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보약 참외, 껍질까지 먹어야 건강에 좋다!
1. 달콤한 여름, 시원한 참외의
person enjoying a slice of watermelon on a hot summer day
날씨가 더워지면서 시원하고 달콤한 참외가 제철을 맞이했습니다.
참외는 수분이 풍부하고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여름철 대표 과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참외 과육만 먹고 껍질은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참외 껍질에는 과육보다 더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2. 참외 껍질의 놀라운
watermelon rind with a closeup of the nutrients inside
-
풍부한 식이섬유: 참외 껍질에는 과육보다 5배 이상 많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다이어트에도 적입니다.
-
뛰어난 항산화 성분: 참외 껍질에는 비타민 C, 베타카로틴, 리코펜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막아 노화 방지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리코펜은 강력한 항암 를 가지고 있어 암 예방에도 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칼륨과 마그네슘: 참외 껍질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 조절과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고, 마그네슘은 근육 이완과 신경 기능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참외 껍질을 섭취하면 고혈압, 혈관 , 근육 경련 등을 예방하는 데 적입니다.
-
시트룰린: 참외 껍질에는 시트룰린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트룰린은 체내에서 시트룰린으로 변환되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참외 껍질을 섭취하면 고혈압 예방 및 개선에 적이며,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3. 참외 껍질 맛있게 즐기는 방법
various recipes using watermelon rind
-
참외 껍질 무침: 얇게 썬 참외 껍질을 간장, 참기름, 마늘, 다진 마늘 등으로 버무려 무침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깨, 들깨, 아삭한 채소 등을 추가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참외 껍질 샐러드: 얇게 썬 참외 껍질을 양상추, 토마토, 오이 등의 채소와 함께 샐러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드레싱은 발사믹 식초, 올리브 오일, 레몬즙 등을 사용하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참외 껍질 차: 깨끗이 씻은 참외 껍질을 물에 끓여 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달콤하고 시원한 참외 껍질 차는 여름철 수분 보충에最適입니다.
꿀이나 레몬즙을 조금 첨가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참외 껍질 젤리: 믹서기에 참외 껍질, 물, 설탕, 아가를 넣고 갈아 젤리 틀에 붓고 식힌 후 먹습니다.
시원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