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저희 매장으로 포르쉐 카이엔이 입고되었습니다
회원님은 차량을 구입하시고 만족도가 높아서
차량 소음과 오디오 소리만 개선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하셨다고 합니다
정말 많은 카오디오 업체를 알아보셨습니다
그중에 기술적인 신뢰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소중한 차량을 맡겨주셨다고 하네요..^^
8개 스피커 교체
[전면 4개 - 후면 4개]
파스 165G 2WAY 스피커 [전면]
파스 165A 2WAY 스피커 [후면]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프로그램
회원님의 포르쉐 카이엔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차량 출고 당시에 영업사원이 해주었던
자칭 3M 방음이 되어 있었습니다
국내 재조.. 최악의 품질.. 모두 탈거합니다!!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하였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바닥 프레임을 살펴볼게요!!
소음을 줄이기 위한 어떤 조치도 없습니다
그냥.. 진동과 극심한 소음이 유입될 수 밖에
없는 물리적인 구조입니다!!
사진과 같이 실내를 보시면 오염물질이 장난아닙니다..ㅠㅠ
디테일 업체에서 하지 못하는 실내 클리닝을 진행합니다!!
사진에 모든것을 담을순 없지만..
극한의 디테일링 (클리닝) 진행합니다!!
저희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 전체 방음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직접 방음 시공을 분석한 리얼타임 자료도 있지만 가장 정확한 데이터는??
지금까지 1400 대를 맡겨주신 모든 회원분들이 만족해 하신다는 사실입니다!!
카이엔의 후드커버를 탈거시키며 본닛 프레임으로
RS 부틸 (내열소재) 패드를 사진과 같이 입력을 진행시켜 주며
엔진으로 발생되는 프레임의 진동을 첫번째로 잡아줍니다!!
탈거했던 후드커버에 RS 흡음재를 밀착하여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의 공명음 [노이즈] 감쇄시켜 줍니다!!
바닥 프레임 전체를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통해서 방음 시공을 진행합니다
소재는 알류미늄 - 부틸 - 폼 통합된 방음 소재로
진동과 소음을 감쇄시켜 줍니다!!
엑셀레이터 격벽 프레임을 시작으로
트렁크 패널까지 전체를 시공합니다
특히나 초반에 가속할때 몸으로 느껴지는
진동을 드라마틱하게 잡아줍니다!!
RS 인슐레이션 소재는 다른 방음 소재보다
가격이 무겁지만 동호회 분들이 가장 많이
신청해 주시는 방음 프로그램입니다
기술적으로 진동과 소음을 잡으면서 소재는
경량화 시켜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고
방음 작업 이후에 냄새가 없습니다!!
도어 4개 외벽 프레임은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이 강력합니다
RS 알루미늄 방진 시공을 통해서 진동 80%
억제시킬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최적의 방음 프로그램 데이터를 통해서
결과물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콘솔 프레임은 진동을 억제하고자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로 시공합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은 RS 방진 시공을
통해서 탑승자가 몸으로 느껴지는
진동을 감쇄시켜 줍니다!!
트렁크 패널과 스페어 타이어 프레임까지
바닥 프레임 방음 시공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풍절음의 소음을 억제하기 위해서
도어트림으로 RS 신슐레이터 소재를
통해서 방음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도어 4개 모두 방음 [풍절음]
시공을 모두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저희는 음향을 전문으로 다루는 곳으로
막연한 붙임 형태의 방음 시공이 아니라
최적의 데이터를 통해서 과학적으로
자동차 소음을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전면으로 교체되는 파스 165G 스피커입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트위터 - 미드 우퍼] 4개의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계자는 쿠로 고치상으로 파스 165G 스피커를
순정 오디오 출력을기반으로 제작하였으며
임피던스는 2.5옴 선택하였습니다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도 간단한 스피커 교체만으로
드라마틱한 소리의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165G 미드 스피커를 교체합니다!!
(특징)
포르쉐 카이엔과 같이 넓은 실내 공간으로
소리를 가득 채워줄 만큼의 와이드한 레인지를
구현하면서 포착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소리 하나 하나를 명료하게 담아냅니다!!
165G 스피커의 기술적인 측면
스피커는 경량 유리섬유 콘지로 제작되었습니다
에너지감 확보를 위해 오버로크 실드선을 적용하였고
순정 오디오 출력을 대응으로 설계를 하였습니다
[댐핑 팩터] 스피커 자체가 제동력을 확보하면서
중역의 순도력과 파워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미드 스피커 교체 작업이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파스 165G 트위터를 장착합니다
대시보드 사이드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고역 질감의 변화..
165G 트위터는 매끄러운 고역의 느낌을 전달하는데
설계구조를 보니 양모 실크돔을 사용하였습니다
입체적인 사운드와 청취감에서 피로도가 적은것이 특징입니다!!
트위터 교체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줍니다!!
후면으로 장착되는 파스 165A 제품입니다
(소리의 특징)
우리는 자동차 안에서 가요나 다양한 장르로 음악을 들으면서
보다 신나고 짜릿한 오디오의 소리를 기대해 봅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스피커 제품이 딱 그렇습니다
파스 165A 스피커는 구조적으로 빠른 제동력과 응답성으로
다이내믹한 타격감과 중 저역의 긴장감을 고조시킵니다
따라서 가요나 EDM과 같은 빠른 비트감의 노래에 좋습니다
파스 165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파스 165A 스피커의 언급한 내용처럼
타격감과 베이스를 풍부하게 재생시키니
포르쉐 카이엔의 리어 스피커로 선택하였고
결과적으로 부족했던 공간감을 확보합니다!!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스피커의 제원은
매우 (상당히) 중요합니다
순정 오디오 출력 (W) 대응할 수 있는
스피커를 반듯이 선택하셔야 합니다!!
20mm 제작된 165a 트위터입니다
재질은 양모와 실크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징은 고음을 재생하는 스피커로 이 녀석의 장점은
자극이 없는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연출합니다
장시간으로 음악 감상을 하셔도 귀에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카이엔의 후면의 트위터 스피커는
도어트림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순정 위치 그대로 이식됩니다!!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후면의 도어트림도 조립시켜 줍니다!!
실내 내장재의 탈부착 과정은
채결 상태의 완벽한 검수를 통해서
신차보다 완벽한 컨디션으로 조립됩니다!!
-총평-
포르쉐 카이엔의 순정 오디오 환경은
상대적으로 저음이 무겁고 디스토션 [일그러짐]
소리의 한계점이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오늘 스피커 튜닝을 통해서 좁았던 무대감을
펼쳐주고 전반적으로 소리의 질감을 올리면서
소리의 디테일함을 확실하게 개선시켜 줍니다
쉽게 오늘 작업된 카오디오 튜닝을 통해서 음압과
해상력의 변화를 바로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HE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