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의 영광
(요 11:25~27)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이르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
인류를 구원하시려 오신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셨다가 사망의 권세를 이기시고 3일 만에 부활 하셨습니다. 부활절은 성탄절과 함께 믿는 자에게 큰 기쁨과 큰 축하요. 승리와 영광과 자랑의 날입니다. 이 영광스러운 예수님의 부활을 우리들은 경축하고 축하하며 경배와 찬양으로 영광을 돌리시기를 소망 합니다.
성탄절은 인류 구속의 시작이며 부활절은 인류 구속을 완성하는 절기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 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새 생명과 본향 천국의 소망을 체험 합니다. 이러므로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은 우리 기독교의 핵심이 되는 복음입니다. 복음은 지상에서 최고로 기쁘고 복된 소식입니다.
신자의 부활은 의인의 부활과 생명의 부활입니다. 불신자의 부활은 심판의 부활과 악인의 부활입니다. 부활 신앙이 참된 신앙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증거 하는 교회가 참된 교회가 되고 천국에 소망이 있습니다. 기독교의 기초와 기둥과 열매는 예수의 십자가와 부활입니다.
예수의 십자가와 부활은 지상에서 최고로 기쁘고 복된 소식입니다. 이 복된 구원의 소식을 우리는 온 천하 만민에게 전파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의 최종은 부활입니다. 이것이 구원이며 천국입니다. 기독교는 예수 십자가와 부활이 있기 때문에 천국과 구원을 말할 수가 있습니다. 예수 십자가와 부활이 있는 곳에 길과 진리와 생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믿음과 소망과 사랑이 있습니다.
성도들의 부활은 예수님이 재림하시면 이루어집니다. 주의 몸과 같이 영광스러운 변화가 되고 생명의 부활이 됩니다. 그러나 불신자들은 심판과 멸망의 부활체가 됩니다. 예수님은 우리 죄 때문에 십자가에서 속죄물이 되셨고 의롭게 하기위해 부활하셨습니다.
1. 예수의 부활은 신구약성경을 새롭게 하였습니다.
신구약 성경의 중심은 예수그리스도입니다. 성경은 구속사입니다. 성경은 하나님 사랑과 인류 구원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성경은 하나님 사랑 인류사랑 교회사랑 이야기입니다. 구약은 이스라엘 역사를 통하여 앞으로 오실 예수그리스도의 이야기입니다. 신약은 오신 예수로 십자가의 구속을 말합니다. 그리고 죽음을 이기신 부활과 승천과 앞으로 오실 재림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가 오시기전에 bc입니다. 예수가 오신 후 ad입니다. 지금도 변함없이 인류역사는 예수 중심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예수 탄생이후의 2024년입니다. 이 예수의 역사를 아무도 부인 할 수가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그리스도만 인류의 죄와 사망의 문제를 해결 하십니다. 그러므로 주예수를 믿는 자는 구원을 받고 영원히 영생복락을 받습니다. (행 4:12) 예수 이름 외 구원이 없습니다. 예수 부활 때문에 믿는 자가 부활하고 천국시민으로 영원히 함께 삽니다.
2. 예수 부활은 안식일이 주일이 되었습니다.
구약의 안식일이 신약의 거룩한 주일이 되었습니다. 예수 부활을 통하여 구원과 영생이므로 성도들은 주일날을 지킵니다. 주일날은 기독교의 신앙의 핵심과 전통입니다. 초대교회는 주일날 기념하기 위해 성찬을 하였습니다. 초대교회는 목숨걸고 주일성수 하였습니다. 주일 성수는 성도가 지켜야할 기본과 믿음입니다.
주님께서 부활하신 날은 죄와 사망권세를 이기시고 구원을 완성하신 날입니다.
