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공모를 통해서 구단의 명칭을 최종적으로 확정하였고 TSV 1860 뮌헨 감독으로 유명했던 독일 축구감독 베르너 로란트 감독을 초대 감독으로 인천월드컵경기장에 수장이 됩니다. 선수영입에도 안양LG치타스의 최태욱과 터키의 국가대표 알파이 외잘란을 영입하면서 과감한 투자를 하여 2004시즌에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전기리그에는 13위 ,후기리그에서는 4위에 오르며 승승장구 하게 됩니다.
(출처-인천유나이티드 홈페이지 . 2004시즌 전반기 종료된 8월 로란트 감독은 부인의 건강 악화로 인한 개인사정으로 감독직에서 물러나게 된다. )
2005시즌 에는 리그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놀라운 행보를 보여주게 되는데 인천의 레전드 캡틴 임중용과 신인 방승환 , 아기치, 셀미르 라돈치치 등의 활약을 등에 입고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됩니다. 플레이오프에서 부산아이파크를 2대0으로 누르고 결승전에 올랐지만 울산현대호랑이에게 통합스코어 3대6으로 패하며 준우승에 머물게 됩니다.
(그 당시 로란트 감독 의 뒤를 이어 장외룡 수석코치가 감독대행으로 지휘봉을 잡았었는데 탁월한 리더십과 전술운영으로 1월3일 감독대행에서 정식감독으로 승격하게 된다.)
(인천의 2005시즌 돌풍의 중심이던 수비수 임중용)
* 2005시즌 기록을 쓰다!
- 삼성 하우젠 K리그 정규리그 통합1위 , 삼성 하우젠 K리그 준우승.
- 정규리그 관중 1위
- 장외룡 감독 올해의 감독 수상
- 인천유나이티드 서포터즈 2005 대상 공로상 수상
아쉬웠던 2006-2008시즌.
2005년 정규리그 우승, 통합 준우승을 기록하였기에 2006시즌에 대한 기대감은 커졌지만 2006시즌에는 우승권에서 다소 멀어진 성적을 기록하며 리그 9위에 머물게 됩니다. FA컵에서는 3위에 올라 좋은 모습을 보여주게 되는데 프로축구 최초의 약 23억원 경영 흑자를 달성하기도 합니다.
2007년 1월 25일 선진 축구와 유소년 시스템에 대한 연구를 위해 장 감독을 K리그 구단최초로 1년간 영국에 지도자 연수를 보내고 클럽의 기초를 다지는 일에도 많은 투자를 하게 됩니다. 장 감독이 연수를 가 있는 동안에는 박이천 기술고문이 감독대행직을 수행하며 인천을 이끌었습니다. 2007 시즌에도 최종순위 9위를 기록합니다. ( 삼성하우젠컵 3위 , 제 12회 하나은행 FA컵 3위 )
2008 시즌에는 시즌초반 3연승을 거두는 등 상승세를 탔으나 리그 후반에는 많은 승리를 쟁취하지 못하며 리그 마지막 라운드에서 전북에게 6위 자리를 내주며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하게 됩니다.
*2008시즌 기록
- 삼성 하우젠 K 리그 통합 7위
- 삼성 하우젠컵 6위
(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착공 )
( 2004 ~2008시즌 95경기 24골을 기록하며 라돈치치는 인천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2009 시즌 플레이오프 진출 !
장외룡 감독이 J리그 오미야 아르디자로 떠나게 된 이후 일리야 페트코비치 감독을 선임하며 장 감독의 부재를 매웠습니다. 페트코비치 감독은 세르비아 몬테네그로 축구 구가대표팀을 FIFA 월드컵 본선에 올려놓으며 주목받던 명감독이었고 고교시절부터 이름을 날리던 홍익대학교 스트라이커 유병수를 영입하며 기대감을 한층 높였습니다.
시즌 전반기에 무난한 경기력을 보이며 플레이오프 단계 진출 가능성을 밝게 했고 마지막 4경기를 3승1패로 승점을 쌓으며 정규리그 순위 5위로 플레이오프 단계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게 됩니다.
