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왕페이의 어린 시절 이름이 왕씨가 아닌 "하림(샤린)"인 것이 할아버지 때문이라는 얘기가 있죠. ^^ 지식인이었던 할아버지 때문에 문화대혁명 당시 탄압 받을 것을 우려해서 어머니의 성을 따른 것이라고 했었죠, 아마?ㅋ
든든한 배경 가진 중국연예인들 |
내일신문 | 기사입력 2007-09-27 17:42 |
[중국망 한국어판]
사진 1 : 리우루오잉(刘若英)의 사진.
리우루오잉(刘若英)은 대만의 가수이자 배우로 대표작품으로는 영화 ‘후에(后来)’가 있다. 할아버지인 리우용야오(刘咏尧)는 황푸(黄埔) 사관학교 1기로 동베이(东北) ‘토벌 총사령(剿匪总司令, 剿总)’의 부총사령겸 진저우(锦州) 지휘주임이었으며 국민당 육군 상장, 국민당 정부 ‘국방부 대리부장’, 국민당 중앙평의위원을 역임했다.
사진 2 : 왕페이(王菲)의 사진.
왕페이(王菲)는 가수이며 대표곡으로 ‘홍두(红豆)’가 있다. 할아버지인 왕자오민(王兆民)은 1940년대 후반 국민당 정부 입법원 입법위원을 지냈다.
사진 3 : 모원웨이(莫文蔚)의 사진.
모원웨이(莫文蔚)는 홍콩의 배우이자 가수이며 할아버지인 모리스(莫理士)는 홍콩 킹스 칼리지(King s College)의 초대 교장을 역임했으며 자선가이기도 하다.
사진 4 : 리우이페이(刘亦菲)의 사진.
리우이페이(刘亦菲)는 배우이며 대표작으로는 ‘신조협려(神雕侠侣)’가 있다. 친아버지인 안사오캉(安少康)은 우한대학 불어과 교수였으며 현재 외교부 프랑스 주재 일등 외교비서이다. 계부인 천사오진(陈少金)은 베이징 통찬(通产) 투자 그룹의 이사장이며 중국 정치협상회의 위원으로 중국 백만장자 서열 27위이다.
사진 5 : 천홍(陈红)의 사진.
천홍(陈红)은 배우이며 대표작으로는 드라마 ‘대명궁사(大明宫词)’가 있다. 외할아버지는 총병참부 부부장인 탕티엔지(唐天际)이다.
사진 6 : 잉다(英达)의 사진.
잉다(英达)는 영화감독이며 대표작으로 ‘내가 사랑하는 우리집(我爱我家)’이 있다. 부친인 잉루오청(英若诚)은 중국 전 문화부부장이었다.
사진 7 : 에다잉(叶大鹰)의 사진.
에다잉(叶大鹰)은 영화감독으로 대표작으로는 ‘붉은 앵두(红樱桃)’,‘붉은 연인(红色恋人)’이 있다. 그의 할아버지는 에팅(叶挺)장군이다.
사진 8 : 펑공(冯巩)의 사진.
펑공(冯巩)은 만담 배우이며 증조부인 펑구오장(冯国璋)은 북양군벌이었다.
사진 9 : 차이캉용(蔡康永)의 사진.
차이캉용(蔡康永)은 대만의 유명 사회자이며 작가이다. 부친인 차이티엔두오(蔡天铎)는 유명 변호사였으며 상하이에서 선박회사를 경영했다.
사진 10 : 허바오성(何宝生)의 사진.
허바오성(何宝生)은 홍콩 배우로 대표작으로는 ‘소오강호(笑傲江湖)’가 있으며 이 영화에서 린핑즈(林平之)를 연기했다. 그는 최근에 출가했고 부친은 홍콩 바오성(宝生) 은행을 경영하고 있다.
사진 11 : 정중지(郑中基)의 사진.
정중지(郑中基)는 홍콩의 가수로 부친인 정동한(郑东汉)은 지구레코드 아시아 주석을 역임했었으며 후에 EMI 레코드 아시아 총재를 역임했다.
첫댓글 왕비님은 가문역시 대단하십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