구원을 받은 성도들은 주일날에 예배를 통하여 평안과 소망을 얻으며 참 안식을 갖게 됩니다. 부활하신 예수 안에는 날마다 구원의 삶이 되며 승리의 날입니다. 주님부활하신 주일날 성령이 임하시고 교회가 탄생 하였습니다. 주일날에 사도요한이 요한 계시록을 발간되었습니다. 그리고 지상 대표교회 소아시아 일곱 교회에게 전달하였습니다.
3. 예수 부활은 율법시대가 복음시대로 되었습니다.
지금은 율법시대가 아니고 성령과 복음과 은혜 시대입니다. 그리고 예수그리스도의 재림이 임박한 시대입니다. 예수의 부활은 죄와 사망과 율법에서 해방 하십니다. 예수의 부활은 잘못된 고린도교회 은사주의와 바리새인 율법주의와 개인주의와 세속주의와 다원주의와 종교주의를 해방 시킵니다.
4. 예수의 부활은 할례에서 세례를 받게 하셨습니다.
구약 율법에서는 모든 남자는 태어난 지 8일 만에 할례를 받아야 합니다. 할례란 하나님과 언약의 표징입니다. 할례란 신약에서는 세례입니다. 예수를 나의 구원자로 믿는 자는 세례를 받습니다. 세례는 믿음의 시작이며 기본입니다. 세례를 받아야 입교 인이 되고 직분과 사명을 받습니다.
세례를 받아야 주님과 함께 십자가에서 죽고 주님 재림 때에 부활하십니다. 세례를 받아야 의인이 되고 영원한 새 생명을 얻습니다. 그리고 세례를 받는 자는 생명책에 이름이 있고 예수의 옷을 입습니다. 겸손하시고 온유하시며 거룩하신 예수께서 세례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셨습니다.
5. 예수 부활은 백성에서 자녀가 되었습니다.
백성은 일을 하고 수고하며 땀을 흘립니다. 자녀는 아버지 사랑을 받고 좋은 옷을 입고 손 가락지와 좋은 신을 신게 되고 잔치자리에서 환영과 축하와 축복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예수를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하나님을 아빠 아버지라고 부르게 됩니다. 아버지라고 부르는 특권은 예배입니다. 자녀들은 아버지의 보호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6. 예수 부활은 종에서 아들이 되었습니다.
종은 아버지의 상속을 받지 못합니다. 그러나 아들은 아버지의 상속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우리들은 하나님의 종이라고 하기보다는 아들이라고 하면 좋겠습니다. 화평 하는 자는 복이 있는데 하나님의 아들이 된다고 하십니다. (마 5:9)
7. 예수 부활은 공동체가 생명체가 되었습니다.
세상은 공동체이지만 교회는 예수의 피로 한 가족 생명체입니다. 그래서 성도들은 모두가 한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릅니다. 그 은혜가 감격하여 함께 예배를 드리고 섬기고 베풀며 나눔입니다. 내주의 나라와 주 계신 성전과 피 흘려 사신 교회를 늘 사랑합니다. 교회는 예수의 피로 한 가족 생명체이기 때문에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며 맡겨주신 사명을 감당 합니다.
8. 예수 부활은 죄인에서 의인이 되었습니다.
오직 예수의 십자가의 피로 죄 사함을 받습니다. 십자가는 용서와 사랑과 화목입니다. 십자가는 은혜와 능력과 구원입니다. 예수 십자가 안에는 정죄함이 없습니다.
9. 예수 부활은 멸망에서 영생입니다.
예수를 믿으면 영생을 얻고 심판을 면합니다. 사망에서 생명을 얻습니다. 복음은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삽니다. 주는 그리스도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우리는 예수를 믿음으로 세상을 이깁니다.
10. 예수 부활은 죽음에서 잠으로 복을 주십니다.
예수는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시고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습니다. 아담 안에는 모든 사람들이 죽었으나 예수 안에는 모든 사람이 삶을 얻습니다. 주안에서 잠자는 자들은 재림나팔 소리가 나면 변화된 모습으로 깨어납니다.
