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글을 올리는 이유는 더 많은 피해자들이 발생되지 않기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올립니다.
본인이 평소 앞니가 가지런하지 않아 인터넷을 통해 이 치과에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방문 시 상담을 받고 교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발치 에 유무에 관해서는 치료 중에 본인 선택을 하라고 하더군요 발치로 했을 경우에는 치아가 옥니가 될 수 있으며 입이 많이 들어가보일 수 있다고 하여 어린나이에 부모님도 쌩니 를 빼는걸 원치 않으셔서 비 발치로 결정하고
치료에 들어갔습니다. 그렇게 하여 1년 10개월 정도에 치료기간을 가졌고 월 치료를 단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열심히 다녔습니다. 치료 중에 치아중심선이 맞지 않아 중심선을 맞춰달라는 요구를 재차 하였지만 들어주지 않았고 치료 중에 돌출이 심해져 그것 또한 요구를 하였지만 치아사이를 갈아 돌출을 해결해 준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치료종료 후에도 중심선은 여전히 맞지 않았고 돌출도 해소가 되지 않았습니다. 교정을 하였는데 치아는 가지런히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중심선이 맞지 않고 돌출에 빈도가 치아교정전과 교정 후가 차이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렇게 치료를 종료하고 일상생활을 하던 중 주변사람들에 의견 중에 “너 치아중심선이 안맞는거 같은데?” 입이 나와 보인다는 말을 듣고 고민을 하던 중 재교정 을 결심하게 되어 여러군데 치과를 다니면서 상담을 받아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예전에 치료를 받았던 교정치과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았고 재교정 을 받게 되면 할인된 가격으로 재 교정을 해주겠다고 하였고, 중심선과 돌출을 해결해 준다고 하여 상담받은 치과와 비교를 하던 중 가격적으로 다소 저렴하고 제가 살고 있는 곳과 가까워 예전교정치료를 받았던 치과에서 재교정 을 하게 되었습니다. 발치를 한 후 에 치료를 하게 되었습니다. 치료한달정도 되었을 때 간호사에 실수로 상악맨끝어금니 한쪽 브라켓이 떨어졌고 다음 월치료 때 부착해준다고 하여 그다음 월치료 때 가서 맨끝어금니 브라켓을 붙여달라고 하였습니다. 허나 의사는 지금 부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였고 그렇게 거의 1년이 다되어가는 상황이되었습니다. 1년중 수차례 브라켓부착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의사는 자기를 믿으라는 말만 재차하였고 아직 때가 아니라는말만 재차하였습니다. 그렇게 저는 저의의견이 무시된 채 하악만 맨끝어금니와 연결시켜 당기기를 하였고 상악은 맨끝어금니를 뺀 두 번째 어금니로 치아를 이동시켰습니다. 상악과 하악이 다르게 움직이는듯한 느낌을 받았으나 제가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의사를 믿고 치료를 맡겼습니다. 그렇게 하여1년 정도 후 에 상악맨끝어금니를 부착하였습니다. 헌데 교정 치료 중 치아가 과개교합(윗앞니가 아래앞니를 과도하게 가리는 현상)이 되어가는 걸 알게 되었고, 해당의사에게 과개교합 치료를 해줄 것을 요구 하였습니다. 하지만 의사는 나중에 다 알아서 해줄꺼라고 하였고 저는 그말을 믿고 기다렸습니다. 그렇게 몇 개월이 지났고 과개교합이 더 심해진 것을 알게 된 저는 다시 한 번 과개교합치료를 요구하였습니다.이에 의사는 제가 까다롭다는 듯이 간호사들사이에서 얘기를 하였습니다.헌데 이와중에 치료1년정도쯤에 왼쪽어금니들이 덜 맞물리는 느낌을 받았고 이어 바로 의사한테 덜 맞물리는거 같다고 얘기를 하였습니다. 이에 의사는 신경쓰지말란말과 나중에 다 해줄꺼야라는 말만 반복이 되는 상황이였습니다. 저는 의사가 아니기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기에 식사할 때 한쪽이 잘 안씹혀져도 일단 믿고 잘씹히는쪽으로 식사를하게되었고 일단 의사를 믿고 또한번 기다려보았습니다. 헌데 몇 개월이 지난후에 점점 더 왼쪽어금니들이 잘 않맞물리는걸 느꼇고 거울로 확인해본결과 어금니들이 떠 있었습니다. 그러하여 월치료때 가서 또 요구를 하였고 또 기다리라는말에 기다렸습니다. 헌데 이때부터 턱에 뻐근함이 느껴졌습니다. 그러하여 몇 개월이 지난 후 월치료때 가서 또 얘기를 하였고 의사는 하품을 크게 하지말고 입을 크게 벌리지말고 한쪽으로 씹는습관을 버리라고하였습니다.
