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방금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미술여행=윤상길의 중계석]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이정재, 2위 이제훈, 3위 엄태구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6월 16일부터 2024년 7월 16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81,132,317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6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57,235,148개와 비교해 보면 15.20% 증가했다.
월드스타로 자리매김하는 이정재. 사진출처=이정재 인스타그램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 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7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0위까지의 순위는 이정재, 이제훈, 엄태구에 이어 박지환, 이서진, 하정우, 최민식, 이병헌, 송중기, 고민시의 차례로 분석됐다. 여전히 남자배우의 평판지수가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388,431 미디어지수 532,010 소통지수 1,379,256 커뮤니티지수 3,510,4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10,16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27,332와 비교해보면 64.7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7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정재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흥행하다, 출연하다, 광고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스타워즈, 애콜라이트, 월드스타’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 긍정비율 91.29%를 기록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관련기사
태그#빅데이터#7월영화배우#브랜드평판1위#이정재#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소장#영화배우#미술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