 이 케이스에서 승소하기 위한 한 가지 키를 강조 하자면 무엇 이라 할 수 있겠습니까? (변호사): 진실, 진실을 밝히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이런 일들을 듣게 된다면 자연스러운 결론이 따를 것입니다. (기자): 그처럼 여러 겹으로 둘러쳐진 장애물들-적절한 시간에 법에 고소하도록 하는 타이밍을 놓치게 만드는 장애물을 포함하여 지금 현재 당신들이 직면한 문제는 무엇입니까? (변호사): 지금 현재로서 저희 측에서 그들과 벌이고 있는 쟁점은 그들이 수십 년간 보관해온 소아 성애자들에 관한 기록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중 일부분을 법원의 명령으로 저희에게 넘겼으나 그 외 내가 살펴본 다른 기록에 관하여는 법원의 명령에 의하여 말 할 수 없습니다. 법정에서는 그들에 관한 정보를 공개하도록 명령하였으나 그들은 그 명령을 거부 하고 있습니다. 이 점은 분명 해결 되어야 하며 우리는 그 도큐먼트들을 확보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 하고 있습니다. 그 도큐먼트들이 폭로되면 매우 충격적이고 불행한 사실들이 알려지게 될 것입니다.
16:57-19:43: (기자): 캐빈이 파문 되었다고 하는 부분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변호사): 그들은 그 일을 제명이라 부릅니다. 그것은 증인들과 증인 가족들로부터 따돌림 당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그곳 장로의 설명에 의하면, 그들은 회중에 갈 수 있고 집회에 참석 할 수 있지만 인식되지 못합니다. 그런 사람들은 나중에 복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심사 후 다시 받아 들여 질 수 있다고 합니다. 아동 성학대에 관하여 다루는 사법위원회라는 것에 대하여 언급하자면, 두 명 이상의 증인이 있어야 한다는 규정입니다. 그 사건을 확인 할 수 있는 두 명의 증인이 있어야 되는 제도입니다. 소아 성애자의 고백이 있거나 아니면 반드시 그 사건에 대한 두 명의 목격 증인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고백이 없거나 두 명의 목격증인이 성립되지 않으면 그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자백이 있거나 두 명의 목격 증인이 있다 하더라도 범죄를 저지른 자가 충분히 회개했다는 점을 나타내면 직분에서 해임 시킨 다음에는 그 일을 내밀에 붙여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온전히 회개하지 않은 자들은 공개적으로 꾸짖는 과정을 거치며 그러나 무슨 일로 그렇게 하는지에 관하여는 공개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전혀 회개하지 않는 개인들은 제명한다는 발표를 하지만 그때에도 무슨 이유로 제명 하는지에 관하여는 공개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그들과 같이 봉사 나가고 함께 어울리는 사람들은 어떠한 잠재적인 위험성이 있는지에 관하여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문제라고 봅니다.
19:44-20:26: 종교적 조직 안에서 일어나는 권력의 남용으로 인하여 어린아이들이 겪는 외상중 하나는 어릴 때부터 신성하게 믿어 왔던 조직에게 배신당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그들의 종교이고 신성하게 여기도록 교육되어져 왔었던 곳으로부터 당하게 되는 외상은 그들의 인생 전체를 거쳐 심각한 영향을 받게 된다는 점입니다.
20:27-21:26 : (기자): 케빈 같은 일을 겪은 당신이 말한 다른 사람들의 나이는 어떻게 되나요? (케빈): 한 사람은 나보다 한두 살 어리고 다른 한사람은 저와 같은 나이였다고 확신 합니다.
(기자): 그 일로 인하여 당신의 인생에 받게된 충격에 대하여 잠간 말해볼래요? (캐빈): 그냥 막고 있는 거지요. 잊어버리자, 생각하지 말자, 하는 거지요. 그러나 왕국회관을 지나 갈 때면 그 기억들이 되살아나곤 합니다. 그때는 화가 치밀어 오르지만 다시 진정하고 잊어버리고자 노력 합니다. (기자): 아이들이 왕국회관들에 들어가는 것을 보면 무엇을 느끼게 되나요? (캐빈): 미안하게 느낍니다. 문자적인 의미로는 사교가 아닐지 모르지만 그들의 행동은 분명 사교(邪敎)입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는 것을 알지만, 제가 원하는 바는...
첫댓글 감사합니다. 잘 읽고 갑니다.
저는 지금도 회관들을 지나 칠 때마다 장막 뒤에서 어린아이들에게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을지를 생각하면 매우 역겹게 느껴집니다. 저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었는지를 되새길 때마다 화가 치밀어 오르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는 나에게 그를 만지라고 했으며 그가 나를 만지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일을 하지 않으면 우리는 낙원에 갈 수 없다고 그는 말하였습니다. 어린나이에 저는 낙원이 실제로 올 것으로 생각하여 아무에게도 그 일을 알리지 않았습니다. 학교에서도 가족들에게도 말하지 않았는데 그들 모두 증인들이기 때문 이었습니다. << 토나오네요 ...
Thank you, bro!
감사합니다
너무 끔직하네요.
범죄자들에 더불어 권위주의자들도 처벌되어야합니다.
저는 중학교 2학년 때까지는 간헐적으로 회관에 다녔었고, 중학교 3학년때부터 고 1~2때까지는 꽤 정기적으로 일요일 집회에 참석했던 것 같습니다.
