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신형 쏘렌토가 입고되었습니다
신차를 출고하시고 오래 타시자는 마음으로
자동차 방음과 오디오 튜닝을 결심하셨다고 합니다
차량에서 발생되는 소음은 강력합니다
자동차 방음을 해보셨던 분들은 얼만큼??
자동차 방음이 중요한지 알고계십니다
카오디오 튜닝은 가장 현실적인 방법으로
작업이 진행되며 오랜만에 설레이는 마음을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그렇게 좋다는 신형 쏘렌토입니다
-구성-
파스 165A 스피커 [전면]
[트위터 - 미드 우퍼]
헤르츠 밀레 코엑셜 스피커 [후면]
오디슨 엑티브 10인치 서브우퍼
RS 프리미엄 방음 프로그램
신형 쏘렌토에서 발생되는 진동이 상당합니다
주행중 발생되는 소음 문제도 해결이 필요합니다!!
기아 자동차 측도 소음의 심각성을 인지하여
바닥 프레임으로 시멘트 도료를 입혀놓았지만
지금과 같은 형태로는 소음으로부터
조금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트렁크 패널까지 연결된
바닥 프레임의 모습입니다
사진에 보이시는 배선 [커넥터]
미세한 잡소리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리어 펜더 모습입니다
그냥~ 물리적으로 소음이 강력합니다!!
RS 내열소재 부틸을
쏘렌토 본닛 후드 프레임으로 시공하여
엔진으로 인한 진동을 제어시켜 줍니다!!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의 공명음을 감쇄하기 위해서
RS 흡음재를 후드커버로 시공됩니다!!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통해서 바닥 프레임 전체를 입력합니다
소재는 부틸 - 알류미늄 - 폼 하나로 통합되어
노면 소음과 진동을 감쇄시켜 줍니다
경량 소재로 작업 이후에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을 시작으로 트렁크 전체를 입력하는 공정입니다
소재의 퀄리티에 따라서 방음 시공 이후의 결과물은 완전하게 다릅니다!!
RS 인슐레이션 패드는 시공 이후의 냄새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방음 소재를 밀착하고 완벽한 실딩 처리를 진행합니다!!
저희는 동호회분들 상대로 방음 프로그램을
1400대를 진행하였으며 완벽한 데이터를
가지고 항상 최적의 결과물을 보여드립니다!!
국내 그 어떤 방음 업체보다
최적의 퀄리티로 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펜더는 외벽 프레임에서 발생되는 진동을
억제하기 위해 RS 알루미늄 방진 [진동]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좌 - 우 펜더로 진동을 잡기위한
방진 시공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쏘렌토 도어 외벽 프레임은
마감이 플라스틱 구조입니다 ㅠㅠ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 RS 방진 시공을 진행..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도어 프레임의
진동 80% 억제시켜 줍니다!!
도어 4개 모두 방진 [진동] 시공이 진행되며
최상의 퀄리티로 실딩처리의
반복을 통해서 입력시켜 줍니다!!
도어트림 내부로 RS 신슐레이터
소재를 시공하여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 소음을 감쇄시켜 줍니다!!
도어 4개 방음 [풍절음] 시공을
모두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RS 방음 프로그램의 데이터값..
직접 분석을 하며 소음 뿐만 아니라
진폭의 변화까지 제어시켜주었습니다!!
설계자는 쿠로 고치상입니다
파스 165A 스피커를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제작하였으며 임피던스는 2.5옴을 선택하였습니다
파워 앰프가 없어도 훌륭한 운동력을 발휘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설계자는 쿠로 고치상입니다
파스 165A 스피커를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제작하였으며 임피던스는 2.5옴을 선택하였습니다
파워 앰프가 없어도 훌륭한 운동력을 발휘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소리의 특징)
우리는 자동차 안에서 가요나 다양한 장르로 음악을 들으면서
보다 신나고 짜릿한 오디오의 소리를 기대해 봅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스피커 제품이 딱 그렇습니다
파스 165A 스피커는 구조적으로 빠른 제동력과 응답성으로
다이내믹한 타격감과 중 저역의 긴장감을 고조시킵니다
따라서 가요나 EDM과 같은 빠른 비트감의 노래에 좋습니다
스피커 인스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파스의 165A 미드 스피커는 초경량 알루미늄 콘지를 사용합니다
작은 출력에서도 풍부한 구동력을 끌어냅니다
미드 우퍼의 타격감과 압도적인 파워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올라운드 타입에 가까운 스피커입니다
오디오를 처음 접하시는 유져분들 모두 누구나
좋아할만한 녀석입니다!!
20mm 제작된 165a 트위터입니다
재질은 양모와 실크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징은 고음을 재생하는 스피커로 이 녀석의 장점은
자극이 없는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연출합니다
장시간으로 음악 감상을 하셔도 귀에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파스 165A 트위터는 순정 트위터 커버에
가공없이 그대로 이식됩니다!!
후면에 위치한 스피커는 헤르츠 밀레
코엑셜 스피커를 선택하였습니다
쏘렌토는 후면에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 스피커가 없습니다
코엑셜 스피커 타입은 중역과 고역을
함께 재생할 수 있도록 일체형 타입으로
설계된 제품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코엑셜 스피커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수요가 없으니 오디오 회사에서 개발비에
투자를 많이 해주지도 않아서 소리는
결과적으로 기대할 수 없었습니다
독일 헤르츠에서 유일하게 프리미엄 밀레
시리즈로 코엑셜을 설계하였고
현재 가장 최적의 사운드를 담아주고 있습니다
전면과 후면의 스피커 교체작업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안전하게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이태리 오디슨의 엑티브 서브우퍼입니다
10인치 서브우퍼 스피커와 내장에는 800w
고출력 앰프가 탑재되어 있는 일체형 모델입니다
가슴을 울리는 저역을 표현하면서
높은 출력에서도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이 없는 저역의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순정 오디오와 그대로 연동됩니다!!
순정 오디오 환경에 맞추어
최적화된 튜닝이 가능합니다
주파수.. 위상.. 레벨을 조정합니다!!
실제로 보시면 서브우퍼 박스는
매우 슬림하며 트렁크 공간 어디에든
설치가 가능하며 쏘렌토의 경우
트렁크 수납함으로 장착이 진행됩니다!!
정말 깜짝 놀랄만한 소리를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트렁크 수납함을 덮으면??
외부에서는 스피커가 보이지
않도록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자동차 방음과 오디오 튜닝이 끝나고
실내 내장재는 신차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조립이 진행되겠습니다!!
-총평-
지금과 같은 오디오 구성은 입문자 분들에게 200% 만족감을
줄 수 있을 만큼의 소리의 변화를 바로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안좋은 경기와 분위기에서 운전을 하시는
동안 만큼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포트해
드리며 차량을 기변하셔도 손쉽게 이전 장착이 가능한 구성입니다!!
PING PONG
PC 스피커로는 현재 소리의
긴장감을 10% 밖에 표현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