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랄프, 오늘 바깥에서는 팬분들이 클럽의 운영 방식과 최근 결과에 대항해 시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말하고자 하는 요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RR : "우리 모두 축구가 열정과 감정의 게임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서포터분들께서 현재 우리 팀의 순위와 퍼포먼스, 예를 들어 에버튼전 퍼포먼스에 대해 실망하고 계신다는 걸 우리 모두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도 우리 서포터분들께서 최고의 집단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잉글랜드에서 최고는 아닐지라도요. 평화적인 방식으로 시위를 하신다면 그리고 경기장 안에서 팀을 꾸준히 응원해주신다면, 저는 서포터분들이 그들만의 의견을 표출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감정적으로, 그들이 실망하고 계시다는 걸 저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Q. 이곳에 합류하신 이후로의 전반적인 결과와 퍼포먼스에 대해, 감독님께서는 실망하고 충격을 받으셨나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합류하셨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대했던 개선과 발전을 이뤄낼 수 없었던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RR : "글쎄요, 우리가 발전을 이뤄냈다고 생각합니다. 제 말은, 우리가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보다 높은 수준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순간들과 상황들이 있었습니다. 만약 크리스탈 팰리스전 전반전, 웨스트 햄전, 토트넘전, 리즈 원정, 아스톤 빌라전의 70분을 생각해본다면, 우리가 정말 좋은 경기력을 펼쳤던 경기가 꽤나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결과뿐 아니라 하나의 팀으로써 함께 뛴 방식에 대해서도 말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해내지 못한 것은 오랜 기간 동안 좋은 모습을 유지하지 못했습니다. 네, 이에 대해서는 저도 실망스럽습니다. 우리가 더 높은 수준에서 지속적으로 경기를 펼쳐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 스스로도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는 잔여 시즌 동안 우리가 노력할 부분입니다."
Q. 랄프, 우리는 배후에서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지 알 것 같습니다. 에릭 텐 하흐가 이에 대한 질문을 받았고, 여전히 아약스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죠. 이에 대해 알고 계신 게 있나요? 이제 계약이 마무리된 것으로 보이는데 언제쯤 발표될 거라 예상할 수 있을까요?
RR : "계약이 마무리되었는지 저는 모릅니다. 제 대답은 에릭 텐 하흐의 대답과 가틉니다. 제 포커스는 내일 노리치와의 경기와 더 높은 수준의 경기력으로 경기에서 승리하기 위해 팀을 준비키시는 것에 맞춰져 있습니다."
Q. 에릭 텐 하흐라는 사람에게서 어떤 자질이 보이십니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같은 클럽에서 성공을 가져다줄 수 있도록 그가 갖고 있는 자질은 무엇일까요?
RR :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는 옳지 맞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 에릭이 좋은 감독이고 아약스 그리고 이전 클럽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 상황에서 제가 여러분들에게 다른 감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씀드리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Q. 이제 한경기 한경기 치러나가야 하나요 랄프? 그것이 포커스인가요?
RR : "네, 물론이죠. 일반적으로 축구판에서, 이것이 축구의 전부입니다. 우리 팀의 상황에서는 더더욱 그렇구요. 다른 팀이 어떻게 플레이할지, 혹은 그들이 승점을 놓칠지에 대해 예측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우리가 경기에서 승리하지 못한다면, 다른 팀의 결과는 절대로 우리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의 포커스는 내일 경기에 맞춰져 있습니다. 75,000명의 팬분들 앞에서,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통해 승리하며 승점 3점을 챙기는 것입니다."
Q. 랄프, 아까전에 이곳에서 보내신 시간 동안 더 높은 수준을 유지할 수 없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감독님께서 생각하시기에 높은 수준을 유지할 수 없었던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 계시나요?
