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석'은 라이트스톤을 말하는 것입니다. 마인크래프트 HD 팩으로 보면 아주 으리으리하고 이쁘게 보입니다.
건축법 ::
1. 라이트스톤으로 136X200의 직사각형을 기반으로 한 피라미드를 수면 높이의 암반 위에 건축한다.
2. 아래쪽 8칸을 지워버린 다음 3칸을 밑에 펴 바르고 피라미드에 바닥을 만든다.
3. 피라미드의 꼭대기에 올라간 다음 라이트스톤을 조금 넓게 펴 바르고 수조를 만든다
4. 피라미드의 앞뒤로 계단을 만든다. 계단은 역시 라이트스톤으로 쌓은 다음 횃불로 장식한다.
5. 피라미드의 바깥쪽을 덧발라 안쪽보다 높게 해 주고, 맨 위 수조 밑의 빈 공간과 각 모서리에 모조리 용암을 한 블럭씩 꽂아둔다.
5. 이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용암이 흘러 화염산이 된다. 계산해보면 대강 300개 정도의 용암블럭이 필요하다.
6. 필자는 양동이 한인벤 들고 지하를 끊임없이 왕복했다....
6. 안쪽에 격자로 라이트스톤을 발라 움푹 파인 곳을 만든 뒤 마찬가지로 파인 곳 마다 용암을 한 블럭씩 꽂아둔다.
6. 이번에도 최소 300개 정도의 용암블럭이 필요하다... 아니 사실 훨씬 그보다 더 많이 드는 것 같다. 완료되면 위에 유리를 덧바른다.
7. 아래쪽의 적당한 곳에 라이트스톤을 Chest를 만드는 모양과 같이 배치하여 움푹 파인 곳을 만든 뒤, 유리를 깔고 그 위에 올라가
7. 위쪽의 그 부분에 구멍을 하나 낸다. 마그마가 자연스럽게 흘러 움푹 파인 곳으로 떨어지는데, 유리로 이것을 감싸면 훌륭한 기둥이다.
7. 이것도 꽤나 반복작업이 필요하고, 특히 쌓은 다음 떨어질때 체력이 많이 닳으므로 빵, 고기 등이 꽤 필요할 것이다.
8. 바닥의 중간에 구멍을 뚫고 아래의 암반 위에 라이트스톤으로 수조를 만든다. 그다음 맨 위 수조로 이동하여 가운데에 구멍을 낸다.
8. 물이 정확히 흘러 중간의 분수를 채우면 성공이다.
9. 바깥 수조를 만든다. 지금까지와는 비교도 안 되는 쉬운 작업이니만큼 딱히 방법을 기술하진 않겠다.
10. 마무리로, 수조 위쪽을 유리로 덮은 다음 마찬가지로 유리로 된 길쭉납작한 피라미드를 쌓아준다. 라이트스톤으로 적절히 장식.
10. 단 맨위에 뭔가를 얹지는 말도록 하자. 그곳은 수조를 통한 채광을 노리는 채광창이다.
...모든 것을 수동으로 하려니 어마어마한 대작업이었어요.
특히 유리와 라이트스톤을 상점에서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천문학적인 자금이 들기 일쑤여서 그럴 때면 언제나 지하로 내려가 금을 캐내 팔았습니다.
마그마를 퍼온게 바로 그 더러운 금광에서...
여튼 그렇게 만들어진 화염산은, 재료가 모두 밤에 꽤나 밝은 빛을 내는 재료이니만큼 밤낮없이 휘황찬란한 위용을 뽐냈습니다.
지금은 날아갔지만... ㄱ-
이럴 줄 알았다면 스샷이라도 무지하게 찍어둘걸.
첫댓글 한번 빠져서 죽었다가 모든 아이템이 사라져서 사람을 절망에 빠트린 산
수라바치산 ㅇㅅㅇ
ㄷㄷㄷ
크던데 간지였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