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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명리마당 편인이 효신인 증거
인당 전우창 추천 0 조회 435 24.05.05 10:50 댓글 6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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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5.05 16:41

    논인수
    논편인

    이렇게 구성하면 될 일이다
    그런데에도
    논도식이라 테마를 구성했지

    왜그런가?

    도식에는 편인+식신으로 구성이 되야 하기 때문이지

    그래서 논인수에는

    정인과 편인이 함께 설명이 된 것이다
    편인을 길성으로 본 것이고
    논도식에서만 편인의 흉을 말한 것이다

  • 24.05.05 16:44

    그래서
    나는 이 삼명통회의 설명을
    십신으로 안본다

    즉 격국으로 보는 것이다
    자평진전은
    '여기서 10성을 따온 것이지

    연해자평이나 삼명통회는

    십신을 설명하면서 다른 격국들도 포함하는데

    이게 이상하더군

    그래서 난 이것들은 격국설명으로 보는 것이다

    그러면 모든게 다 이해가 되지

    논도식격국
    논인수격
    논비천록마격
    논양인겨

    이렇게 격을 붙히면
    다 이해가 된다
    그러하니

    논도식은
    도식격의 다른 이름이지
    무슨 편인격을 말하는게 아니다


  • 24.05.05 16:49

    @갑진 참. 갖가지 한다.

    아직 그 차이도 모르냐?

    나는 너같디 교만하고 우기는 사람들한테는 돈을 싸들고 와도 안가르켜 준다.

    왜냐고? .. 배워서 깨달음을 얻기보다 논재이나 에고의 충만으로 삼는 자기 때문이다.


    자신을 비우지 못하면 아무것도 얻을게 없다.

    특히 명리에선..

  • 24.05.05 16:42

    고작 편인 흉신이니 길신이니..
    이런것이나 논쟁하며 개품무는 하는 역동..

    참 수준 낮다.

    그게 흉신이 아니고 길신이면 사주가 풀리냐?

    초짜들 티내것도 아니고..

    그게 맞어면 고수인거니?


  • 24.05.05 16:46

    니는 다른 명조도 헛발질많이 하더라


    잘못된 책으로 공부한 티가 난단다

  • 24.05.05 16:46

    멍청한 사람들은 계속 멍청하게 지네시고...
    현명한 사람들은 받아 일취월장하세여

  • 24.05.05 16:47

    항상 마지막에는
    발광들 합니다.

    이건 패배를 의미합니다

  • 24.05.05 17:11

    제가 깨달은 사실은

    연해자평이나 삼명통회에 기록이 된 십신 설명들은
    격국들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건 십신설명이 아닌 겁니다[16개 소개가 됨 십신이 아니죠]

    논도식
    논도충록
    논비천록마

    이건 격국 설명입니다

    초창기에는격국이 제자리 잡지 못했기 때문에

    아마도 십신위주로 설명한 것 같은데

    이걸 무슨 논십신으로 잘못 이해한 겁니다

    그러하니

    논도식은
    편인을 말하는게 아닙니다

    도식격국을 말하는 겁니다
    비천록마격
    도충격
    인수격
    정관격

    이렇게 이해하면
    빠릴 접수됩니다

    그러하니

    논도식은
    논편인이 절대 아닙니다

    편인도식의 흉명을 가리킨 겁니다


    1.論古人立印食官財名義(논고인입인식관재명의)
    2.論正官(논정관)
    3.論偏官(논편관)
    4.正財(논정재)
    5.論偏財(논편재)
    6.偏正財合論(편정재합논)
    7.論印綬(논인수)
    8.論倒食(논도식)
    9.論雜気(논잡기)
    10.附論墓運(부논묘운)
    11.論傷官(논상관)
    12.論食神(논식신)
    13.飛天禄馬(비천록마)
    14.倒衝禄(도충록)
    15.論陽刃(논양인)
    16.論建禄(논건록)

  • 24.05.05 16:57

    니혼자 헛발질 많히 하시게..

    논쟁은 많은 것을 배울수 있지만,
    자신이 아는것만 고집하는 자에겐..독이다.

    그래서 너같은자와 논쟁같은것 안한다.

    논쟁 수준도 저질이고, 얻을것도 없는데 무슨 논쟁이냐?

    패배?..ㅎㅎㅎ

    참 이러니 수준 이하라 하지..

    난 내가 논쟁으로 패배했어면 좋겠다.
    왜냐구?


    내가 잘못 알고 있는것이 있었다는것을 깨우쳐준 것이니..

    이런것은 돈으로도 못 산다.
    니같은 놈이 이런것 이해나 할란지..?


    이제 고만.~끝.




  • 24.05.05 17:02

    양아치와 돌대가리짓만 고만해라
    그럼 봐줄 수도 있다

    항상 예의를 갖추고 대화에..

    벅하면

    멍청이 돌대가리~~욕질이나 하고나니니......

    이건 팔푼이도 아니고
    홀로새끼도 아닌데..

    막말이나 하고..........

