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회원된지 얼마 되지않아 ,,이제사..카페내에 여러 메뉴의 글을 읽어보니..
국민의 정당한 권리 회복을 위하여 애쓰신 , 뭉치아빠님, 피터 김님 ,김인국님,을 비롯한 여러분의 헌신적 노력이 계셨군요..
님들의 사명감과 희생정신에 먼저 경의를 표합니다..
지금까지 여러분들이 라이더의 권리 회복을 위한 많은 방법과 실행이 계셨는데..
이제 뒤늦게 불쑥 제가 뚱딴지 같은 ,,뒷북치는 의견 올리는계 아닌지.....
먼저 저를 소개하면..
1980년 전기공사업체에 취업하여 당시에는 트럭이 흔하지않아 , 회사에서 사준 90cc 바이크에 자재를 실고 작업을 다닌것을 시작하여,
그후 125cc 바이크로 10 여년간 출퇴근및 레저용으로 20만 km 이상 이용하다,
자동차가 대중화 되면서, 약 10년 간 바이크 이용이 적었는데, 작년에 경기 침체로 하던 사업을 아내에게 맡기고 ,
옛 직장관련 업체에 재 취업하면서, 125cc 보다, 안전성이 나을것 같아 250cc 국산 이륜차로,
하루 왕복 140km 를 출퇴근 하고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권리 회복을 위한 다른 방법은 각설하고....
1. 만약 이륜차 집단 집회가 있을경우,, 지금까지는 이륜차를 동원하여 집단 시위를 했는데,,
차후엔 4륜자동차를 이용하는것이 어떨까? 하는 의견임.
이유 : 정부의 고위직 교통관련 관리들의 무지와 편견...또 대다수 국민들 역시 잘못된 정보습득에 길들여진 관계로 인하여,
이륜차 이용자들을, 자동차 운전자와 별개로 이질감을 갖는것 같으니...이륜차 운전자도 , 그들과 같은 자동차 운전을 하는 평범한 시민임을 부각 시킴
저역시 본인명의로, 자동차 두대와, 이륜차 한대를 이용하는 국민인데, 대부분의 국민들은 이륜차 운전자를 별개의 타인으로 인식할수도 ...
2. 자동차에 표어나 포스터를 붙이고 운행하자...( 이륜차 운전자는 대부분 본의 명의의 자동차가 한대 이상 있다 )
- 또한 자동차는, 시내도 운전하고 고속도로운행도 가능하므로
3. 자동차에 부착할 표어의 내용.
예를들면
A - 고속도로에 이륜차 통행이 안되는 나라는 전세계에 몇개국일까요?( 우리뿐이다 )
B -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등등 ..이나라들은 이륜차가 고속도로를 운행한다. 그런데 우리는? 그들과 다른 후진국?
C - 이륜차도 고속도로를 운행하여야 한다... 오토바이는 제외..
D - 우리나라에는 오토바이와 이륜차가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그것을 혼돈 합니다
E - 오토바이는 고속도로 운행금지되야 합니다.그러나 이륜차는 다른국가들과 같이 운행되야합니다
F - 이륜차가 고속도로를 못다니는 나라, 우리나라 나쁜나라
G - 기타 등등
그리고 이곳카페에 각국가별 이륜차 고속도로 허용여부표가 있는데,,,
이것을 그대로 포스터로 제작하여 자동차에 붙이고 다니는 방법.
4 오토바이 용어의 재 정리
오토바이라는 용어는 일본식영어의 잘못된 표현인데, 우리나라 국민모두가 그렇게 알고 있으니,,,
당분간만 이라도 이렇게함 어떨까요.
5 우선 오토바이는 : 124cc이하 소형 바이크를 오토바이로 칭하자.
이유 : 물론 용어를 바이크로 바꾸는게 최선의 방법이나,,,국민들 의식이 오토바이에 대한 인식이 편견과 오해로 안좋으니
당분간만 오토바이로 칭하고
6. 125cc 이상 바이크는 이륜차로 칭하자...
이유 : 이륜차 라는 단어는 오토바이보다 대다수 국민에게 어필하기 쉽고..오토바이는 고속도로 들어가면 안됩니다,,
그러나 이륜차는 다른 국가들처럼 통행이 허용되야 한니다,,,,라고 차별화 하는 전략..
그리고 현행법상 126cc 이상 바이크는 1종소형의 면허로 관리하고 있기에,
125cc 이상 바이크만 고속도로에 진입시켜 , 오토바이와 차별화 하자.
7. TV 방송 매체나 라디오의 시사 고발프로그램 또는 시청자와 애청자 문자 참여 코너에,,
이곳에서 토론된 결과를 바탕으로 ,,문자 참여를 하여 이륜차 문제를 부각시키고..
소비자 고발 프로그램...시사2580 같은 프로그램 PD 와 접근하는 방법...
...오늘은 요기까지....
3월10일 11:50 분 추가 의견
교통부나 헌법재판소 관계자의 의식도 변해야 함은 물론임,,허나 잘못된 시민 의식도 같이 바뀌어야 함.
이륜차의 고속도로 통행을 가로막는 탐관오리들은 ,,이륜차를 운전하지 못하는 열등감도 일부 작용한다고 생각됨.
