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과 연골 & 음식과 운동♡
우리몸의 면역기능이 무너지고
관절에 염증이 생기면서 오래 진행이 되면 관절연골에 부분적으로 손상이 일어납니다.
그 손상된 부분을 영상진단으로 들여다 보면 마치 종이가 찢어진것 처럼 보입니다.
자~
이때 의사의 처방은 소염진통제 약과 함께 에어쿠션이 두꺼운 운동화를 신으세요.~
그리고 많이 움직이지말고 안정하세요.~
심할경우 수술까지도 권유하지요.
과연 푹신한 신발과 안정, 약물과 수술 등 의료적 처치가 관절과 연골회복에 도움이 될가요?
제가 보기에는 기가막힌 처방입니다.
초등학생도 할수있는 단순한 1차원적이고, 근시안적 처방이지요.
이 정도 상식은 의사가 아닌 누구도 할수있는 생각입니다.
제가 늘 말씀드리지만 동물계 전체를 살펴보면 관절연골의 병적 퇴행성변화
는 좋은 음식을 먹고 좋은 신발을 신고 좋은 차를 타고다니는 인간에게만 있습니다.
인간과 유전자가 거의 동일한 원숭이
에게도 없고 평생 신발없이 맨발로 뛰어다니는 그 어떤 자연동물에도 연골의 문제는 없습니다.
그리고 인간계에서 좁혀보면 육식을 주로 먹는 선진국에 특히 많습니다.
즉 소위 연골이 찢어진다고 하는 만성 퇴행성관절염은 동물보다 사람에게 많고(압도적으로 비교불가) 후진국보다 선진국에 많은 식원병 부자병입니다.
후진국으로 갈수록 골다공증이나 퇴행성 관절질환은 적습니다.
유전자가 완전히 동일한 한민족 남북한만 비교해 봐도 북한사람보다 남한사람에게 훨씬 더 많은 관절연골질환과 퇴생성 만성질환이 있지요.
암 당뇨 고혈압 고지혈 심장병 뇌혈관병 류마치스관절염 등 거의 대부분의 난치성 현대병들은 그 원인이 하나라는 것을 제가 임상경험으로 오랫동안 검증하고 주장하고 있는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이 모든 질환들은 약으로는 절대로 치료가 안되지만 음식을 식물식으로 바꾸고 소식 운동요법을 적용해보면 모두 단기에 쉽게
나아버리기 때문입니다.
연골이 망가진 원인은 과식 육식 동물식 가공식품이고, 거기에 더해서 운동부족과 비만이 가장 큰 원인
입니다.
무릎관절에 염증이 생기고 연골이 닳아서 절뚝거리고 다니는 사람들은 거의 틀림없이 비만이 있고 근력이 약해져 있습니다.
연골이 나빠질수록 음식을 식물식으로 바꾸고, 많이 움직여야 되고, 운동으로 지방을 빼고 근육과 뼈를 단련시켜야 합니다.
아무생각 없는 멍청한 의사의 처방대로라면 당장 하루이틀은 편할수 있겠지만 장기적으로는 운동하지 않아 체지방과 비만이 늘어나고 근육은 거의 소실되고 결국 원인이 가중되니 약을 장기복용해도 낫기는 고사하고 병은 결과적으로 악화될수밖에 없지요.
문제는 이겁니다.
지금 당장 하루이틀 편하게 살것인지 아니면 당분간 힘들더라도 극복하고 운동과 바른 섭생법으로 병을 완치하고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 갈것인지 둘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늘 편하고 평생 아플것인지?
오늘 좀 힘들더라도 건강한 내일을 위해 어려움을 극복할것인지?
양자택일은 이제 본인몫입니다.
누구를 폄하할 마음은 조금도 없지만 그 기가막힌 초등학생 수준의 단순처방
을 하는 의사들은 둘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인체의 생리원리를 전혀 모르는 바보든지~
아니면 약을 팔기 위해 환자를 평생 고객으로 만드는 장사꾼이든지~
모르거나 양심없는것 둘 중 어느쪽인지는 여러분 모두가 같이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잘나서도 아니고 아는것이 많아서도 아닙니다.
이런 말씀을 드리는것은 너무나도 단순하고 당연한 이치를 무시하고 전국민이 약물과 의료산업의 노예가 되는 현실앞에 누군가는 진실을 말해야 되고 총대를 메고 쓴소리도 해야 된다
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요즘 만성퇴행성 관절질환들에 수술을 반대하고 자연적인 치유법을 적용하는 외과의사들도 아주 드물게나마 나타나고 있는데 많은 의사들이 제 글을 좀 읽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울러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 모두가 진짜 치유가 무엇인지를 이제는 좀 깨닫고 잘못된 상식과 식습관, 운동습관을 바꿔나가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것이 진짜 치유의 길이고 유일한 건강장수의 길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자연주의 의사 정일경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