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된 신형 쏘나타가 불티나게 팔리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2500만원 안팎의 은색 모델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서울신문이 21일 보도했다.
현대자동차 판매영업소 등에 따르면 이달 초부터 지난 18일까지 예약 판매된 2만대가량의 신형 YF쏘나타(택시, LPG제외) 가운데 ‘프리미어(Premier)’트림이 39.7%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고 이 신문은 보도했다.
세부적으로 프리미어 고급형(2490만원)이 21%, 프리미어 최고급형(2580만원)이 17.6%. 프리미어 베이지(2530만원)가 1.1%였다. 신형 쏘나타는 그랜드, 프라임, 프리미어, 탑 등 4개 트림에 가격은 2130만~2820만원이다. 계약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색상은 ‘슬릭실버(25.6%)’, ‘블랙다이아몬드(24.9%)’ 순이었다. 현대차(주가,차트)는 이 같은 고객 선호도를 감안해 다음(주가,차트)달 이후 생산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 신문에 따르면 신형 쏘나타는 20일 현재 2만 6000대 안팎 예약 판매(택시, 렌터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연말까지 중형차 시장에서 판매 점유율 70~80%를 달성하며 독주할 전망이다. 당분간 기아차(주가,차트), GM대우, 르노삼성 등 경쟁업체가 중형차 신차를 출시할 계획이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신형 쏘나타는 내년에 새 모델로 완전히 바뀌는 그랜저의 수요까지 흡수하고 있다.
올 들어 8월까지 수입차를 제외한 국내 중형차 판매 점유율은 쏘나타(NF) 49.0%, 르노삼성 SM5 26.9%, 기아차(주가,차트) 로체 이노베이션 19.8%, GM대우 토스카 4.2%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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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자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