11. 예수 부활은 장례식에서 천국환송 예식으로 복을 받았습니다.
기독교인은 기독교 천국환송 예식으로 합니다. 기독교의 핵심은 생명이며 살리는 것입니다. 성도의 최종은 부활과 구원입니다. 예수 부활은 영원한 생명으로 최종은 천국입니다. 죽음과 장례식에는 소망이 없습니다. 그러나 주안에서 잠을 자는 성도는 예수 재림하시면 생명으로 부활하고 영원한 천국입니다. 천국환송 예식은 슬픔이 아니고 감사와 감격과 소망입니다.
12. 예수 부활은 고인에서 천국시민으로 되었습니다.
고인이란 옛사람은 이제는 없다. 사라졌다. 존재하지 않는다, 죽었다입니다. 성도는 구원받는 천국 시민이요. 하늘 시민입니다. 우리는 불교. 유교 장례식 전통과 관습과 언어에서 벗어나 성경적인 기독교 문화로 사용해야 합니다. 진리는 예수그리스도입니다. 예수는 십자가와 부활입니다. 인생의 본분은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들을 지키는 것입니다. 인생의 제일 되는 목적은 무엇을 먹는지 마시는지 무슨 일을 하든지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믿음으로 하나님을 기쁘게 하고 즐거워해야 합니다.
13. 예수 부활로 장례식이 아니라 천국환송 예식 입니다.
고인이라 하기보다는 천국시민 하늘시민이라고 하면 좋겠습니다. 임종예배 보다는 부르심의 예배입니다. 입관예배 보다는 안식예배입니다. 발인예배 보다는 천국환송예배입니다. 하관예배 보다는 부활예배입니다. 조사 보다는 환송사입니다. 빈소보다는 환송식장입니다. 영정사진보다는 천국 자녀사진입니다. 부고장보다는 하늘 시민알림입니다. 조의금보다는 신의금 입니다. 근조기 보다는 부활기입니다. 상복 보다는 가족 예복입니다. 조문객보다는 환송객입니다. 유가족보다는 천국가족 입니다. 장의차보다는 환송차량입니다. 장의 용품보다는 천국 용품입니다. 납골당보다는 거룩성입니다. 유골함 보다는 부활함입니다. 장례식장 보다는 천국 환송 예식장입니다. 장례지도사 보다는 천국환송 지도사입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보다는 승리하셨습니다.
14. 예수 부활은 장례식장이 아니라 천국환송 예식장 입니다.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습니다.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 재림의 주님이 오십니다. 하늘 생명책에 이름이 있는 자를 부르십니다.
15. 예수 부활은 가난한자를 부요하게 하십니다.
초대교회는 부자가 가난한자를 구제하고 선교하므로 가난한자가 없었습니다. 성경대로 살면 영혼이 잘되며 범사가 잘되며 강건 합니다. 교회는 신앙고백위에 세워 졌습니다. 그리고 교회의 기초는 복음입니다. 복음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입니다. 교회는 이 복음을 말하고 전해야 소망이 있습니다. 예수는 사망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셨습니다. 우리는 구속의 십자가의 복음을 믿고 생명의 부활의 복음을 믿어야 소망이 있습니다. 우리가 오직 복음으로만 부활과 구원과 영생복락 천국을 얻습니다. 우리의 최종은 천국이며 하늘 시민으로 영원히 사는 것입니다.
십자가에서 예수님이 죽으시고 장사하지 3일 만에 부활하시므로 우리에게 영원한 부활의 생명을 주셨습니다. 이러므로 누구든지 예수님의 십자가 앞에 서야 천국에 갈수가 있습니다. 우리에게 새 생명을 주신 부활의 예수님을 진심으로 의지 하시기를 소망 합니다. 앞으로 오실 재림의 주님과 동행하시고 천국의 소망을 바라보시기를 축복 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