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우차트는 프로그램 논리순서, 작업 또는 제조공정, 조직도
또는 비슷한 형식을 갖춘 구조 등을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한
형식이다.
이전에 플로우차트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에서 프로그램 내 각각의 처리 경로를 묘사하기 위해 사용되었었다.
프로그래머는 자신의 논리를 머리 속에 간직하지 말고, 항상
플로우차트를 통해 가시화 하도록 요구받아 왔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비주얼 개발 도구의 출현과 함께,
전통적으로 프로그램에 쓰여왔던 플로우차트는 이제 자주
보기 어렵게 되었다.
그러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는 데이터나 클래스
모델링을 위한 새로운 플로우차트가 사용될 수 있다.
전통적인 프로그램의 플로우차트는 단순한 기하학적 기호를
사용했는데, 예를 들어 프로세스는 직사각형으로, 판단은
마름모꼴, 그리고 입출력처리는 야구의 홈플레이트와 같이 생긴
기호를 쓴다. 이러한 기호들은 ANSI x3.5나 ISO 1028에 정의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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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안녕하세여..저는 경희대학교 신입생입니다...근데 제가 수강신청을 잘못해서 프로 그래밍이라는 절라 어려운 수업을 신청했습니다..이번에 중간고사를 보는데 /.걱정입니다.. 본격적인 질문은 플로차트가 먼가여.? 코드는여..? 죄송합니다 이런것도 몰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