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곳에 자료제목을 입력해주세요 |
육군 71사단 소속 이재진(30) 일병. 6인조 인기 아이돌 그룹 '젝스키스'에서 활약했던 가수 출신이다. 그는 지난달 2일 '질병 치료'를 이유로 청원 휴가를 받아 부대 밖으로 나간 뒤 연락이 끊겼다. 그의 전 매니저나 친구는 물론 유일한 가족인 여동생 은주(가수) 씨에게도 연락하지 않았고 결국 부대에 복귀해야 할 지난달 6일을 넘겼다. 헌병대는 군무이탈 혐의로 고향인 부산 등지에서 이 씨를 찾기 시작했다.
연예계에서는 "무슨 사고를 당했거나 자살한 것이 아니냐"는 걱정스런 소문까지 돌았다. 이 씨는 게임개발업체에서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했으나 검찰의 병역특례비리 수사 과정에서 부실 복무 사실이 드러나 현역으로 재입대하라는 처분을 받았다. 그는 서울지방병무청장을 상대로 소송을 냈으나 패소하고 결국 지난해 10월 현역으로 입대했다. 군 복무 중엔 우울증을 호소하며 병원에서 치료를 받기도 했다.
이 씨가 잠적 33일 만인 8일 오후 2시 50분경 대구역 근처의 한 모텔에서 헌병 수사관들에게 체포됐다. 육군 관계자는 "군무이탈 동기와 그동안의 행적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처리에 대해선 "조사가 끝나봐야 안다"고만 말했다. 일반적으로 군무를 이탈한 사병은 군사법정에 회부돼 재판을 받고 판결에 따라 복역한 후 소속 부대로 복귀해야 한다.
출처:동아닷컴
※등록시 유의사항 - 제목은 제목과 연관있는 제목으로 해주세요! (예: 플루트사진일경우 제목은 플루트사진, Flute사진 등으로..) - 등록가능한 자료는 사진,글 모두 가능하며 게시글1개당 자료1개로 인정되오니 총 10개의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