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어를 통으로 모두 커스덤을 하기에~~~~
휠. 풀리. 디스크. 켈리퍼. 엑슬..
쉽지 않습니다.
66 t 1인치 풀리..
순정 두께와 달라.
1/4 스페이서 끼고 장착.
스패이서도 서로의 홈이 맞아야 하고.
벨트에서 소리가 엄청나고 걸리고. 턱턱턱~~
풀리 볼트는..
풀리신형(1인치엑슬) (밀워키는 다름) 67.8 180도 뒤로 ---> 90.9~99.0Nm
로조이고.
디스크 로터는
골드로 분체도장 하여
디스크 볼트는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볼트
40.7~61 (록타이트 블루 243)
로조이고.
디스크 다이얼 돌리니 휨이 느껴져 다이얼 돌리니.
문제는 페인트찌꺼기
다이얼 한계치는. 0.008인치
0.2mm
제가하는 켈리퍼는 abs 센서때문에 장착이 불가..
변형해야하기에
켈리퍼 자체에
M10.으로 리코일을 박고
최대 토크값 50 N.m까지 버티게
장착의 위해..
밀링을하고..
위험성에 도달한계 까지 얇아지고
엑슬 스페이서를 두께별로전부 밀링 제작.
이젠 3/4. 1인치 모두 밀링 제작 완료 입니다.
기존 서퍼트를 탈거하여.. 두께를 재고
그 두께 차이 만큼 계산하여.
엑슬 스패이서를 끼고
엑슬 토크값을 조이고.
벨트 장력을 맞추고.
밸트 4.5kg(10lb)힘으로
벨트스텐드 +1명 타고6.4~7.9mm(1/4~5/16)
벨트 공중 7.9~9.5mm(5/16~3/8)
켈리퍼 장착 하여 센타 맞추니
한쪽이 1.62mm
필러게이지 하두 쑤셔대서 켈리퍼가 짜증낼것 같네요.
휠 발란스 보고..
휠납은 골드분체로 하고
리어만 며칠을하고 계산을 하는지 ㅠㅠㅠ
했다가 조였다가.
너무 하고 싶은 항목이라 도전은 했는데 ㅠㅠ
쉽지가 않습니다.
남들이 볼때는.
"휠달고. 켈리퍼 달고 조이면 되지"
하지만.
장확하게 하려면 쉽지 않습니다..
이럴때는 순정이 최고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근육통이 와서 힘든데..
해결이 안나서.. 잠이 안와서
새벽에 다시 내려가고. ㅠㅠ
미친것 같습니다.
ㅠㅠ
멘붕과 함깨
모두 해결은 하였습니다만..
오늘은 보람보다
따운이 먼저 옵니다.
ㅠㅠ
카페 게시글
【 일상적인 이야기들....】★--H☆D--★
자가정비 흥달이~~~~뭐가 이리~~~안맞아.. 계산기 두둘겨 스페이서 가공 장착.. 다이얼 돌리기. 풀리 장착. 쉽지 않습니다.
흥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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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6.18 14:06
댓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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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진정한커스텀이네요 매번 대단하다 생각듭니다 최고입니다~그리고 벨트 장력조절할때 4.5키로 힘으로 눌러서 장력케스트를하는데 4.5키로를 어떻게 측정하는건가요?
측정 공구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생겼고. 10lb 의 힘으로 눌러 주는 툴 입니자.
@흥달이 아그렇군요 측정공구 정보좀 알수있을까요?
@옐로우커스텀
@흥달이 감사합니다.ㅎㅎ
역시 굉장하십니다
정확하게 자로잰듯이마추는 그열정에 박수를 보넵니다
짝! 짝!짝!!!
감사합니다 휀다 멋집니다
흥달님 능력은 어디까지가 끝일까 ?
아직도 배웁니다.. 배울것이많고. 밀워키 엔진 분해가 기회가 된다면. 탈거 하고 싶습니다
@흥달이 밀워키는 진단기도 필요 한거아닌가요 ?
@이카루스의꿈 인젝은 있으면 모두 좋으나...
자체 코드나 여러가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진단기가 비싸더라고여.. 그리고 자꾸 신형이 나오니. 진단기도 업글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공부 해봐야 겠습니다.
@흥달이 아내분 눈치 잘보고 하셔요 ㅎㅎㅎ
진짜 프로보다 더프로 답네요 진짜댓글안다는데 대단하시네요
감사합니다.. 오늘은 쉬어야지... 하면서 머릿속은 또 할리네요. ㅋㅋㅋ. ㅋㅋㅋ..
와.. 엄청나십니다
감사합니다
꼼꼼하고 세밀하고 빈틈 없는 흥달이 성님 멋지십니다^^
짱짱짱~~~
흥달이님 안녕하세요 카페에서 흥달이님이 이런 정보를 제일 잘 아실 것 같아 댓글을 남겨봅니다.. 차대번호를 조회 해보니 efi와 HDI 라는게 나오는데 이 영어가 어떤걸 뜻하는지 혹시 아시나요??
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