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과 자식이 천간합이 되면 부부인연이 깊지 않다
時 | 日 | 月 | 年 | 곤 명 |
편재 | 일간 | 식신 | 정관 | 六 神 |
壬 | 戊 | 庚 | 乙 | 天 干 |
戌 | 子 | 辰 | 卯 | 地 支 |
비견 | 정재 | 비견 | 정관 | 六 神 |
▶ 사/주/풀/이
이 명조에서 월간의 경금(庚金)은 나의 자식성인데 일지궁(日支宮)의 자수(子水)는 내 자녀(子女)의 사지(死地)가 됩니다. 또한 을묘(乙卯) 정관(正官)은 나의 남편성(男便星)인데 일지의 배우자궁과는 자묘형(子卯刑)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배우자성이 배우자궁을 자묘형(子卯刑)으로 밀어내고 나의 자식성은 배우자궁에 사지궁(死地宮)으로 놓여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천간은 을경합거(乙庚合去)이니 이것은 내 자식과 남편은 합으로 묶여 있다는 뜻이죠. 즉 합으로 묶이고 형으로 밀어내니 내 자식과 남편이 함께 나를 떠나간다고 보는 것입니다. 보통 이런 구조는 시지(時支)의 술토(戌土)가 비견(比肩)으로 나의 경쟁자인데 나의 정관(正官) 묘목(卯木)을 묘술합(卯戌合) 하였기 때문에 분관(分官)의 상(像)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내는 이혼을 하고 집을 떠나는데 자식은 남편이 맡아 기르는 형태로 분관(分官)의 물상(物像)이 나타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배우자의 궁성(宮星)이 자묘형(子卯刑)으로 수술(手術)의 물상(物像)을 가지면 천간의 을경합거(乙庚合去)는 남편의 질환으로 발생하는 분리(分離)생사(生死)로 파악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근황
계사년(癸巳年) 봄에 결혼하였는데 갑오년(甲午年) 초에 아이가 유산되더니 그 이후로 임신이 안된다. 경자년(庚子年) 말에 남편에게 전립선 암이 발생하여 수술하였고 계묘년(癸卯年) 초여름에 남편이 사망하였다[명조 출처 :고려기문학회]
자료 출처: 사주간명의 열쇠 육친론[곧 출간 예정임]
목차(目次) 소개
1. 육친(六親)의 개념(槪念)과 적용(適用)
1 육친(六親)의 개념(槪念)
2 육친(六親)의 적용(適用)
3 십신(十神)의 조합물(組合物)
4 삼명통회에서 말하는 육친론(六親論)
5 신봉통고에서 말하는 육친론(六親論)
6 육친(六親) 잡론(雜論) 살펴보기
7 육친(六親) 통변(通辯) 사례
2. 육친(六親)의 동정론(動靜論)
1 십이운성법(十二運星法)으로 육친의 왕쇠(旺衰)를 추리한다
2 육친성으로 초년운과 말년운을 보는 방법
3 생극(生剋)의 선후에 따라 길흉이 달라진다
4 육친의 성공여부는 격국법을 따른다
5 지장간의 숨은 육친을 찾아내자
6 물상대체로 일어나는 육친 사건을 찾아내자
7 형충회합(刑沖會合)으로 변하는 육친을 읽어낼 줄 알아야 한다
3. 실전(實戰) 육친법(六親法)
1 부모(父母)의 육친법(六親法)
2 형제(兄弟)자매(姉妹)의 육친법(六親法)
3 배우자(配偶者)의 육친법(六親法)
4 자녀(子女)의 육친법(六親法)
5 고부(姑婦)갈등(葛藤)
6 조부(祖父)조모(祖母)의 육친법(六親法)
7 십신의 직업을 추리(推理)한다
8 기타(其他) 육친법(六親法)의 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