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먹는 남자 1호
뷰티칼럼리스트 송동운의 헬스앤 뷰티 시대 를 선도하는 브랜드가
사드를 극복할수 있다
연예인 만큼이나 화장품 유행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유행을 따라잡을수는 없으면
헬스앤 뷰티를 선도 해라 헬스앤 뷰티를 선도하는 기업만이 사드를 잡을수있다
요즘 주요 판매채널이 기존 브랜드숍에서 헬스앤드뷰티(H&B)스토어로 이동한 점도 화장품매출이 하향곡선의 영향을 미치고있다 .
한 가지 브랜드의 제품만 팔던 '원 브랜드숍 시대'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취급하는 '멀티브랜드숍 시대'로 넘어가는 과도기라고 업계는 내다봤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잇츠스킨.아리화장품 .현성바이탈 등 일부 브랜드숍은 홈쇼핑, H&B스토어.중국의 왕홍 판매유통망을 확대하기도 했다.
전문가들은 멀티브랜드숍 시대가 다시 도래한 이유로 화장품 브랜드의 노후화를 꼽았다. 뷰티칼럼리스트 송동운 대표는 "브랜드숍과 중견ㆍ중저가 브랜드들의 매출액 성장률이 최근 2~3년 동안 눈에 띄게 둔화한 것은 브랜드 노후화에 따른 경쟁력 약화가 원인"이라고 해석하며 "반면 온라인, 홈쇼핑 등을 통해 브랜드를 알린 중저가 비브랜드숍 화장품업체들은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라고 설명했다.
제품력으로 경쟁하는 업체들이 조명받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자리한다. 과거에는 유명 광고모델, 대기업 제품 등을 구매 기준으로 삼던 소비자들은 최근 제품력에 무게를 두고 있다. 신생 브랜드의 제품이어도 품질만 좋다면 적극 시도하는 소비 트렌드 덕분에 브랜드별 '히트 제품'이 등장하는 계기도 됐다.
화장품 먹는남자1호 뷰티칼럼리스트 송동운 은 "한국 화장품시장은 성숙기에 진입한 지 오래"라면서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발굴하는 능력이 어떤 채널에서 제품을 파는지보다 중요합니다
※ 트렌트를 빨리 읽어라
그리고 그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집중 마케팅을 하라
그러면 열린다 .
알리바바...........참깨 ..............................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