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은 포드 F150 입고되었습니다
레저용으로 구입하시고 3년을 타셨는데요
주행중에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 문제로
이제는 참을 수가 없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전체적인 방음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부족한 순정 오디오 환경까지 함께
개선시키기로 하였습니다!!
-구성-
RS 프리미엄 방음 프로그램
파스 165G 2WAY 컴포넌트 스피커
[트위터 - 미드 스피커]
포드 F150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얼만큼 소음이 강력한지 인스톨 과정을
통해서 자세한 내용을 담아보겠습니다!!
순정 오디오 환경
실내의 높이와 폭이 엄청 큽니다
하지만 스피커는 2WAY 구조입니다
오너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소리가 상당히
작게 나오며 음악을 들어보시면 중역과 고역은
완전하게 따로 노는듯한 느낌입니다!!
포드 F150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합니다
도어의 마감재는 비닐로 이루어져 있으며
앙상한 뼈대 프레임구조입니다 ㅜㅜ
결과적으로 트럭이니 진동과 소음이
당연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결론은 해결이 가능합니다!!
격벽에는 진동이 수준이 심각하니
포드에서 알루미늄 패드 쪼가리를
사진과 같이 붙여놓은 상황입니다!!
더욱이 실내 내장재까지 잡소리를
발생시켜 손이 많이 가는 차량입니다!!
RS 방음 프로그램은 동호회 분들이 가장 현실적으로
많이 선택되고 있으며 자동차 소음을 진정시킬 수 있는
최적의 방음 소재들로 작업이 진행되겠습니다!!
방음을 시공하기 이전에 디테일링 업체에서도
불가능한 실내 클리닝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카페트 뿐만 아니라 바닥 프레임의
오염물질까지 깨끗하게 청소해 드립니다!!
RS 부틸은 엔진의 열을 감당할 수 있도록
내열소재로 개발되었습니다
본닛 프레임으로 부틸을 시공하여
엔진으로 인한 진동을 억제시켜 줍니다!!
RS 흡음재는 후드 커버로 시공됩니다
엔진의 공명 주파수를 감쇄시켜 줍니다!!
바닥 프레임 전체는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사용합니다
알루미늄 - 부틸 - 폼 하나로 통합되어 노면에서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을 한번에 감쇄시킬 수 있습니다!!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을 시작으로
트렁크 전체를 입력시키는 공정입니다
경량 소재로 이루어져 있어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 만큼 가볍습니다!!
실내에 모든 커버를 분리시켜 완벽한 방음
시공으로 진행하며시트에 체결되는 프레임은
RS 알류미늄 패드를 입력시켜 진동을 제어합니다!!
RS 인슐레이션 패드는 시공 이후의 냄새가 없으며
방음 소재를 완벽하게 밀착시켜 줍니다!!
F150 격벽 프레임 전체를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통해서
전체를 입력시켜 진동을 해결합니다!!
소음으로 부터 물리적인 환경이라
반듯이 방음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내장재도 잡소리가 발생되지 않도록
깔끔하게 정리 및 단단하게 고정시켜줍니다!!
포드 F150 바닥 프레임으로
방음 시공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을 해결하고자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도어트림 후면으로
사진과 같이 시공이 진행됩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특정 주파수를 필터시키는 역활입니다!!
도어에 마감된 비닐을 뜯어내고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시공하여
도어에서 발생되는 진동 80% 잡아줍니다!!
도어 프레임의 진동 뿐만 아니라
오디오 음질까지 개선시켜 줍니다!!
저희는 RS 프리미엄 방음 프로그램을
동호회 분들 기준으로 1400 대를 진행하였고
모든 분들이 매우 크게 만족하시고 계십니다
제가 분석한 자료를 통해서 소음 뿐만 아니라
진동의 변화까지 FFT값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스 165G 2WAY 스피커 컴포넌트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셀러 스피커로
가성비 기준 최상의 소리를 표현합니다
설계자 쿠로고치는 스피커 콘지를
경량 유리섬유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쉽게 작은 출력으로도 스피커의 댐핑력을
확보시킬 수 있으며 스피커의 진동은..??
마그넷을 알루미늄 케이스로 처리하였습니다
정말 깜짝 놀랄만한 소리의 수준을 보여줍니다!!
이녀석의 가장 큰 장점은 자동차의
넓은 공간을 가득 채워줄 수 있는
와이드한 레인지를 구현시켜 버립니다!!
(사실상 스피커 교체만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스피커의 임피던스 2.5옴으로
모든 자동차 오디오 옵션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고 음악을 선택할 때
편식이 전혀 없는 올라운드 타입입니다
그런데 국내 오디오 업체에서는
순정 오디오와 연동이 안되는
포칼이나 다인과 같은 고출력 스피커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었일까요??
마진 정책의 극대화가 가능합니다
고객이 스피커를 달고 소리가 안좋은데??
자연스럽게 앰프와 DSP [프로세서] 추천하여
오디오 지출을 견인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피커 인스톨 과정에서
결합되는 순정 볼트를 이용하면서
순정 포지션으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안전하게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줍니다!!
165G 트위터의 재질은 양모 실크입니다
고역의 화사함과 소리의 포착력이 우수합니다!!
순정 스피커 포지션에 그대로 적용됩니다!!
포드 F150 트위터 포지션은 A필러입니다
미드 스피커와 프리퀸시 밸런싱의 과정에서
스피커의 거리가 매우 멀었기 때문에
OEM 원가절감 순정 스피커에서는
좋은 소리를 기대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신차를 출고하셨을때와 같은 컨디션으로
완벽한 검수를 통해서 내장재를 조립시켜줍니다!!
-총평-
간단한 스피커 교체만으로
부자연스럽게 들렸던 음악 소리가
크게 개선되고 주행중에 발생되었던
소음 문제에 대해서는 대만족이라는 표현으로
집에 있는 레인지로버 차량까지 입고해 주셨습니다!!
호텔 캘리포니아
오늘 보셨던 포드 F150 작업은
생각보다 신경쓸게 많았습니다
1박 2일의 인스톨 공정이 필요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