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한 곳으로 잘 알려졌습니다. 특히 겨울은 눈이 많이 그리고 예쁘게 내리는 것으로 유명하기도 한데요. 이처럼 눈이 아름답게 내리는 대한민국, 국내에서도 특히 겨울에 꼭 가봐야 할 곳이 있습니다. 국내 눈꽃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라면 지금 소개해 드리는 곳에 방문해 보세요. 1. 무주 덕유산 무주 덕유산 / 게티이미지뱅크 무주는 겨울만 되면 특히 핫해지는 곳인데요. 바로 무주리조트와 덕유산이 있기 때문입니다. 무주리조트가 위치한 곳이 바로 유덕산이기도 합니다.
대한민국 100대 명산 중 하나이기도 하며, 우리나라 10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이 된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눈 덮인 산이 아름답기로 소문이 나서 많은 산악인이 겨울철에 꼭 가봐야 하는 곳으로도 잘 알려졌습니다.
등산이라고 하면 흔히 어렵다, 힘들다는 생각을 많이 하실 텐데요. 물론 직접 걸어서 방문할 수도 있겠지만, 곤돌라가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들도 방문할 수 있을 만큼 쉽습니다.
2~3시간의 짧은 코스부터 7시간의 긴 코스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여러분의 편의에 맞춰 선택해 보세요. 2. 대관령 삼양목장 대관령 삼양목장 / 게티이미지뱅크 계절마다 독특한 풍경을 보여주는 대관령의 삼양목장, 이곳은 동양 최대의 목장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곳은 원래 개인의 출입이 금지되었던 곳이나, 각종 드라마와 영화 촬영으로 유명해지면서 목장 일부를 관광지로 만든 독특한 이력이 있습니다. 눈이 왔을 때는 특히 설경이 아름답기로 잘 알려졌습니다.
삼양목장의 정상인 동해 전망대에 가면 맑은 날이면 동해와 강릉, 주문진까지 볼 수 있으나, 고지대 특성상 기후가 고르지 않아 운에 맡겨야만 할 것입니다. 자가용을 이용해 둘러보는 것도 좋고 혹은 트레킹으로 이곳을 구경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쪽과 위쪽의 기온 차가 심할 수 있어 옷을 따뜻하게 입고 오셔야 합니다. 3. 정선 만항재 만항재 / 게티이미지뱅크 강원도는 다른 지역에 비해 눈이 많이 내리는 곳이라 그런지, 벌써 두 곳이나 있는데요. 이곳은 차를 타고 이동할 수 있는 가장 높은 고개이기도 합니다.
눈이 많이 오는 날에는 겨울왕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요. 눈이 많이 쌓이기도 하고 오래 녹지도 않아 눈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방문해야 할 곳이기도 합니다.
운전을 많이 걱정하실 텐데, 강원도는 원래 눈이 많이 내리는 곳이라서 제설 작업만큼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해발 1,330m나 되는 정선 만항재 역시 깔끔하게 제설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이곳 근처에는 태양의 후예 촬영지였던 삼탄아트마인과 정암사도 있으니 함께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4. 원대리 자작나무 숲 원대리 자작나무 숲 / 게티이미지뱅크 이곳은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곳으로, 또 다른 이름은 속삭이는 자작나무숲입니다. 굉장히 로맨틱하면서도 아름다운 이름을 지녔습니다. 보통 자작나무는 북유럽 등지에서 많이 보이는데요.
강원도 인제에서도 자작나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자작나무 숲으로도 알려져, 이곳에 방문하면 마치 핀란드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걷기 좋은 7가지 탐방로가 마련되어 있으며, 곳곳에는 포토존 역시 있어서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참고로 비밀의 정원이라는 곳은 꼭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과거에는 군사작전지역이었기 때문에 이런 이름으로 불렸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개발이 덜 된 지역이라 그런지 자연의 모습이 그대로 남았습니다. 5. 합천 황강 합천 황강 상고대 / 합천군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경상남도 합천에 위치한 황강입니다. 황강에서는 겨울에 독특한 풍경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바로 상고대입니다.
상고대는 서리가 나무나 풀 등의 물체에 들러붙은 채로 얼어붙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치 나무에 새로운 눈꽃이 핀 것과 같은 느낌을 주어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기온이 낮고 습도가 높은 날에 황강의 황량했던 나무에 상고대가 피어오르면서 전과는 다른 이색적이면서도 특별한 풍경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황강을 따라가다 보면 연호사와 함벽루라는 곳이 있는데 겨울 눈이 쌓였을 때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합니다. 요즘 곳곳에서 대설주의보 등이 발효되는 등 눈 소식이 하나둘 늘어나는 상황입니다. 물론 눈이 많이 오는 날에는 집에서 따뜻하게 지내고 그 후에 바깥에 나가서 소복하게 쌓여있는 눈을 밟으며 겨울을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