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문서 작성법
ISO 문서를 작성하려면 신중한 계획과 초안 작성 및 검토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문서를 작성하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ISO 문서의 범위와 목적을 결정: 작성을 시작하기 전에 문서의 범위와 목적을 정의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더 집중하여 문서가 조직의 요구 사항과 관련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갭 (GAP) 분석 수행: 문서의 목적과 범위를 파악했으면 갭 분석을 수행하여 현재 사용 가능한 정보와 추가해야 할 정보를 결정합니다.
3. 전반적인 개요 개발: 갭 분석을 기반으로 ISO 문서의 개요를 개발합니다. 이렇게 하면 생각이 정리되고 필요한 모든 주제를 다룰 수 있습니다.
4. 내용 적기: 개요가 준비되면 ISO 문서의 내용 작성을 시작합니다. 이 경우 관련된 ISO 지침이나 표준을 따르십시오.
5. 검토 및 편집: ISO 문서의 초안을 완성한 후에는 신중하게 검토하고 편집하십시오. 불일치, 부정확성 및 불명확한 단어는 피하고, 문서가 명확하고 간결하게 작성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6. 피드백 받기: 조직의 다른 이해 관계자와 ISO 문서를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습니다. 그들의 제안에 따라 문서를 수정하십시오.
7. 문서 정리: 모든 피드백을 통합했으면 ISO 문서를 마무리합니다. 형식이 올바르고 필요한 모든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8. 실행 및 유지 관리: ISO 문서가 완성되면 조직 내에서 실행하고 필요에 따라 최신 상태와 관련성을 유지하도록 유지 관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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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 문서 작성법
최인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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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3.10 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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