그 어느 누구도 한 번도 저에게 성희롱을 한 적이 없었고, 그럴 수 있는 환경에 놓였던 적도 한 번도 없었습니다.(중학교 3학년 때 어떤 장애인 여성(자매)분 집에서 같이 자다가 그 분이 옷 사이로 제 가슴에 손을 잠시 넣었던 기억은 나네요 성적 호기심이 잠결에 나타난 결과이지 그것으로 거창하게 성학대라고 하고 싶지는 않네요)
20대 30대 남성(형제)들도 몇 명 있었지만 누구도 일절 성희롱의 단어 하나 입 밖으로 내지 않았던 순수하고 착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좋으신 분들도 많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피해자가 아무리 많다해도 그런 경험을 하지 않은 사람 수가 훨씬 많겠죠.
아무래도 성적 부도덕 면에서 다른 종교보다 숫자가 적을 수도 있습니다.
문제시 되는 것은 사건 발생 후 처리 절차 입니다.
그것도 맞는 말씀이지만. 세뇌하는 프로그램에서 성도덕관련해서 교육을 제대로 시켰다면 ...
이런점에서 인간의 세뇌당하는 뇌구조에 대해서 통치체는 더 공부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
삥과 시간만을 뺐으면 됐지 ...자기들의 [물론 개개인이지만요]성적만족까지 할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들어요 .
다른 기독교 종교들은 자기를 신격화시켜서 그걸 이용하는것이고 여증사람들은 유대관계를 이용해 성폭행을 하는거니 .방법은 틀려도 목적은 같다라고 할까요 ...어느사회나 아동성애자? 암튼 쓰레기 같은 사람들이에요 ..어려서 사랑을 못받았을까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ex) 자기 딸의 친구가 집에 놀러와서 방안에서 놀다가 딸은 방에 있고 친구만 거실로 나왔을때
집에 후대하려고 여러명을 북적북적하게 초대했는데 집주인 부모가 초대 손님들을 맞느라 바쁠때
경각심 없는 어린 딸에게 방을 구경시켜달라고 하며...
등등
제가 아는 증인은 삼촌(형제)이라 하더라도 여아와 단둘이만 있는 상황을 허락하지 않았는데 그것은 협회의 지침때문이었다고 하던데요
그리고 제가 어릴 적에 공부를 할 때, 그런 일이있으면 소리를 질러야 한다고 배웠습니다. 그런 상황이라면 당연히 배운대로 소리를 질러서 남들이 알도록 하겠지요. 그런데 소리를 질렀는데도 남들이 못 들어서 피해를 당했다고 가정합시다. 그것을 알렸을 때 여호와증인 조직내에서 쉬쉬한다는 것은 상상도 안되는데요.
당연히 그 사람은 제명처분이 될 것이고, 피해자의 부모는 법정에 가서 처벌을 요구하겠지요.
틀린정책은 아닐지언정 좀 더 좋은 정책이 있다면 좋지 않을까요...무고라면 무고라는 의심을 안받게 행동하면 더 좋겠지요 ...물론 성인이라면 여성과 남성의 핑크및 사랑도 좋겠구요 ..일반적인 상식이 아니라서 문제가 된다고도 생각이 듭니다...
만약 그렇다면 여증 조직도 포맷이 필요하겠네요.
님의 링크를 다 읽어볼 시간을 낼 수 있을 만큼 제가 여증조직에 관심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 기억 속의 여증은 순수하고 맑게 살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었기 때문에 제가 예전의 기억을 못 잊어서 여기서 좀 시간을 보냈네요.
이제 여기를 떠나야 할 것 같네요.
조직보호,이런것은 우리일반사회에서도 일어나는겁니다.. 여증의조직은 작은회사집단이라고 생각해보시면.
편하실듯해요 .. 미투사건 이것은 어떨까요 .... 한국여증에서도 누군가 용기를 낸다면. 우르르 터져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우리 이렇게 이야기하는것도 좋지만. 몇몇분의 용기있는 여증분들이 나온다면 그효과는 어마무시할겁니다.
조두순 사건 당시 나영이네는 기초생활수급가정이었는데, 그야말로 만신창이가 된 나영이의 수술비가 통장으로 모금되자 담당 공무원이 발빠르게 기초생활대상자에서 제외시켜 화제가 되었던 일이 생각납니다.
토닥토닥
결론은 깨끗치 못한 조직임이 밝혀짐 거짓말+거짓말 조직 특히 겹세대론 이건머 삼겹살도 아니구 애들 장난치는것두 아니구 마음이 토할거 같음 천사를 가장한 악마임이 확실함 겹세대가 머야 놀고 자빠졌네 다음에는 오골계 세대론 그담은 육계장 서대론 계속 속는거야 뱀이 화와를 속이듯~
졸킨 변호사의 표현에 의하면, 그 도큐먼트들이 폭로될 때 매우 충격적이고 불행한 사실들이 알려지게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조만간 그 실체가 드러나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고통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를 표현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충격적이고 불행한 사실들이 소상히 폭로될 날을 기대합니다^~^
시간내시어 번역까지... 감사합니다.
어릴때 부터 결혼 적령기에 있는 젊은 청소년들 까지 남녀 둘만 있는 상황을 만들지 않으려고 샤프론 제도까지 만드는 어른들인데, 이면에 이런소식을 들을때 마다 정말 큰 충격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