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역학동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명리마당 왜 계묘 대운인가?
인당 전우창 추천 1 조회 511 24.05.20 09:08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24.05.20 09:48

    첫댓글
    아무리 살펴도 긴가민가 애매하고, 아무리 끼워 맞춰도 역시 찝찝함이 남는다면
    그건 명리가 아닙니다.

    격이 뭔지에 집착하는 거 말입니다.
    에너지 낭비일 수 있습니다.

  • 24.05.20 10:04

    초년 인수운 에는 재극인 이며 대세 거슬리니
    부친 이 어려웠음을 짐작하게 됩니다.
    화 토를 못만났으니

    임인 에는 비겹운 이라 역시나 힘들수밖에요
    계묘 에는 묘술 로 발재 할수가 있죠

    묘진사오 40년 세월 대단합니다.

    양 8통이라 추진력 이 대단할수 있었을듯 합니다

  • 24.05.20 10:13

    子수 病을 얻었을듯 한데 을해년 에 시작된 병 으로
    자.오 충을 보는것이 아니며 자오 충 일어날수 없음입니다.

    즉 水 病을 얻었을 거로 가설 세워봅니다.

  • 24.05.20 10:26

    진중 계 투간 하였기 때문이다

  • 24.05.20 11:06

    기존 이론으로 충분히 설명되는 사주입니다.
    이 명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사주 원국에 좀 문제가 있어도 운에서 보완되면 발복할 수 있어요.

  • 24.05.20 13:14

    [ 명주가 발재하기 시작한 운이 왜 壬寅 대운이 아닌 癸卯 대운이냐 하는 점입니다. ]

    -재극인에서 벗어나기 때문입니다.[[수정함니다]

    지지에 진토(辰土)가 3개가 되면 진중(辰中)의 계수(癸水)가 모여[이를 회(會)한다고 함]수기(水氣)가 크게 발현이 됩니다. 고로 인수가 암(暗)중으로 강해서 종(從)하지 못하는 겁니다.
    만약 종재(從財)라면 동방목운(東方木運)에 파재(破財)해야 하는데 동방목운(東方木運)에 크게 발재(發財)한 것으로 보면 역시 종재(從財)는 아니죠. 그러므로 종(從)하지도 못하는 갑목(甲木)이 해자(亥子)수와 임수(壬水)에 의지하려 하는데 토극수(土克水)로 인수(印綬)를 재극인(財剋印)하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어려서 가난하여 고생한 까닭은 태왕한 다토(多土)가 해자(亥子)수를 재극인(財剋印)하는 연유(緣由)이고 임수(壬水)대운에는 토극수(土克水) 당하니 재극인(財剋印)의 상(像)에서 벗어나지를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계수(癸水)대운부터 발재(發財)한 이유는 무계합거(戊癸合去)로 계수(癸水)가 제거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인수가 피상당하여 귀물이 되면 대흉하고
    -인수귀물이 완전 제거 되면 귀물제거라하여 대발합니다

  • 24.05.20 13:44

    훌륭한 답글입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5.20 17:35

  • 24.05.20 12:05

    사주학 뿐만 아니라 모든 역학은 체용을 기본으로 하는데
    사주명리학에서 체용을 알려고 하면 격용을 분간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격용을 모르고서는 체용을 모르게 되고 희기를 구분할 수가 없는 겁니다.
    그럼 시작도 못하는 겁니다 왜 그런지 알 수가 없으니까요
    물상으로 해결할 수도 없고, 육친법으로 해결하는 것도 안되죠
    물상과 육친법으로는 체용을 보는게 아니니까요
    일간 신강신약도 체용을 볼 수가 없는 겁니다

  • 24.05.20 13:28

    격을 다른말로 바꾸어 말하면 사주구성에서 가장 근기있는 오행으로 오래 주도권을 잡을수있고 영향력이 강하여 추구하는 성향을 보는것인데 격을 안보고 사주를 공부한다? 본인의 의지가 없이는 하지 않는것이고 강한 의지가 추구하는 성향이기에 결국 삶이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오행의 강약과 근기도 안보고 사주공부를 하면 자평학을 기본으로 하는 사주학은 아닙니다. 그야 뭐 다른 사주학을 획기적으로 연구하여 만들면 있을 수도 있겠지요.
    하나의 火가 사주에 있다면 월지는 계절이기 때문에 제일 강합니다. 겨울의 火보다 여름의 火가 휠씬 강하기 때문이지요. 겨울 한낮에 햇빛이 아무리 강하게 떠 있어도 여름 한낮의 태양만큼 뜨겁지 못합니다. 월지가 곧 계절이라서 월지에 뿌리를 둔 오행을 먼저 찾는 것입니다. 그것이 격이고요. 근본원리를 알면 당연한 것입니다.
    용(用)은 그냥 쓴다는 뜻입니다. 격을 볼때 중요한 오행으로 쓰이면 심효첨이 말하는 용사신이 되는것이고 운으로 가장 필요한 오행이면 희용신할때 용신이 되는겁니다. 그냥 만들어낸 단어입니다. 거부할것없이 이해하면 됩니다
    위 사주도 그런 원칙으로 풀어들어가면 풀이가 가능합니다. 시간과 기회가 되면 다음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24.05.20 14:12

