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유족님들 올해 유난히 푹푹 찌는 가마솥 불볓더위에 얼마나 고생 많으셨고 힘이 드셨습니까? 기후환경변화로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고있는가운데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연휴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특히 내 생에 풀어야할 진실규명과 명예회복을 하지 못해 애태우시는 우리 고령의 유족님들에게는 가는 세월이 더욱 아쉽고 붙잡고 싶은것이 시간이겠지요.
하지만 바람같이 지나가는 세월은 흐르는 물과 같아 한번 가면 되돌아 오지 않는다는 말처럼 우리 유족님들에게 올 한가위가 더 의미 있고 뜻깊지 않을까 생각 됨니다.
그러나 풀지못한 숙제는 잠시 미뤄 두시고 매일 매일을 고단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 이번 한가위에는 가족과 함께 행복 가득 넘치고 보름달 처럼 밝고 풍성한 추석명절 되시기를 간절히 바람니다.
더욱이 5년 가까이 전 세계계를 괴롭히고 있는 코로나 19가 아직도 끝나지 않고 재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우리들의 일상에 자리잡고 있어 고령의 우리 유족님들은 세심한 주의가 요망 되고 있습니다.
우리 유족님들의 간절한 염원인 피해결정 여부를 내 눈으로 직접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건강이므로 매사 조심하시고 건강 하시기를 염원 합니다.
올해도 우리 유족회가 진행한 집회, 시위 등에 먼 거리에서 80 고령의 불편한 몸 이끌고 적극 참여 하시고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유족님들에게 한가위를 맞이하여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원컨대 유족님들께서는 희망의 끈을 절대 놓지 마시고 가일층 용기 내시기를 간구합니다. 진실규명과 명예회복에 대한 의지를 더욱 불태워 과거사 해결의 새지평을 열기 위해 분투노력하는 유족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힘을 보태 주시고 유족님들 힘내시기 바람니다.
유족님들께서도 다 아시는 바와 같이 어떤 사심도 없이 오직 희생과 사명감만으로 오늘의 유족회를 단단한 반석위에 올려 놓으신 윤호상 명예의장님께 이 자리를 빌어 그동안 고생 많이 하셨고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인사 드리며 빠른 건강회복으로 현장에서 다시 함께 하시기를 유족님들도 함께 빌어주시기 바람니다.
유족회에서도 나름 노력은 하지만 실제 드러나는 성과는 미약해 유족님들께 늘 미한한 마음 갖고 있습니다. 더 열심히 분발 하겠습니다.
이번 한가위를 맞이하여 우리 유족님들 마음속 소원들이 모두다 이루어지고 축복이 가득하시길 염원 합니다. 따뜻한 사랑과 격려 덕분에 올 한 해도 감사했습니다. 고맙고 감사합니다. 건강 하십시요 . 2024. 9,17일 한국전쟁전후민간인피학살자 전국유족회 상임대표의장 최상구 배상 |
첫댓글 민족의대명절 추석 즐겁고건강한 한가위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