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甲辰년 戊辰월, 乾命 54세.
[ 相 談 ]
"지식을 추구하는 진정한선비이며 자유로움을 추구하고 고집이 쎕니다. 35세까지는 직장운이 왔으나 고생스러운 운이었읍니다"
"지금 미술 대학원 생입니다. 2026년 석사학위 계획입니다. 그시절 사이판에 일하러갔다가 다시 미국으로 일하러가서 거지처럼 고생했읍니다. 휴우~"
"36세부터 갑자기 운이 상승했는데 어떠했나요?
"36세에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갑자기 많은
유산을 받았읍니다. 그뒤로 공부에만 매진했으니 안정된 시기였지요"
[ 解 說 ]
○ 初春에 태어난 丁화나 寅亥합으로 寅中丙火가 사라지고 천간에 庚辛금이 투출 했으니 일간이 약하다. 젖은 寅木이 불을 지피을수 없다
인수격에 천간 庚辛은 파격을 조장하니 庚辛금을合, 沖去해줄때 격국이 살아 날 것이다
35세까지 水운이 오니 인수 寅목이 젖어 불을 피울수없으니 사이판과 미국으로 일하러 가서 생고생하였다.
○ 36세 丙戌대운 丙戌년이 다가오니 丙辛합, 丙庚沖으로 財가 사라지고 년간이 丙辛합하니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건물및 땅등 많은 유산을 받았다. 년간의 대운과 합은 아버지에게 매우 불리하다.
일이안풀리거나 생명에 위험도 있을수 있는것이다.
○甲辰년 丙寅월에 건물과 땅을 내어 놓아
매매가 됬고 ,戊辰월에 잔금을 받게 되어있는데, 잔금을 받을수 있겠냐는 것이다
동조론으로 보면, 세운 甲辰으로 甲목 문서가 투간하고, 寅월은 丙과 戊를 쓰고 나가니 丙寅월에 문서 매매가 이루어지고 戊辰월에 잔금을 받는것이다.
同組論으로 보면 이리 정확하다.
다시 살펴보면, 戊辰월이 나쁠것 같으나 년운 甲辰의 甲목이 戊土를 剋하니 잔금을 치루는 정확한 시기가 되는 것이다.
월운은 반드시 세운과 연계시켜 보는 습관이 필요 하다.
○ 유산의 여유가 있으니 평생 하고싶은 공부....미술 대학원 박사 학위까지 꼭 따겟다고한다. 진정한 선비이다.
봄철의 庚辛금은 부실한것인데, 많은 유산을 받은것이 아이러니하다. 아마도 부모자리에 辛편재와 정관 亥수가 위치하니 그럴수 있겠다.
이사주가 사이판및 외국에 일하러간것은 寅중 戊토의 영향으로 상관적 성향이 있어 외국지향적인 성격이 되는것이다.그러므로 자유로운선비요, 고집이 쎈 선비이다.미술전공의 이유이기도 하다.
첫댓글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감사 합니다~
부친 사망년도가 36세 병술대운 병술년이네요.
세는나이로 36세인데, 대운수가 만나이가 맞냐 세는나이가 맞냐를 판단할 수 있는 좋은 자료입니다.
만나이라면 36세 정해대운 병술년이고 세는나이라면 36세 병술대운 병술년입니다.
운한까지 본다면 만나이는 정해대운(임인운한) 병술년이고, 세는나이는 병술대운(신해운한) 병술년입니다.
육친론 실력지분들의 열띤 토론이 기대됩니다.
사주는 氣의 흐름이므로 얼마던지 우리나이때에도 대운의 氣의 흐름이 옵니다.
하물며, 세운도 전년도에 시작되는... 무려 6개월이 빨리 氣가 흐르곤 하는데 말해무엇하리요?