헌데 제가 느끼기에 사람이 살면서 어떻게 하품을 크게 않 하며 하다못해 햄버거나 빵을 먹을 때 입을 크게 벌리지 않을 수가 있습니까.. 그래도 일단 저는 의사가 아니기에 지키라는 모든사항 을 지켰습니다. 일단 문제가 한두 가지가 아니 였기에 과개교합 부터 치료해줄 것을 요구하였고 과개교합 이 진행된 지 1년 후에야 윗 앞니 아래 앞니 사이에 어금니에 힘으로 지지대로 과개교합 방지장치를 부착하였습니다. 헌데 과개교합 은 다소 해결이 되는 듯 보였으나 반대로 어금니가 더 맞물리지 않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마 어금니가 앞뒤로 힘을 쓰는데 축이되 되었고 그 어금니가 또 위 아래로 힘을 쓰는데 축이 되다보니 많은 이동과 손상이 가해진거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에 믿고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외쪽어금니들만 덜맞물리는걸 벗어나 이제는 오른쪽도 덜맞물리는 느낌을 받았고 의사에게 해결해줄 것을 요구하자 의사는 한꺼번에 다 할수있는건 아니라고 다 해결 해 줄꺼 라고 하였고 저는 또 기다렸습니다. 교정 중 얼굴에 중심선과 다르게 상악과 하악이 서로 반대방향으로 틀어져있음을 확인하였지만 그 또한 의사에 다그침과 피곤하며 짜증스러운 말투로 매번 대꾸를 하기에 그 또한 여의치 않았습니다. 치아는 점 점 얼굴에 중심선과는 다르게 하악과 상악이 서로 반대방향으로 틀어져가는걸 지켜만 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교합을 맞춰달라고 하면 항상 “앙 깨물어보고“ 벌려보고”를 반복하며 이정도면 매우 잘씹힌다고 교합은 완벽하다고 하는 정말 말도않되는 말만 하기에 저는 상황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또한 식사에 불편함도 참으면서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처음교정기간을 설명해준기간과는 너무나 다르게 치료기간이 수개월 넘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과개교합방지장치 를 떼고 어금니를 맞물리게하는 치료를 들어갔습니다. 헌데 아래에 맨 끝 어금니를 축으로 두 번째 어금니를 잘씹히게하기위해서 그 두 개만 장치를 붙여놨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기다렸지만 맨끝어금니는 여전히 맞물리지 않았고 두 번째 어금니만 맞물리는데 마치 다른 어금니들은 안 맞물리는데 두 번째 어금니만 맞물리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문제는 이때부터 입술이 삐뚤어졌고 턱의 통증과 뻐근함이 심해졌습니다. 이러한 컴플레인을 다 얘기하였고 제 요구를 들었음 에도 불구하고 제 몸이 이상하다는 말과 제가 까다롭다 라는 얘기만 반복할 뿐.. 저에겐 당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더군요.. 그렇게 치료종료시점이 다가오고 저는 계속 컴플레인 을 걸었지만 과개교합 은 점점더 심해져 이제 과개교합 치료 전 과 같은 상황이 되었습니다. 어금니는 여전히 교합이 맞지 않았고 교합에 있어서 치료를 해준 적도 없습니다. 턱의 통증과 비대칭이 오고 그렇게 저는 턱관절센터까지 다니면서 치료를 받았고 이러한 상황을 다 알면서도 컴플레인 을 수차례 했음에도 불구하고 치료를 종료하였고 완벽하게 되었다고 너무나 잘 되었다고 하는 의사에 얼굴을 차마 보지를 못 하겠더 군요 그렇게 하여 전 이치과에 불신에 너무 커져 다른치과들을 갔습니다 다른치과 의사들은 어떤분 은 문제가 여러 가지가 있다고 하였고 어떤 분은 손대기가 힘들다고 하였습니다. 이말 을 듣고 저는 깊은 한숨과 절망이 밀려 왔습니다 그러던 중 이치과에서 저와같은 피해자들이 있는지 찾아본 결과 저와 같은 분들이 몇 명 더 계시더군요.이제는 말 할 때도 턱에서 소리가 나고 턱이 지그재그로 벌어지며 입을 크게도 못 벌리겠고 턱의통증과 함께 턱으로인한 귀에 통증까지 생겼습니다.귀도 잘들리지가 않았고 또한 과개교합으로 인한 앞니로 음식물을 끊어먹을 때 불편함을 느끼며 발음까지 이상해졌습니다. 또한 미적으로도 입술과 턱 또한 삐뚤어져 대인과계나 사회 생활하는데 있어 너무 불편합니다. 단순하게 생각한 저의 치아교정이 이렇게 기능적으로 불편하게 되어 너무 힘듭니다. 저에게 있어서 교정기간은 너무나 고통스럽고 힘든 기간 이였습니다. 교정이 끝난 지금도 하루하루를 고통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치과에서 피해본여러환자들중 저와같은 증상과통증을 겪고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단순히 교정치과라고 하여 믿고 신뢰하지 마시고 다시 한 번 재차 고려하고 또 만약에 이상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즉시 다른 치과를 방문 하세요
물론 유능하신 의사 분들도 많이 계신 줄 로 압니다. 허나 저와 같은 피해를 받은 분들도 있기에 꼼꼼하게 체크하고 블랙리스트로 올라온 치과의사는 피하셔야합니다.
치과의사는 정OO 원장 입니다.
첫댓글 진짜 의료인들은 책임감이 최우선인데 요즘에는 이런 못된의사들이 너무많아서 문제
네 저말고도여기서피해본환자들이많더라구요.. ..
별 병신같은새끼들이다있네
의사분이 완전.. 말이 안통해요...
헐 ㅡㅡ
진짜 부들부들
잘알아보고하세요....치료받으러다니느라..
일도요즘못하고있어요....
심했다진짜.... 한사람 인생망치는건데
너무하루하루살기힘드네요. ...
조심하세요정말 .. .
헐..ㅠㅠ
잘알아보고하세요...부탁드려요..
어휴 진짜 미친거 아님 ㅠㅠ? 힘내세요 ㅠㅠ
네...조심하시고..잘알아보세요ㅜ
책임제로 해야됨 ㅠㅠ...도꺠비님 힘내요..
감사합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