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집값 어떻게 될까요?
동구는 지난 5년간 신규 아파트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요..
일산아파트 3지구에 이어서 1지구 2지구 모두 재건축한다고 주민공람들어갔는데요..
그럼 갑자기 5000세대가 집을 비우고 나와야 하는데...
동구 특성상 2면은 바다고 2면은 산이라서 어쨌거나 거기서 해결해야 하잖아요. (남구나 중구는 더 비싸니...)
이거 올 가을 부터 동구 집값 폭등하게 되는 거 아닐까요? 특히 소형 평형위주로요..
요즘 회사 신입들이 자꾸 내집마련에 관해서 물어 보는데.. 대답해줄 능력이 부족하네요...
첫댓글 중구남외동이나, 북구 양정동에 새아파트 입주를 앞두고 있어서인지 동구에도 매물이 넘쳐나던데 설마 폭등까지 할까요... 다들 안팔려서 난린데 거래만 잘 돼도 좋은 거 겠죠..
신규 아파트 있었습니다.대경 삼전 샹때빌.123지구 다해봐야 3000가구정도 됩니다.3지구사람들 나오기 시작하면 당연히 전세값오르고 집값은 덩달아 오르겠지오 그전에도 그랬던거처럼(사천세대재개때처럼)
이미 매매. 전세 오르고 있습니다 전세는 원래 귀한? 지역이 동구구여. 매매도 들썩 들썩 합니다
결국 동구 집값이 오르면 울산 전체 집값이 또 한번 출렁이지 않을까 심히 염려됩니다. 물론 오르면 좋은 사람도 있겠지만 결국 신규 아파트 분양가는 또 올라가겠지요. T T
동구의 수요는 한정되어 있는만큼 언제든 위험은 있을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호주 멜번의 본다이비치 말씀하시는 지요?? 저도거기 잠깐 있었었습니다만, 참 좋은 곳입니다. 저도 바다가 가까운 곳에 살았으면 좋겠다고 생각 한적이 있었는데, 소원대로 지금은 매일 바다를 보고 살게 되었네요..,,
현재 남목에 살고 있는는 동구 주민의 한 사람의 사견으로 본다면 시내 쪽 보다는 훨 못하지만 그래도 남목을 포함한 동구지역의 집값이 꽤 올랐습니다. 그런데 일산아파트 재건축이 시작되면 우선 이주를 할 것인데 이때 이주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아파트나 주택 구입은 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되기에 그렇지 않아도 비싸고 귀한 동구의 전세가 더욱 비싸지고 귀해진다면 실수요자들이 아파트를 포함한 주택 구입이 너무 힘들어지지 않을까 전망을 해봅니다. 아울러 아파트를 포함한 주택 가격은 지금보다 좀더 가파르게 오르리라 전망되는데 이런 현상은 일산 재건축 3단지를 포함한 나머지 두 개 단지가 끝나는 것 까지 계속되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