예를들어, 戊토가 재물이며 용신일때 戊戌년이라면, 이사주명주는 반드시 丁酉년 戊申월에 움직이고 돈벌기 사업을 시작합니다. 戊申월의 천간 戊토는 戊戌년의 天氣의 시작이니 戊戌년의 기운이 이미 온것입니다.
인수용관에 재성이 병이 되는군요...
소시적에 식상이 투하니 예술쪽이네요...
정해대운에는 정임합으로 정관을 합거하니
재극인이 강화되어 많은 어려움이 있었겠네요...
병술대운 겁재운이 뜰때에,
천간 재성을 제어하니 인수가 살아나고,
일지에서 축술형으로 재성이 동하게 되니,
부모유산을 받게 되는군요...
예 그리보입니다.
정확한 論理라 보여집니다
전 이분이 계속 공부를 하실지 의문이 듭니다.
갑신 대운이 오면 갑목이 천간의 경금, 신금에 벽갑인정으로 정화를 생하는 목재로...
신금은 인해 합을 깨는데, 신해 천으로 합이 와해되고, 이어 인신충으로 인수를 충거.
앞선 병술대운에서 병신합으로 재성을 약화 공부환경을 조성하고,
술토가 축술형으로 재성이 일지로 입고, 재물은 챙겨서 창고에 보관하고,
나 정화는 술토 공부방으로 입고.
을유대운은 을경합으로 재성을 제어해주나, 유운은 유축합 금으로 축토 부동산이 금 현금으로 전환,
결국 올해 부동산을 팔고 현금을 챙기는 모습.
탐재괴인의 모습으로 갑신대운에 가지 않을까 판단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甲申대운중 甲대운 까지는 공부가 가능할듯 보입니다.
申대운은 凶해 보입니다~
댓글 감사 합니다~
관합이 형성이 되면 재합처럼
유산, 상속, 증여가 따를 수 있습니다
관성을 자녀로만 보는 게 아니니까요
관성은 명예 벼슬, 박사 승진 등의 영예로움으로 볼 수 있죠
고로 일본 유럽등에서는 작위를 상속했다고 합니다
백작이 죽으면 그 아들이 백작의 작위가 계승되더군요
[다만 관합이라 작위계승한다고 단정하면 안됨. 주변 사주의 정황을 봐야 하겠죠]
인목 2개라 정임합이 단단한 겁니다 경신금 때문에 합목이 안되고 합관이 됨
이건 관합이 되면 작위를 물려받는데
작위를 물려받기 때문에
유산상속이 일어날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그래서 이 사람은
관합이 시간에 놓여 있다는 것이니까
늦은 나이에 작위를 물려 받고[유산상속]
늦은 나이에 박사 명예에 도전할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원국에 있는것과 운에서 오는것은 천양지차라고 봅니다~
하륜지산 선생님 상기 설명해주신 "初春에 태어난 丁화나 寅亥합으로 寅中丙火가 사라지고"라는
글을 써 주셨는데 인해합으로 인중 병화가 사라진다는 설명은 처음 보는 듯 합니다.
인해합으로 인중 병화가 사라진다는 법칙은 선생님께서 직접 발견하신 법칙인지요?
아니면 다른 서적에서 인용하셨다면 그 출처를 말씀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도 자평진전이나 다른 책을 좀 봤는데 그러한 설명을 한 서적을 보질 못했는데 한번 찾아서 읽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수에서 투한 임수가 일간과 합이되니 유산을 받는 거지요. 다만 그 시기가 병술대운이니, 병술년이니 술이 축토를 형하여 축의 고지가 열리면서 금재성이 들어오는 형국인가 봅니다.
갑신대운은 정화가 높은 갑목에 걸리는 형국이니 가로등 사주가 되서 아마도 원하시는 학위를 취할거고
교육쪽으로 일을 하실거 같습니다.
또한 인신사해가 되니 인신사해를 안정 시킬려면 사유축을 사용하여 입으로 말하는 직업을 가지시니 그것도 교육,강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