  • 24.05.05 17:17

    결론

    인수격 비천록마격 도충격은 있어도
    편인격은 없습니다
    다만 도식격은 존재합니다[일종의 재다신약격/관살혼잡격/재생살격 등등을 말하는 흉명입니다]

    도식을 도식격국으로 본겁니다
    그만큼 대흉하다는 점이죠
    이건 비천록마격/도충격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논도식을 가지고
    논편인이라고 ㅅ
    십신으로 착각해서는 안됩니다

  • 24.05.05 17:16

    1.論古人立印食官財名義(논고인입인식관재명의)
    2.論正官(논정관)-----------정관격
    3.論偏官(논편관)-----------편관격
    4.正財(논정재)--------------재격
    5.論偏財(논편재)-----------재격
    6.偏正財合論(편정재합논)
    7.論印綬(논인수)-----------인수격
    8.論倒食(논도식)-----------도식격
    9.論雜気(논잡기)-----------잡기격
    10.附論墓運(부논묘운)---묘고격
    11.論傷官(논상관)---------상관격
    12.論食神(논식신)-------식신격
    13.飛天禄馬(비천록마)---비천록마격
    14.倒衝禄(도충록)--------도충격
    15.論陽刃(논양인)--------양인격
    16.論建禄(논건록)-------건록격

    이렇게 격국 설명하고 있는 겁니다
    그러하니
    논도식을 편인이라 받아들이면 안됩니다

    이건 도식격국을 의미합니다

  • 24.05.05 19:04

    용어를 많이 안다고 사주가 잘보이는게 아니에요. 역학강의방에 인당전우창님 글을 보면 명리 반대론자 같아요. 토론하고자 하시면 명리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24.05.05 19:13



    열띤 게시글에 너무 열받으심 안됩니다.

    길흉의 느낌 보다
    격 이라 칭할수 있는 정도의 성격 이라면
    출세야 하겠죠.

    흉해도 격을 이룬다면
    포석이 좋다는건데요.

    의사 박사 검사 뭐든 해먹겠죠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5.05 21:11

  • 24.05.06 07:32

    자평진전은 편인을 흉신으로 여기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저도 알고 있습니다.
    편인을 흉신으로 본격적으로 취급한 출처는 잘 모르겠으나,
    편인이 흉신인 까닭은 결론을 너무 성급하게 내고, 슥 보고 다 봤다고 하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습니다. 물론 그걸 잘 활용하면 강점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편인을 가진 범부필부들은 성급하고, 꼼꼼하지 못하고 예단하는 모습이 흉신적 작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반면 편인을 잘 쓰는 구조는 느긋한것 같습니다.

  • 작성자 24.05.06 09:49

    편인을 모든 측면에서 흉신으로 본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편인이 상신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다만 고서가 원칙적으로 편인을 흉신으로 분류해 두고 있다는 건 틀림 없는 사실입니다.

    즉 '고서가 기본적으로 흉신으로 분류해 놓고 있다.'라는 건 팩트입니다.

    그리고 그건 엄연히 자평진전에 적혀 있는 문장입니다.

    "煞傷梟刃 四凶神也(살상효인은 사흉신이다)"


    그러나 편인이 기본적으로는 흉신이지만, 그 쓰임의 경우에 따라서는 길신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것 마저 부정하는 건 아닙니다.




  • 24.05.06 16:08

    煞傷梟刃 四凶神也(살상효인은 사흉신이다)"

    왜곡된 책은 폐기하는게 좋습니다

    살상겁인 입니다[이게 정답]

    용신법에서 효신살이 나올 수 없는 이유는
    격국편에서 논인수만을 거론하여 말했기 때문입니다

    마땅히 효신이 흉신에 들어간다면

    논격국편에

    논효신
    논편인
    이게 등장해야 하는 겁니다.

    그런게 일체 편인격, 혹은 효신격이 존재하지 않는데
    그렇기 때문에...이건 누군가가
    살상겁효
    를 훗날에 삽입한 겁니다

    또한

    煞傷梟刃 [살상효인]
    이게 맞다면
    논격국편에

    건록월겁격은 어디로 갑니까
    양인격은 있어도 월겁격은 없게 됩니다
    이게 합당하지 않죠
    월겁격...말입니다.
    이걸 찾을 수가 없잖아요.

    살상효인을 사용하게 되면 논격국편과는
    앞뒤가 전혀 안맞게 되죠

    논편인격, 논효신격,도 없고 또한
    논건록월겁격도 없으니
    3가지 격국이 존재하지 못하는 겁니다.

    따라서
    살상겁인...이 되면
    칠살,상관 월겁,양인..
    으로 4흉신의 격국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아주 간단한 확인만 해도 알 수 있어요

    논인수격에서
    소개가 된 귀격 명조를 보면
    50%가 편인으로 구성이 됩니다
    그리고 선용신으로 본 겁니다 그래서 순용하죠

    불선이면 당연히 역용해야죠



  • 24.05.06 15:48

    30년 후 정도 되면

    이런 왜곡자료들은 저절로 폐기가 될 겁니다

    정자시와 함께요.
    이런 왜곡자료들이
    명리 1세대가 가져온 불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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