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과거에 비해 크게 바뀐스킬
스크류펀치 : 6명까지 공격가능
에너지차지 : 마스터레벨 20으로 감소
트랜스폼 : 변신지속시간 180초(대기 380초), 공격력 20상승
쇼크웨이브 : 딜레이감소
슈퍼트랜스폼 : 변신지속시간 180초(대기 200초), 공격력40상승,
드래곤스트라이크 : 딜레이감소(스켈로스 버프걸고 첫마공나가는 시간까지 4~5방 정도나가던군요;)
4. 스킬트리
1) 일반적 스킬트리
1차스킬 (총61)
퀵모션20, 스트레이트20, 써머솔트킥20, 더블파이어1
2차스킬(총121)
너클마스터리20, 너클부스터20, 백스핀블로우20, 스크류펀치20, MP리커버리10, 크리티컬펀치10, HP증가10
더블어퍼11,오크통0
3차스킬A(총 151)
스턴마스터리20, 에너지차지20, 에너지버스터20, 에너지드레인20, 트랜스폼20, 럭키다이즈20,
인파이팅마스터리10, 쇼크웨이브21
3차스킬B
스턴마스터리20, 에너지차지20, 에너지버스터11, 에너지드레인20, 트랜스폼20, 럭키다이즈20,
인파이팅마스터리10, 쇼크웨이브30
1차스킬에서 더블파이어를 찍은이유는
대쉬 1렙은 키보드 조작상 쓸데없이 발동되서 엠피소모+이속버프삭제의 부작용을 낳을 가능성이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고자 더블파이어1렙을 찍는것이 더 났습니다
안그래도 빡빡했는데 신규스킬의 등장으로 더빡빡해진 2차스킬..
마음같아선 다찍고싶지만 스킬포인트가 모자라는관계로 현재 가장 쓸모가 적은 오크통은 포기
공격스킬중에 하나를 포기해야하는데
스턴기인 백스핀블로우와 몹몰기스킬은 스크류펀치의경우 4차이후에도 쓰이는 스킬이라
피스트를 배운이후 거의 쓰이지않는 더블어퍼를 포기하게되었습니다.
1차스킬 스트레이트로 120까지 버텨야한다는 단점이있긴하지만 어쩔수없는선택인듯..
3차스킬은 전과 같습니다 에너지버스터와 쇼크웨이브중 택1..
둘다 아깝다고 드레인을 버리는 실수를 하진마시길...
2) 쇼크웨이브포기형
1차스킬 (총61)
퀵모션20, 스트레이트20, 써머솔트킥20, 더블파이어1
2차스킬(총121)
너클마스터리20, 너클부스터20, 백스핀블로우20, 스크류펀치20, MP리커버리10, 크리티컬펀치10, HP증가10
더블어퍼11,오크통0
3차스킬(총 151)
스턴마스터리20, 에너지차지20, 에너지버스터20, 에너지드레인20, 트랜스폼20, 럭키다이즈20, 인파이팅마스터리10,
더블어퍼20, 오크통10, 쇼크웨이브2
쇼크웨이브에대한 고찰
3차 변신스킬 쇼크웨이브의경우 예전에비해 공격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졌다는장점..
변신스킬의 지속시간 증가/대기시간감소로 잘써먹을수있지않을까 고민을했었습니다.
추가로 쇼크웨이브의 경쟁자라 할수있는 에너지버스터의 경우
이번패치로 스턴마스터리의 효율감소로 스턴의 매리트가 많이 감소하였고..
에너지 완충해서 발동되는시간이나 변신대기시간감소에따른 트랜스폼변신시간이나 큰차이가 없게되었지요
그래서 쇼크웨이브 30렙을 찍고 사용해봤습니다.
(스킬 초기화를 사용하기전에 기존삭제스킬에의해 돌아와있던 SP를 쇼크웨이브30을 찍음)
3차까지는 어떨지모르지만 쇼크웨이브30의 공격력은 600%.. 4차 드래곤스트라이크의 공격력이 695%
공격속도,사정거리는 드래곤스트라이크와 비슷하게 따라오긴했는데..
