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리산권의 마지막 대간길 황학산 에서 이화령까지 아름다운 눈길을 갑니다 호젓한 참나무숲길 황학산~ 이화령길 2019년1월20일(셋째주 일요일) 태화 정기산행 호젓한 눈길과 참나무숲과 억새길은 고산의 면모를 보여줍니다. 황학산(黃鶴山/912.8m) 속리산권의 마지막 대간길... 조망권은 없지만 가장 아름다운 산길을 걷게 된다.
황학산(黃鶴山/912.8m)은 경북 문경시 문경읍과 충북 괴산군 연풍면의 경계에 있고 북으로는 조령산과 남으로는 백화산을 두고 있다. 백두대간의 중추를 이루는 황학산은 제3번 국도인 이화령 남쪽 6km 거리에 솟아있다. 바로 옆에 덩치 큰 백화산(1,064m)이 있기에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고 이 때문에 호젓한 산길과 산마루에 펼쳐진 큰 억새밭과 참나무 숲길은 어느 산과도 비교해 보아도 뛰어나다 수많은 암봉과 가득한 수림으로 덮여 있어 고산다운 면모를 제대로 느낄 수 있기도 하다. 황학산을 지나면서 부터는 고도도 완만한 전형적인 육산의 분위기다. 오랜만에 걸어보는 부드러운 흙길의 편안함을 즐기면서 이화령으로 향한다. 황학산을 뒤로하고 순탄한 내리막길 전나무 숲을 지나 조봉으로 향하는데 뜻밖에 습지로 보이는 직경 15미터는 넘음직한 웅덩이가 보인다. 여름철엔 물웅덩이와 함께 그늘진 습지가 형성될법한 이곳 평전에 이런저런 곤충들의 생태계가 살아 있기에 여러가지 새들의 어우러짐으로 여기 봉우리를 조봉이라 이름짓게 하였는지도 모를 일이다.
이화령(梨花嶺/548m)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충청북도 괴산군 연풍면 경계에 있는 고개로써,조령산과 갈미봉이 맞닿는 안부에 위치한다. 이화령의 남동부에는 조령천의 지류가 흐르며, 북서부에는 쌍천의 지류가 곡류한다. 조령산은 이화령에 이르러 북서에서 남동방향의 산세를 이루며, 북동쪽에는 문경새재도립공원과 월악산국립공원이 있으며, 남서쪽에는 속리산국립공원이 있다.
◈ 등 산 코 스 ◈ 마원1리(오서골)ㅡ황학산 전망대ㅡ 황학산 정상 ㅡ 조봉 ㅡ 이화령 휴게소 (등산로 약8.9km 4시간 소요 출발고도 300m-황학산 정상 912.8m) (등산 코스는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수 있습니다 ) ◈ 등 산 지 도 ◈ ◈ 공 지 사 항 ◈
◈ 자 료 사 진 ◈ |
|
첫댓글 참석 합니다.
둘 갑니다
@독립군 혼자 갈땐 혼고로 올릴 겁니다
원하시는 좌석번호 올려주시면 최대한 적용해 드립니다 .
산행 신청 합니다!
(대공원 탑승...)
참가합니다 ㆍ
참석합니다1명(힘들었다고 한번 쉬겠대유 그분이^)
참석합니다
사정상하차합니다
죄송합니다
바다밍크님 !! 이번은 둘레길인데 쉬시면 안되죠 같이 가요 ?? 우리 둥지 트리오도가는데~~ 3명신청합니다(둥지 작은둥지 영월둥지)
아름다운 이화령길 상고대가 활짝피어 즐산하기를 기원합니다 ㆍ
공여사님 함께하십니다~^^
우리두요~^^
2명 신청합니다.(최 만호)
밍크도 간대요-
갑니다~친구도같이 조경심
참석합니다~~
신청합니다
저희도 신청합니다♥
오랜만에 참석합니다 지인 세분과 함께합니다
산행 신청합니다
감기 기운 땜에 망설였는데 산행으로 치유하겠습니다. 송내역에서 탑승요.
참석합니다,
저희도 갑니다~~^^ 멀미 때문에 늘 그자리 부탁드릴께요
스마일 참가합니다.
지인한분 경인상가앞 탑승합니다,
낼산행 바람이좀분다네요
바람5~7m/sec
정상은 영하5~7도
정도예상 단디 차리세요
백강님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