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
신안군이 2021년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주관 건강증진사업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수상 분야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의료취약지 의료지원 시범사업(이하“원격협진”)」과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반의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시범사업(이하“어르신 건강관리사업”」 2개 분야다.
원격협진은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가정에서 방문간호사와 물리치료사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해 거동이 어렵거나 교통이 불편한 대상자 등에게 큰 호응을 얻은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2020년 보건복지부 공모에 선정돼 전국 최초로 시행한 개인 맞춤형 비대면 건강증진서비스로 건강행태 개선율, 만성질환 조절 개선율, 참여자 만족도 등 전 영역에 높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편 지난 15일에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이 신안군을 방문, 건강지표 등 신안군의 현황을 청취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사업 관련 애로사항 등 의견수렴의 자리를 갖고 우수기관 표창을 수여했다.
기사더보기: e미래뉴스 신안군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 (miraenews.co.kr)
신안군이 2021년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주관 건강증진사업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수상 분야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의료취약지 의료지원 시범사업(이하“원격협진”)」과 인공지
www.miraenews.co.kr
#신안군 #신안군수 #미래뉴스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