(2009~2011시즌 67경기 37골 유병수)
2010시즌 시즌 초반 전남과 광주를 잡으며 2연승을 달렸지만 성남 일화 천마에게 대패를 당하며 슬럼프를 겪게 됩니다. 6월8일 일리야 페트코비치 감독이 아내의 건강 악화의 이유로 돌연 사퇴했고 , 당시 수석코치였던 김봉길 대행이 메꾸었으나 6강 플레이오프에서 점점 밀려나고 말았습니다. 페트코비치 감독 사임후 세 달 후에 2010년 월드컵을 16강으로 이끈 국가대표 감독 출신의 허정무감독이 지휘봉을 잡게 됩니다. 당시 11위로 시즌을 마감하였고 유병수는 리그 득점왕을 차지하며 K리그 정상급 스트라이커로 이름을 날리게 됩니다.
( 월드컵 대회 원정 최초 16강 업적을 달성 했던 허정무 감독)
2011시즌 유병수의 득점 부진으로 팀이 부진하였으나 6라운드 기점으로 상승세를 탑니다. 15라운드가 종료된 후 좋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그 이후로 계속해서 순위가 떨어지면서 13위로 마무리 됩니다. FA컵에서는 성남에게 패하여 16강에서 탈락하였고 2012시즌 을 앞두고 발표한 푸른색 위주의 새로운 유니폼은 팬들에게 많은 비난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국가대표 출신의 미드필더 김남일, 영국 프리미어리그 레딩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친 설기현선수 , 유망주 출신의 나름 호주국가대표 나단 번즈 , 김태윤, 윤주하 등을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하였지만 성적난조로 허정무 감독은 자진 사퇴하게 됩니다. 이후 김봉길 수석코치가 감독대행으로 취임하며 19경기 연속 무패 팀최다 기록수립, 봉길매직 이라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며 정식 감독으로 선임됩니다.
( 2002년 월드컵 4강신화의 주역 . 중원의 진공청소기 김남일 )
2013년 k리그 클래식 새로운 바람. 돌풍의 인천!
인천은 현재 놀라운 행보를 보이며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노릴수 있는 순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빅클럽들을 상대로 놀라운 경기를 펼치며 숨어있던 인천팬들을 다시 경기장으로 데려오고 있습니다. (대전과의 경기 정말 사람 많았습니다 ㅠㅠ) 특히 스타플레이어 이천수의 복귀와 신인 이석현 선수의 활약은 눈에 띄는데요.. 앞으로 시즌 후반에서도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많은 인천 팬 들이 응원해주셨으면 합니다.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고 다시 그라운드로 돌아온 사기유닛)
마지막으로 설기현선수의 복귀와 용병 번즈, 프란시스의 꽁꽁 숨 두었던 실력을 보았으면 하는 인천팬들의 소소한 소망을 적습니다. ( 제발 ...~ )
(네 님이요 ㅜㅜ 출저 -인천유나이티드 홈페이지)
★K리그 클래식 인천 UTD FC 다음경기 일정 안내★
울산현대축구단 VS 인천 UTD (2013 .04 .28 . 14:00)
인천 유나이티드 홈페이지 : www.incheonutd.com
※잘못된 정보가 있을시 댓글로 따끔한 지적 부탁드립니다.※
마지막 ㅋㅋ 인천의 사기유닛 이천수와 인천의 사기 번즈
나이스나이스
와우 !! 인천!!
인천!!!!^^잘봤습니닷!!!
인천~~ 창단부터 지금까지 내러티브가 풍부한 팀이죠~ 매력있는 팀입니다. ㅎㅎㅎㅎㅎ
나의사랑 인천FC~~~~~~~~~~~!!
인천!!!!!! 유나이티드~!
사랑한다인천!!!!!!!!!!
인천이최고양
인천만세!
다음편도 빨리
요즘 제일 매력적인 팀
유나이티드!
헐 공지됐네여 ㄷㄷ해
번즈...ㅠ
축구팬이라면 꼭 가봐야할 곳 중 하나가...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인유 조직력 하난 최고임^^ 번즈ㅋㅋㅋ
좋은 글이다 인유 빠찡....♡
서포터 시작할 때 인천에 팀이 있었다면 분명 저는 지금 미추홀 보이즈로 활동하고 있었을거에요 ^^
제 고향팀이라 애착이 많이 가네요. 얼마 전에도 고등학교 친구가 초대해서 와이프랑 같이 숭의아레나 갔었는데
이천수 고정팬도 많고 조금만 홍보가 잘 된다면 곧 만원관중도 이루어 질 것 같더군요. 항상 건승하길 마음속으로 응원합니다 ^^
사기유닛 ㅋㅋㅋㅎ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