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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兒又生兒는 자식이 자식을 낳은것이니 종아격에서 財를 用으로 삼는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식상생재라 할수도 있겠으나 조금은 차이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종아격에서財를 用하는것이니 일반적 식신생재와는 운의 희기가 틀리는것도 다르겟죠.너무용어에 신경을 쓰면 개념을 잊기 슆다고 봅니다.수학과 물리도사들은 공식도 외우지만 ,그 개념의 파악에 충실한 학생들이고, 고전 공식만 옳다고 생각하고 용어에만 매달리는 학인들은 자기들이 무조건최고라고 하지만 그이상 무슨 발전이 있을까요?공식만 바꾸어 놓으면, 한걸음도 못 나갈텐데요.종재격도 아우생아 현상이 있겟지요.관살이 아우생아현상이 아닐까요?어휘와 단어에 매달리기 보다는 개념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내아이가 문앞에 바글바글하구나 아이를 따르면 신강신약은 논하지 않네 다만 내 아이가 또 아이를 만나기만 바랄뿐.순국으로 아우생아나 식상이나 운의 희기도 일치하니 달리 볼필요는 없으나 생아를 하면 인성운은 꺼리게 되고 비겁은 무난하다고 보고 식상생재격은 식상은 길 재도 상황따라 호. 비겁은 꺼리는 것으로 알고 있고요사주에 따라 종아불론신강약이라는 말도 있고 인,관,비겁운도 꺼리며 목화,화토종아는 목분토조로 흉명(실제 임상체험이 없으니 맞는지 틀리는지?)
@松栢 조흔 팔자소설로 입문 했다면..입문이 거의 35년 전후인데..종아와 아우생아를 모른다 말입니까?그러고도 누가 누굴 평가 합니까?
@松栢 조흔 본래 표현이 없는 말은 못하는 기질이니.. ..
@명곡(明谷) 이론이란 게 알았다가도 까먹고 또 기억나고 합니다.신강사주는 식상생재이고, 신약 사주는 아우생아인 것 같기도 하고 아리송해서 질문한 것입니다.
@松栢 조흔 머~ 표현이 거친 점은 인정합니다.역동에서 조흔님을 안지..2006년?..그리고 누굴 가르키러 오는것도 아니고명곡이 이름 팔러 오는것도 아닙니다.잘못된 정보들이..명리공부 십수년을허공으로 날린 경험들이 있기 때문입니다.그걸 극복하는것은 진짜로 더 어려운 일이고요..
첫댓글 兒又生兒는 자식이 자식을 낳은것이니 종아격에서 財를 用으로 삼는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식상생재라 할수도 있겠으나 조금은 차이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종아격에서財를 用하는것이니 일반적 식신생재와는 운의 희기가 틀리는것도 다르겟죠.
너무용어에 신경을 쓰면 개념을 잊기 슆다고 봅니다.
수학과 물리도사들은 공식도 외우지만 ,
그 개념의 파악에 충실한 학생들이고, 고전 공식만 옳다고 생각하고 용어에만 매달리는 학인들은 자기들이 무조건최고라고 하지만 그이상 무슨 발전이 있을까요?
공식만 바꾸어 놓으면, 한걸음도 못 나갈텐데요.
종재격도 아우생아 현상이 있겟지요.
관살이 아우생아현상이 아닐까요?
어휘와 단어에 매달리기 보다는 개념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내아이가 문앞에 바글바글하구나 아이를 따르면 신강신약은
논하지 않네 다만 내 아이가 또 아이를 만나기만 바랄뿐.
순국으로 아우생아나 식상이나 운의 희기도 일치하니 달리 볼필요는
없으나 생아를 하면 인성운은 꺼리게 되고 비겁은 무난
하다고 보고 식상생재격은 식상은 길 재도 상황따라 호. 비겁은
꺼리는 것으로 알고 있고요
사주에 따라 종아불론신강약이라는 말도 있고 인,관,비겁운도 꺼리며
목화,화토종아는 목분토조로 흉명
(실제 임상체험이 없으니 맞는지 틀리는지?)
의견 감사합니다.
@松栢 조흔 팔자소설로 입문 했다면..
입문이 거의 35년 전후인데..
종아와 아우생아를 모른다 말입니까?
그러고도 누가 누굴 평가 합니까?
@松栢 조흔 본래 표현이 없는 말은 못하는 기질이니.. ..
@명곡(明谷) 이론이란 게 알았다가도 까먹고 또 기억나고 합니다.
신강사주는 식상생재이고, 신약 사주는 아우생아인 것 같기도 하고 아리송해서 질문한 것입니다.
@松栢 조흔 머~ 표현이 거친 점은 인정합니다.
역동에서 조흔님을 안지..2006년?..
그리고 누굴 가르키러 오는것도 아니고
명곡이 이름 팔러 오는것도 아닙니다.
잘못된 정보들이..
명리공부 십수년을
허공으로 날린 경험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걸 극복하는것은 진짜로 더 어려운 일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