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중간쯤에 정류기에서 부하전류가 연속한다는 말이 무슨 뜻인가요?
2. 바로다음에 인덕턴스성분L이 크다는 것은 부하의 인덕턴스성분을 말하는 건가요?
3. 부하이 인덕턱스가 클수록 왼전한 직류가 된다고 했는데 인덕턴스를 교류성분이라 완전한 직류가 되기 쉽지 않을거 같은데 왜 그런건가요?
4. 직류 교류 구분에서 직류회로 직류전동기 같은 직류도 상이 있나요?
5. 169p 유도전동기에서 속도증가할수록 역률 커지는 것을 회전하면서 저항성분이 많아 진다고 했는데 왜 저항성분이 많아지는 건가요?
6. 227p 8번에서 SCR이 출력파형의 위상각을 조정해서 출력직류전압의 크기가 조정되고 직류전동기 역기전력공식 E = pz파이N / 60a 에 의해 속도 N이 조절되는게 맞나요? 이 출력직류전압이 역기전력인가요?
유도전동기가 SCR을 사용하면 직류전동기가 되는 건가요?
첫댓글 안녕하세요...답변드립니다.
1. 0이되지 않고 계속 부하전류가 흐른다는 뜻입니다.
2. 맞습니다.
3. L과 C는 전하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L과 C의 충방전에의해 보다 완벽한 직류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4. 직류는 +,- 하나의 상이 있습니다.
5. 같은 부하를 연결한 상태에서 속도가 빨라진다는 것은
그만큼 더 많은 일을 한다는 것입니다
일을 하는 것은 저항입니다.
6. SCR의 위상제어를 이용하여 전동기에 입력되는 전압의 크기를 조정할수 있습니다.
전압의 크기를 통해 토크, 슬립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SCR을 이용하여 전동기의 제어회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SCR을 이용한다고 하여 유도 전동기가 직류 전동기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