여전히 지형의 영향을 너무 많이 받는데다가 결정적으로 드래곤스트라이크를 뛰어넘지 못했다는점떄문에
쇼크웨이브는 포기하게되었습니다.
그냥 스턴걸리는 에너지버스터가 더 효율적이라는 결론이...
공격스킬의경우 마스터가아니면 쓰기가 상당히 애매합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3차스킬포인트를 2차스킬을 찍는데 사용, 더블어퍼와 오크통을 마스터하고 남은 2개만 쇼크웨이브에투자
오크통안찍고 대쉬찍어도될듯하긴한데 대쉬도 찍기애매한게..
슈트 지속시간 180초에 대기시간이 200초로 바뀌어서 전체 사냥시간의 90%를 변신하고 다닐수있게되었습니다.
변신하면 이동속도140, 점프력120가 된다지요..
제추천은 쇼크웨이브 포기형입니다.
단 3차스킬포인트를 2차스킬에 찍는게 좀 마음에걸려서 뒤에 쓰게되었네요.
3) 4차스킬
선데몰형
타임리프1, 윈드부스터1, 피스트1, - 드래곤스트라이크30 - 카운터어택10 - 윈드부스터11
- 슈퍼트랜스폼20 - 데몰리션30 - 피스트30 -
선 피스트형
타임리프1, 윈드부스터1, 피스트1, - 드래곤스트라이크30 - 카운터어택10 - 윈드부스터11
- 피스트30 - 슈퍼트랜스폼20 - 데몰리션30 -
드래곤스트라이크의 효율이 워낙좋아져서
패치전부터 사냥터에서 피스트는 잘안썼는데 패치이후 얼마나 사용될지모르겠네요
그냥 슈트먼저찍고 공40버프를 받는게 좋을꺼같기도합니다.
전 혼테일을 일찍뛰기시작해서 데몰형으로 갔었지만 패치이후에는 공40버프하나만봐도 선데몰이 괜찮을수도..
패치이후 윈드부스터에 2단공속상승이라는 말이 나오게되었는데요
이걸로 윈부10렙과 11렙의 차이가 여전히 존재하는지는 알수없습니다.
굳이 11렙까지 찍을필요가없다면 그냥 1렙으로 오래버티는것도 괜찮을듯한데..
전일단 지속시간에 길들여져서 11렙을찍고봤습니다.
피스트 데몰 다찍고나면 뭐찍냐고요?!
그건저도 잘모르겠습니다;
신나게 메용찍고있던차에 카운터어택이라는 복병을만난 160대 바이퍼한테 너무 많은걸 바라는건아닌지요..
PS : 1,2,3차 스킬트리 스킬순서는 신경쓰지않고 작성한글입니다. 사냥터도 많이바뀌고 육성법도 많이 바뀐듯해서
어떤거부터 찍으라고 직접키워보지않는한 평가하기 쉽지않을듯하네요
첫댓글 제 생각으로는 2차스킬 모두 마스터하는게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쇼크웨이브는 포기하고서..
전 사냥할때 어퍼/스크류/백스핀 은그냥 밀거나 스턴걸용도로 전쓰는데 인파이팅마스터리를 마스터해야할까요?
쇼크웨이브는 4차하면 전혀안쓰는데 밀기용으로만쓴다고해도 인파이팅마스터리가 좀더 효율적인거같네요.. 안쓰는것올리는것보다야 조금이라도쓰는거 데미지 올리는게 효율적인듯
저도 쇼크를 버리고 어퍼를 마스터 하려구요.. 쇼크는 지형때문에 아무래도 인파이팅 마스터리를 올려서 어퍼가 낫지 않을까 싶네요ㅋㅋ
88버커인데요 지금 어퍼를 마스터하고 hp증가를 안올렸는데요;;3차스킬에서 쇼크웨이브를 12올리고 hp증가를 올려야되나요??
오크통은 안찍으려구요...
아 그리고 위에쓰신 스킬 순서대로 마스터하면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