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에서의 선형 계획 역시 큰 곡선반경이면 빠른 속도를
얻을수 있기에 좋지만 완전한 직선 도로는 만들지 말라고 그러네요.
그렇게 할 수도 없겠지만...돈이 없어서.
곡선이 너무 심한곳은 펴주기도 하지만 절대로 직선만으론
만들면 안된다네요. 이유는 운전자들의 졸음을 유발한데여..
기관사님들도 직선 철로만 계속있으면 졸리지 않을까요?
시끄러워서 안그러실려나?
옛날에 고등학교때 워드 아르바이트로 쳤던 논문이 기관실
소음에 관한 거였는데.. 백업해놓을껄..
: 안녕하세요..
: 98년 이후로 경부선의 선형이 조금씩 바뀌고 있습니다.
: 다들 아시는 것이지만 다시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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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구포-물금: 부산시 화명택지 조성으로 4km가량이 이설(직선화)되었거 화명신호장이 신설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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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수원-천안 복복선 전철화
: 2-1) 병점-오산 직선화: 오산고개의 R400구간이 R1000이상의 고가교로 이설됨
: 2-2)서정리역-표준선시점구간: R600 2개 R700 1개로 변경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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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경부고속철도 기존선 이용구간의 선형개량
: 3-1)대천-옥천: 세천역 근처에서 옥천역 북부까지의 선형을 개량하는 공사
: 3-2)삼성-남성현 터널 북부: 기존R500의 곡선을 R600-R1000의 곡선으로 완화하는공사 갈미터널 원동터널 신설예정.
: 3-3)남성현 터널 남부- 남성현역 남부: 남성현역의 R400이하 곡선을 R600의 곡선으로 선형개량공사
: 3-4)신거-상동(유천): R550가량의 곡선을 R1200이상의 곡선으로 완화하는공사 신도터널, 옥산터널 유천교 신설예정
: 3-5)미전신호장 근처: R600의 곡선으로 선형개량공사 미전터널, 미전고가교 신설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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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천안-조치원 전철화: 대규모 선형개량 공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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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조치원-동대구 전철화: 개인적으론 추풍령구간에 선형개량을 희망함 하지만 전에 철도청 홈피의 철도청장과 대화에서 추풍령구간의 선형개량에 대한 계획이 없다는 청장의 답변을 들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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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상입니다.
: P.S: 울나라의 철도차량들은 뱀의 후손이 아닐지 싶습니다. 꾸불꾸불한 선형을 운행하는 기차모습이 마치 뱀이 기어다니는 모습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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