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방송TV #성한기총장 #설윤지기자
㈜엑스코는 1일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성한기)와 지역 마이스(MICE)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인적교류 및 평생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대표 전시컨벤션센터인 엑스코가 대구가톨릭대학교와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교류를 확대해 지역 마이스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업무협약의 세부 내용은 △엑스코 임직원의 평생교육 실현과 전문성 증진을 위한 협력 △연구자료, 간행물, 학술정보, 연구인력 및 인적 네트워크 상호 활용 △협약기관의 공간과 시설 등 인프라의 공동 이용 △전문교육에 필요한 인적교류 및 강의 지원 등입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엑스코는 마이스 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으로,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생에게 세미나 교육을 실시하고, 자원봉사 및 인턴 기회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엑스코 임직원들도 20년 이상 지역산업 특화 전시회를 개최해온 전문성을 더욱 증진하기 위해 대구가톨릭대학교의 마이스 산업 관련 학과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해 최신 연구자료, 학술정보들을 공유하고 평생교육 및 최신트렌드를 제공받을 예정입니다.
최근 전국 각지에서 전시컨벤션센터의 확충과 신규 건립을 대거 추진하는 만큼 대형 전시회의 유치 경쟁이 심화되고 유사 전시회의 개최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상길 엑스코 대표이사 사장은 “대구가톨릭대학교와의 MOU는 미래 마이스 산업을 이끌어갈 지역 인재 양성에 힘이 되고자 마련되었다” 라며, “이번 협약이 지역 공동체 협력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지역 마이스 산업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