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일(금)대한적십자사 충청북도 협의회 제천지구 협의회 남성렬회장과 임원들이 제천 경찰서장(임경호 총경)의 초대로 제천경찰서를 예방하였다.
임경호 총경은 제천경찰서에서는 매년 적극적인 제천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강력범죄뿐만 아닌 공공의 안녕과 질서유지, 치안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재난발생 시 선봉에 서 있는 적십자 제천지구 협의회와 함께 제천지역사회 재난과 안전을 위해 함께 돕는 관계가 되었으면 하는 협력관계를 제안하였다.
또한 제천경찰서는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헌신한 봉사자를 발굴, 감사장 수여를 하고있다.
최근 2024년도 이취임식에서 적십자 제천지구협의회 국수봉사 소장 이창숙 소장님의 7년간의 노고, 권종숙 부소장님에 헌신에 감사드리기 위해 감사장를 수여해 주셨다.
남성렬 협의회장은 이 자리에서 ““봉사활동은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나갔다가 오히려 더 많은 부분은 얻고 오는 행복의 묘약같은 것””라며 코로나 19 유행으로 인해 위축된 자원봉사 확대를 위해 제천경찰서내 직장 단위봉사회 결성 추진을 제안하였다. 이에 임경호 총경은 “적십자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자원봉사자” 긍정적인 검토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