    나무의 생장 조건은 물과 햇빛.
    갑목 일간이 병화를 연간에 수는 진토에 계수로 공급이 되고 있는데...임인년에 발재가 안된 이유는 임병충으로 태양을 가린 이유.
    계묘년은 무계합으로 인수가 편재와 합. 재물운이 무토 부동산 문서계약으로...지지가 온통 부동산을 암시하는 토의 물상으로 무계가 합해도 제거는 될수없는 토의 기반을 가지고 있어 합동으로, 지지 토기운이 동하며 부동산 발재.

    묘는 갑의 양인으로 이힘으로 재물을 통제하는 힘이..본디 괴강, 백호가 중중하고 양팔동으로 약할수 없지요. 또한 크게보면 12운성, 록, 왕, 쇠, 병, 사로 갑목의
    운명을 충실히 사신 모습.

  • 24.05.20 14:44

    월지는
    격은
    성격 성향 등만 보시면 됩니다

    내 사주에서 제일 강한 자리를 누가 머가 차지하고 있는가를 바서 그 사람의 성격 성향 적성등을. 보시면 될것 같아요

    위에 지나온 님이 똑부러지게 설명해 주셨네요

    성취운은 강약을 따저 중화운에 길운으로 보시면 되어요
    바로 억부법이죠





  • 24.05.20 14:46

    해자운에 서울대를 가셨고

    임인대운 길운이죠
    30대 초반에 왔네요

    이때 뭔가 발재가 있었으니 정부로 부터 불하 받을 돈도 생겼을 것이고

    인맥도 쌓았을 것입니다

    삼십대에 좋은 대운이라고 해서 삼십대에 바로 대박나긴 힘들죠
    그때 자기사업 하고 있었으면 몰라도요

    그러나 30대 부터 운이. 와서 서서히 발전하여 사십대에는 재물을 쌓아 놨을 겁니다 라고 통변해 주면
    아마도
    네 맞습니다 ㅡ라는 대답을 들었을 것입니다

  • 24.05.20 14:43

    병자년 사망ㅡ
    제가 이런 사주를 임상한 덕분에 자오묘유 월이 아니면
    자진합수가 되지 않고
    자진 합거가 된다 ㅡ라고 말한겁니다

    억부법에서는
    아뭏든
    8자 중에서 일간의 용신을 찾아야 해요

    이 사주에서는 진속에 계수와 을목이 있는데
    계수는 토다이니 을목이 용신이 되죠

    진토가 합충당하면 을목이 손상됩니다

    병자년ㅡ사망
    자수가 용신의 집인 진토를 합거 시키네요

  • 24.05.20 15:37

    늘. 사주 는
    異見 이. 속출 하는법이라
    재미가 있음 이죠

    필자는. 고민 별. 안 하구
    그저. 심플 하게 보니
    적중 이 더 높은듯 하네요
    고민 하는 순간 놓치는겁니다.

  • 24.05.20 16:03

    * 癸卯운 발재
    甲辰에 癸卯는 양인卯는 木을 돕고 癸.丙은 진신으로 토를 자윤하고
    문서인데 癸가 辰반안에 들면 투기성을 띄는 실업을 암시를 하는데 쌍무계로

    식신생재가 되니 식과 재가 균형을 이루어 한번이상 땅을 불하받아
    분양하여 부자가 된것이다 (幇身有情)

    * 壬은 雙帆漂洋이다

    * 丙午/丙子 사망
    비겁운이 지나 甲이 약해졌는데 壽星인 식상의 설기가
    심하고 子는 戊戌로 흐름이 막히니 戊가 하수상영을

    못하는데 수극화는 잘하니 辰에 수기운은 더욱 한냉지수로
    木과 土를 얼어 붙게하니 사망으로 보여 지네요

  • 24.05.20 22:26

    저는 종재로 봅니다.
    상신은 병화입니다.
    임인운.
    갑은 임수를 보면 무를 극합니다.
    계묘운
    무계합화. 묘술합화로
    상신 화를 돕습니다.
    불같이 일어나는 운이라 볼 수 있습니다.
    무재와 계인이 합하니
    이는 문서와 재의 결합이고
    묘겁과 술재의 합은
    겁재와 재의 결합이니
    투자로 볼 수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