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보다가 뼈맞는 말들이 잘 담겨있어서 퍼왔습니다. 문제가 되면 삭제할게요.
게임 오래 접하면서 게임사가 얼마나 게이머를 소비자 답게 대우하는 지 생각이 많아지는 데
김성회 유튜버가 그 점을 잘 풀어내고 격분해주는 거 같아서 사이다입니다.
넷마블이나 넥슨이나 비슷한 거 같아요. 국내 게이머들, 소비자들 통수치고 개돼지 취급하는 거.
텔즈 운영진이 작년 10월부터 그래도 유저들 의견도 반영하고 정상적인 패치하는 것 같아서 다행이긴해도
언제 또 키트템 가지고 장난치고 유저 기만하는 패치들 할 지는 모를 일이라..
시간 나실 때 재미로 한번 보시고
우리가 찾아야 할 소비자 권리를 기억하고 계속해서 소리내어서
앞으로 더욱 게임사로부터 응당한 서비스를 제공받는 관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페그오 트럭시위 현장출동] 세상 어떤 업계에서 소비자를 이렇게 대하는가 - YouTube
첫댓글 2018년 리체나올때 했던 쇼케이스 보면 답나오죠
그전날 어떤 유저가 모르는 사람에게 캐쉬선물받은걸 꺼내 사용했다고 정지를먹었습니다
이거에 대해 한마디라도 언급될줄알았더니만 쇼케이스간 유저 중 그 누구도 언급을 안하더군요
아니 애초에 그 흔한 QnA자체가 없었습니다
내용들어봤는데 우리는 이렇게 낼테니까 즐기려면 즐기고 말려면 말아라
딱 이거였어요
게다가 당시 리체 스킬 이팩트(지금이랑 똑같지만)하늘에서 대바늘 하나 떨어지는거랑 피흘리는창?이었나 이런거 보여주면서 유저들에게 오오 드디어 찌르기의 시대가 오는 것인가하면서 기대하게 만들더니 정작 나온건 어처구니없는 베기기반캐릭...
당시에도 루시안맞나? 얘때문에 베기템 치솟아있을 때인데ㅋㅋㅋㅋ 리체나오고선 말안해도 아실겁니다... 그게 지금까지 이어지고있으니...
뭐 운영을 이렇게해도 캐쉬 질러주는 사람들이 많으니 지들 멋대로하는거곘죠
아무래도 국내 게이머들 돈으로 해외 ip사드려서 탕진하는 넥슨 수뇌부들 문제겠죠?
이게 현실 재화로 따지면 문제가 커질법한데 게임 소재 안에서 문제를 언급하니
그 규모와 가치가 현실재화보다 저급하게 취급되고 안일하게 여겨지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