RR : "음, 몇 가지 이유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물론, 변명이나 알리바이로 사용하진 않겠지만, 우린 선수 몇 명을 잃었었습니다. 예를 들어, 웨스트 햄전 이후로, 우린 세 명의 스트라이커를 잃었습니다. 그들 모두 웨스트 햄전의 일원이었으며 막판 극장골의 일원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꽤나 많은 선수들을 잃었습니다. 두 명의 수비형 미드필더인 프레드와 스콧 맥토미니가 결장할 예정이에요. 따라서 이것이 아마도 많은 이유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 제가 말씀드렸듯, 우리는 최고의 수준으로 경기를 펼치고 있지 않습니다. 실점 수는 줄였다고 생각해요. 지난 몇 경기에서, 우리는 골을 넣는 데 고군분투했습니다. 하지만 항상 이랬던 건 아닙니다. 예를 들어 토트넘전에서, 우리는 세 골을 넣었습니다. 다른 경기에서도 두세 골을 넣기도 했죠. 여전히 하나의 팀으로서 최상의 밸런스를 찾아내는 것이 관건입니다. 에버튼전 우리 팀의 수비 방식은 전혀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미드필드진에서의 불필요한 실수 때문만은 아니었습니다. 프레드에서 네마냐 마티치로 향하는 패스가 최상이 아니었죠. 네마는 더 나은 방식으로 수비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훨씬 더 나은 방식으로 수비를 할 수도 있었습니다. 이것도 우리가 안고 있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이런 경기에서 클린 시트를 지켜내지 못했죠. 당시 경기에서 우리가 선제골을 넣었더라면, 완전히 다른 양상의 경기가 되었을 것이고 우리가 경기에서 이길 수도 있었을 거라고 100% 확신합니다."
Q. 특히 지난 두 경기에서 동기부여가 문제였나요?
RR : "다시 말씀드리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같은 클럽에서 동기부여는 문제가 될 수 없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위해 뛰는 선수들은 언제나 끊임없는 수준의 동기부여를 갖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에버튼전을 되돌아보면, 굴절로 실점하기 전까지, 우리는 경기를 지배하고 있었습니다. 우리가 아주 잘했다는 건 아니지만 경기를 지배하고 있었습니다. 사이드라인에서도, 저는 에버튼이 흔들리고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그때 우리가 득점을 기록했다면 경기 양상은 달라졌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러지 못했죠. 첫 슈팅이 실점으로 이어졌고 그 이후로 경기장의 분위기가 바뀌었습니다. 우리 팀의 에너지 레벨도 바뀌어죠. 이런 일은 일어나서는 안 됩니다. 굴절된 슈팅은 언제나 일어날 수 있는 법입니다. 실점을 했다고 하더라도 우리가 더 나은 팀이고 경기를 지배할 수 있다는 걸 인지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하지만 에버튼전에선 그러지 못했습니다. 뭐라고 부르든, 여러분들은 이를 동기부여라고 부르실 수도 있지만, 자신감을 갖고 경기에 임해야 합니다. 하지만 당시 굴절로 인한 실점은 우리 팀의 자신감 수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Q. 랄프, 프레드와 스콧이 결장한다고 언급해주셨는데요, 보다 자세한 소식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RR : "내일 경기에서 다섯 명의 선수들이 결장할 것입니다. 그 중 일부는 다가오는 경기에서도 결장할 수 있어요. 프레드와 스콧 맥토미니는 이미 언급을 했고, 라파 바란과 루크 쇼도 결장합니다. 루크는 다리에 있던 볼트와 금속 물질을 제거했습니다. 에딘손 카바니까지 다섯 명의 선수들이 결장할 것입니다."
Q. 루크의 수술이 순조롭게 진행됐나요? 그가 더 오랜 기간 동안 결장할 수도 있나요?
RR : "네, 최소 4주는 더 결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루크가 잔여 7경기에서 출전하기가 쉽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원문 출처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홈
[출처] [21/22 PL 32R] 랄프 랑닉, 노리치 시티와의 경기 전 기자회견 (1부 전문)|작성자 carras16
첫댓글 호날두는 출장 가능한가요?
루크쇼는 시즌아웃인가요? 왜 지금 시점에서 수술을 했는지. 더 견딜수 없어서 했겠지만 암울하네요.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