4륜 자동차는 어린이나 노약자, 여자와 장애자까지, 간단한 조작법과 보조기구만 있으면 쉽게 운전이 가능하다.
허나 이륜차는 자동차처럼 운전이 쉽지않다,,그래서 이륜차 운전을 못하는 탐관오리들이 ,본인들의 열등감으로 이륜차 통행을 방해하는것이다.
저역시 시트고가 높은 레플리카 일부는 166cm 의 단신인 관계로 운전이 싶지 않읍니다.
또한 이륜차를 고속도로에 진입시키면 위험하다는 핑계로 진입을 방해하고 있는데...
그런 논리라면 1년에 수백명식 교통사고로 사망자가 속출 하는데 전국의 자동차를 모두 없애야 하는것 아닌가?
현실적인 예를 들어보면..
저는 수원에 살고 있으며, 부모님은 모두 70세가 넘는 고령에 강원도 원주에 계십니다.
그래서 자동차를 운행하여 원주를 다녀오면 많은 연료비와 통행료 차량정체로 인한 시간낭비...등등
그러나 이륜차를 이용하면 자동차의 1/3 또는 1/4 의 저렴한 연료비와 적은 배기 가스배출, 작은 주행공간및 주차공간차지로 ,...
비 산유국인 우리나라 경제에도 도움이 될것 입니다..
그런데 원주를 가려면 이천, 여주, 문막을 거처 가는데, 여주 문막간 자동차 전용도로 로 인해 이륜차 통행이 안되어,
꼬블 꼬블 굽커브 고개 (삿갓봉 고개) 를 그늘진곳 빙판길의 낭떠러지길을 위험하게 운행해야 합니다.
아니 내가 무슨 죄를 젔길래 ,,세금 다내고 사고를 감수하고 시간과 연료, 매연을 내품으며 , 꼬블꼬블 급커브 고갯길을
가야 합니까?
자동차 전용도로(터널 이용)로 가면 사고 위험도 없고 2~3분 이면 갈길을 수십분씩 빙판 고갯길로....
결국 정부는 나보고 빙판 고갯길로 운행하다 빨리 죽으세요// 라고 하는것 아닌가??
이륜차가 위험하다는 핑계는 이륜차 운전자를 보호하는 말이 아닌것입니다
이륜차가 위험한것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운전할수 있는 자동차 운전자의 잘못된 운전습관과 과실로 인해 이륜차가 위험에 노출될 뿐이지요.
그런데도,이륜차 라이더를 시샘하고 열등감에 사로잡혀 이륜차 통행을 배아파하는 탐관오리가 문제지요.
자동차의 고속도로 통행이 허용됐지만, 국도,고속도로, 이용의 선택은 운전자 스스로 판단하듯,
이륜차 역시, 통행의 자유를 허용하고, 잘못된 운전에 대한 책임만 운전자에게 물으면 될것 입니다.
교통법규를 지키면 나의 안전이 위협받는 이상한 법을 강요하는나라 대한민국,/////
이나라가 진정 내조국인지???????
첫댓글 아래글에" 나비의꿈"님이 올리신 ((국내 이륜차 환경을 세계에 알려야 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합니다. ))도 병행하고 헌법소원도...
형님 ㅜ_ㅜ
Stalker 님 반가워요.. 함 연락 할께요.....
1번의견에 한표보냅니다.....바이크와 라이더에 대한 편견을 줄이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저도 1번 의견 좋다고 생각됩니다. 당장이라도 적당한 문구 만들어서 붙이고 다니면 좋겠네요~
저도1번조은아이디어라생각됨니다
조만간 좋은일이 생길것같은 느낌이~~확,,ㅎㅎㅎ 좋은의견입니다,,,,
뭔가 해야죠...
비 산유국인 우리나라 경제에도 도움이 될것 입니다..... 때문에 오히려 더 압박할듯... 정유사와 너무너무 끈적한 관계를 갖고 있으므로 정유 소비가 줄어들면 정유회사에서 가만히 있을까요? 우리가 알고 있는 '오리'들과는 다른 ' 모모 오리'들이 가만있지 않을겁니다. 물론 타의(정유사)로 말이지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저의 생각과 정말 같은 생각을 하시는군요.^_^; 정말 반갑습니다...
멋진넘..아니 멋진이십니다....뜻하시는 바 꼭 실현되기를 기원합니다...................
제가 이륜차로 원주가다가 전용도로를 피하느라 삿갓봉으로 간적이 있습니다. 꾸불꾸불한 길에 정비가 되지 않아서 모레까지 뿌려져 있더군요. 그래서 관할 국토관리청에 민원을 냈는데.. 나의 질문에는 답하지 않고 단지 이륜차는 전용도로로 통행해서는 안된다는 말만 되풀이 하더군요. 제가 그랬죠.. 다른건 둘째치고 이륜차로 전용도로보다 삿갓봉이 더 안전하냐고 물었습니다. 대답을 못하더군요. 나쁜놈들입니다.
삿갓봉처럼 자동차전용도로가 있는곳 국도는 , 차량통행이 적다는 이유로, 관리가 엉망 입니다..도로위에 모래, 각종 쓰레기, 나무와 풀을 정비하지 않아 도로의 1/3 을 나무가 막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