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1. 필기는 cbt문제 은행식으로 바뀌어서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오답정리를 하시면 무난하게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2. 기사 필기시험이 cbt로 바뀐게 아마 2022년 하반기 부터인걸로 기억합니다, 즉 2022년 상반기 문제까지는 기출문제가 있을겁니다. (출판사꺼 문제집 사서 보시면 2022년꺼 까지만 나와있습니다. 참고: 식물보호기사 부분문화사꺼~) 3. 오늘 실기 필답형 보고 왔는데 식물보호기사 시험이 아니라, 그냥 재배학 시험이었습니다, 100점 중 재배관련 문제가 기억상 70점은 넘었던 것 같습니다.(난이도는 어렵지 않지만, 제기준 중요하지 않은 용어들로 문제를 내서 저는 생소한 시험을 경험했다 생각하려고 합니다.)
첫댓글 1. 필기는 cbt문제 은행식으로 바뀌어서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오답정리를 하시면 무난하게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2. 기사 필기시험이 cbt로 바뀐게 아마 2022년 하반기 부터인걸로 기억합니다, 즉 2022년 상반기 문제까지는 기출문제가 있을겁니다.
(출판사꺼 문제집 사서 보시면 2022년꺼 까지만 나와있습니다. 참고: 식물보호기사 부분문화사꺼~)
3. 오늘 실기 필답형 보고 왔는데 식물보호기사 시험이 아니라, 그냥 재배학 시험이었습니다, 100점 중 재배관련 문제가 기억상 70점은 넘었던 것 같습니다.(난이도는 어렵지 않지만, 제기준 중요하지 않은 용어들로 문제를 내서 저는 생소한 시험을 경험했다 생각하려고 합니다.)
농대 오빠님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실기는 재배학 관련 셔술형이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이번 1회차 시험만 기존과 다르게 역배로 출제된거 같습니다.
방제, 재배, 법령, 병해충 이 4단원에서 기사는 골고루 출제되야 하는데 병해충 사진 파악 2문제, 법령 1문제 출제되고 나머지는 전부 재배학 관련 문제가 나와서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2회차 시험이 이번 1회차와 비슷한 경향으로 출제될지 아니면 2회차는 다른식으로 또 수험생을 뒤통수 칠지는 모르겠습니다.(ㅠㅠㅠㅠ)
실기 말씀 하시는거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