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지역의 국세)
(청주지역 상권분석)
(청주시청과 충북도청의 좌향과 명당 해설)
속리산(1058M)을 태조산으로 힘차게 달려온 용(龍)은 안경산(582M)을 지나 망산(348M)에서 우측으로 행진하여 신흥고등학교 뒤편으로 외백호(外白虎)를 만들고, 좌측으로는 운봉공원과 운동초등학교에 이르는 외청룡(外靑龍)을 만들어 거대한 청주시와 청원을 아우르는 국세를 만들고 있다. 망산에서 행진하는 중출용은 청주시의 조산인 우암산(338M)을 일구어 우측으로 행진 세적골 공원에 이르는 내백호(內白虎)와 도청 뒤에 있는 당산공원과 명장산까지 이르는 내청룡(內靑龍)을 만들고 중출용은 청주대학교 뒷산에서 혈을 맺고 있다. 외청룡과 외백호를 기준으로 중출용은 도청 뒤의 당산공원에서 혈을 맺고 있다. 청주시의 국세는 크게 외청룔과 외백호를 기준으로 도청이 혈처가 되며 앞에 보이는 부모산(232M)이 안산(案山)이 된다. 청주 시내를 가로지르는 무심천은 북서쪽으로 흘러 남천교 위 원평지구 들에서 미호천과 합수(合水)하여 도청과 시청이 있는 곳에서 보면 파구처는 건해파(乾亥破)가 된다. 무심천은 도청과 시청을 환포하며 흐르고 있지만 청주시를 기준으로 물은 환포하지 못하고 역으로 빠져나가고 있어 용수 배합이 맞지 않는다. 좌선룡에는 우선수의 용수(龍水)배합이 맞다. 그래서 무심하게 빠져나간다는 유래에서 인지 모르겠다. 이를 막기 위해 빠져나가는 수기를 붙들기 위하여 돗대를 세우고 정지하려는 비보를 해 놓았는지도 모른다. 그리고 파구처에 한문의 비보를 한다면 아마 빠져나가는 청주시의 기를 막을 수 있을 것이다. 망산을 조산으로 청주시내를 감싸는 외청룡, 외백호, 그리도 부모산을 안산으로 하고 있는 청주시의 국세는 정말 우람하고 다정하여 우람한 청룡의 기백처럼 문인이 많이 배출되는 교육의 도시 형상을 하고 있다. 중출 맥에에서 흘러나와 정혈처에 위치한 충북 도청과 청주 시청은 우리나라의 제일 명당이라 할 수있다. 특히 우암산에서 청룡 백호를 만들어 중출 맥이 청주대학으로 이어지니 청주대학은 천하의 명당이어서 대학교의 위상이 천세에 빛날 것이다. 또한 소가 누워 쉬는 형상인 우암산 소 머리 앞에는 소의 풀더미인 운천공원 있어 와우형 명당 기운을 더하고 있다. 그러나 와우형 명산인 누워있는 소의 등에 있는 철탑은 아쉬움을 더한다. 청주 시청의 좌향은 묘좌 유향에 건해파로 임관룡에 해당하여 문장가와 명필가등 문인과 관원이 많이 배출 되는 터이다. 또한 청주시청의 터는 우암산 뒤편에 있는 커다란 우망 저수지인 암공수가 있어 명당의 기운은 더하고 있다. 이러한 기운을 위하여 청주시에서 저수지를 조성하였는지도 모른다. 풍수적으로 청주시의 국세는 정말 크고 진귀하다. 외청룡 외백호, 내청룡, 내백호로 감싸고 근초안인 운천공원과 안산인 부모산의 유정한 모습은 가히 교육도시다운 명당이다. 단 무심천의 흐름이 반대로 되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그러나 이를 비보하기 위하여 무심천에 비보하는 것보다 파구처에 한문의 비보를 한다면 청주 청원의 통합은 순조로와지고 크게 번영할 것이다. 그리고 건방의 오창 과학도시와, 교육도시의 상징 청주대학, 이방의 화려하고 화기있는 시청 도청, 곤방의 터미널부근의 숙박업, 감방의 청주공항역시 청주의 명당 국세와 일치하니 풍수지리의 이치는 오묘하기만 하다.
己丑年 歲未 청주에서 석봉 장원기 (본 글은 개인 의견이며 부합하더라도 이해 바랍니다)
(무심천 파구처 비보 방법) 1) 한문 수구의 양쪽 물가에 산이나 바위가 마주보고 서 있는 것을 한문(?門)이라고 한다. 마치 대궐문을 지키는 수문장과 같은 모습으로 물의 직거(直去)를 막아준다. 수구가 보국(保局)의 대문 또는 출입문이라면 한문은 그 대문의 양쪽 문기둥 즉 문설주(門說柱)에 해당된다. 한문의 형태가 기이하고 존엄하여 마치 대궐문 양쪽에 서있는 사자상 같거나, 해나 달 모양이거나, 깃발 또는 북 모양으로 생기고, 그 간격이 조각배 하나 지날 수 없는 불능통주(不能通舟)로 좁다면 수구 안에는 백세부귀(百世富貴)가 기약되는 대혈이 있다는 증거가 된다.
2) 화표(華表) 화표(華表)는 수구(水口) 한문( 門) 사이 물 가운데에 있는 바위로 유속을 느리게 하는 역할을 한다. 화표가 있어 수구가 관쇄 된다면 수구 안에는 진혈(眞穴)이 있다는 증거가 된다.
3) 북신(北辰) 북신(北辰)은 수구 한문 사이 물 가운데에 화표보다는 괴이하게 생긴 바위가 용, 거북, 잉어, 창고, 금궤 같은 형상을 하고 있는 기암괴석(奇巖怪石)을 말한다. 북신은 대부귀(大富貴)를 상징하는 것으로 용진혈적(龍盡穴的)한 혈의 수구에 부신이 있으면 왕후장상(王侯將相)이나 국부(國富)가 나와 만세영화지지(萬世榮華之地)가 된다.
4) 나성(羅星) 나성(羅星)은 수구의 수중(水中)에 돌이나 흙이 점차 퇴적하여 쌓여진 작은 섬으로 물의 직류나 급류를 막아 물의 흐름을 완만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나성의 형태가 용이나 뱀, 거북, 잉어 등 영물의 형상을 하고 있으면 대귀(大貴)와 대부(大富)가 기약된다. 특히 나성이 머리를 위로하고 꼬리를 아래로 하여 마치 물을 거슬러 올라가는 모양이면 등문(登門)의 상징이다.
|
출처: 글로벌CS 연구소 원문보기 글쓴이: 淅捧 석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