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장인어른 이인구님 부고 후 알림]
삼가 아뢰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저희 #장인어른 이인구님의 #장례에 귀한 걸음 하시어 따뜻한 조문과 깊은 위로를 보내주신 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황망 중에도 큰 힘이 되어주신 덕분에 무사히 장례를 마치고 고인을 편안히 모셨습니다. 베풀어주신 온정은 저희 가족에게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드리지 못하는 점 너그러이 헤아려 주시길 바라며, 가정에 늘 건강과 평안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사위 송암 김동명 배상]
------‐---------------------------
나노식품(#nanofood)과 생명연장의 꿈, 특히, 장례식장에 다녀올 때마다 깊이 생각해 본다.
#나노기술을 식품에 적용하면 식품의 유통기한을 연장하고, 신선도를 유지하며, 영양소의 흡수율을 높이는 등 아래와 같이 건강과 생명연장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1. 나노식품의 주요 #응용분야:
‐식품 포장: 나노복합재를 활용하여 식품의 유통기한을 늘리고, 식품의 안전성을 증진시킬 수 있다.
-신선도 유지 및 저장 수명 연장: 나노코팅 기술을 활용하여 과일과 채소 등 식자재의 표면에 미세한 막을 형성하여 신선도를 유지하고 저장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영양분 전달 및 흡수율 향상: 나노입자는 영양분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데 기여하며, 특히, 비타민D와 같은 영양소를 양양전달체(#NDS)로 생체 내 흡수 효율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식품가공: 식품 가공 시 유동성, 색깔,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유통기한을 연장하는 데 사용된다.
2. 생명연장과의 연관성:
나노기술은 #질병, #기아, #환경오염, #생명연장 등 다양한 문제에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특히, 나노기술을 활용하여 #영양소 흡수율을 높이고 식품의 신선도를 오래 유지함으로써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이는 궁극적으로 생명연장의 꿈에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3. #안전성 #유효성 입증을 위한 연구:
김동명 박사가 세계 최초로 창시한 나노기술을 응용한 나노식품은 인류의 최고이자 최후의 선택이므로 새로운 안전성과 유효성에 대한 평가가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연구하고 있다.
지난 네덜란드 등에서 개최된 국제표준화기구인(#ISO)TC WGs와 유럽식품안전청(#EFSA), 미국과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FDA)는 식품이나 사료에 사용되는 나노물질에 대해 기존 물질과 동일한 기준으로 안전성을 평가할 수 없다고 강조하며, #안전성평가 지침 마련의 필요성을 언급하여, 국제나노식품연구회(#INRS, 회장 김동명)에서는 이미 1990년대 초반부터 나노입자와 생체 기관과 세포를 쉽게 관통하여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과 동시에, 이로 인한 잠재적인 위험성에 대해서도 꾸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수 많은 연구자들을 배출되어 미래의 새로운 식량으로 제안하고 까다로운 규제를 통과 후 상용화하여 판매하기에 이르렀다.
이처럼 나노식품은 미래 #식량문제 해결에 여러 가지 방식으로 기여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인구증가와 기후변화, #전쟁과 #재난 등으로 #식량안보 문제가 심화되는 상황에서, 나노기술은 농업 생산성 향상, 식품 저장 및 유통 효율 증대, 그리고 영양 강화 측면에서 인류의 식생활과 #건강 그리고 생명연장 실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꾸준히 전진하며 연구하고 있다.
장례를 치루며 틈틈히 생각을 정리한다.
#나노식품 #영양전달체 #창시자 #김동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