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도서관 시리즈 4권. 제13회 푸른문학상 수상작. 일제 강점기와 탐정과 기억상실이라는 세 가지 소재의 조화를 탁월하게 이루어 낸 추리동화이다. 기억을 모조리 잃은 채 발길 닿는 대로 걸을 뿐인 소녀의 머릿속으로 “너는 살인자다!”라는 비난이 흘러들어 오며 시작하는 도입부는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윽고 우연히 만난 새점 할머니를 따라 천장 가득 새장이 걸려 있는 기묘한 판잣집에 들어서면서 소녀는 운명의 소용돌이에 발을 들여놓는다.
새점 할머니로부터 새가 뽑은 점괘 쪽지를 통해 앞날을 내다보는 비법을 배워 경성 곳곳에서 일어나는 미제 사건들을 척척 풀어 나가는 소녀에게는 이내 ‘새점 탐정’이라는 별명이 생긴다. 그러나 백 점 만점의 새점을 치는 소녀의 주위로 어두운 죽음의 그림자가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고, 일본 순사와 독립군까지 얽혀들며 새점 탐정의 명성은 하루아침에 추락하는데….
새점을 둘러싸고 연달아 일어나는 사건들은 ‘드라마틱한 장면들이 오감을 자극하고 이야기 진행의 보폭이 크고 흥미롭다’는 심사평에 걸맞게 독자가 숨을 고를 틈조차 주지 않는다. 해마다 등장하는 수많은 탐정물 사이에서 특별함을 찾지 못해 깊이 아쉬웠던 독자라면, 국내 최초 등장하는 ‘새점 탐정’의 활약에 잠시도 눈을 떼지 못할 것이다.
1. 잃어버린 나
2. 새점 치는 할머니
3. 새들의 집
4. 새점을 배우다
5. 할머니의 새점
6. 첫 번째 새점
7. 명성 다방
8. 수상한 남자
9. 할머니의 죽음
10. 사건의 전말
11. 할머니의 유언
12. 해주 곰탕집
13. 경시청 자문 위원
14. 포롱이의 죽음
15. 잃어버린 엽전
16. 독립군 사냥꾼
17. 나를 찾는 새점
18. 엄마 까마귀, 만세 까마귀
작가의 말
첫댓글 의정부에서 치과병원 원장으로 있는 김재성 작가의 추리탐정 동화입니다.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흥미로운 작품이네요. 새 책 출간 축하드립니다.
우와.. 우리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는 장르네요.. 축하드립니다..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대단하신 치과 원장 작가 선생님!!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어요!!
선생님 축하드립니다~^^
김재성 선생님, 축하드립니다!
김재성 치과선생님 '경성 새점 탐정'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신현건론에 이은 김재성론 ~~ 제가 서평을 써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널리 강추하도록 하지요.
독특한 소재의 동화네요...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