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에서 많이 생산되는 감자의 가공과정에 나오는 성분을 이용한 세수비누가 시판돼 평양시민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조선신보가 전했다.
조총련 기관지인 조선신보는 16일 "북한의 연구사들이 최근 감자가공과정에 나오는 성분을 이용한 세수비누를 시판해 이를 사용한 시민들이 여드름과 땀띠, 버짐 등 피부관리에서 난점으로 제기되는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했다"고 소개했다.
연구사들은 "피부염증이나 뽀드라지 등에 생감자를 이용해 온 민간치료법을 적용해 감자가공때 나오는 감자물의 성분을 이용한 비누를 만들 착상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감자세수비누를 이용한 많은 시민들이 '감자로 만든 비누가 옳은가'(맞나)고 하면서 그 효과성에 감탄을 표시한다고 전했다.
경공업공장 관계자들은 "감자 가공과정에 나오는 성분으로 만든 비누라면 우리도 만들수 있다"며 "연구사들에게 제작공정과 설비에 대하여 문의하고있다"고 말했다.
조선신보는 "감자세수비누는 평양국제상품전람회와 여러 전시회들에서 출품돼 호평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한번 써보고 싶다는 생각도 든다..ㅜㅜ
첫댓글 수출하시오 동무
금강산비누 좋다면서 그런소리 들은적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금강산 놀러갔다가 사오신분이 ㅋㅋㅋ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언니들.......... 감자가공과정에 나오는 성분을 이용한 세수비누를 시판... 감자 통째로 넣었다는 게 아니라 감자 가공하면서 나오는 감자물? 을 이용해서 만들었다는것 같은데 일종의 재활용아님?
근데 여름엔 감자 갈아서 피부에 붙이면 좋긴하더라. 나도 한번 써봅시다 ㅋㅋㅋㅋ
이젠 감자라는 글자만 봐도 감자능구렁이아저씨가 생각나...............................................으.....
나돜ㅋㅋㅋㅋㅋ그거 관련된 글인줄ㅋㅋㅋㅋㅋ
나독ㅋㅋ
나더..으으.....
나두 ㅋㅋㅋㅋ
일단 수출해봐 써보고 좋을수도 있잖아 나에게 넘겨
다른 굶어죽는 북한사람들한테 주지
저 비누를 쓰는 북한 시민들이 얼마나되겟음 ㅡㅡ못되쳐먹엇어북한
먹을 건 있냐;;;;;;
근데 미백에 감자팩 많이들 하잖앙 ㅋㅋㅋ 그거랑 비슷한거 아니까??ㅎㅎ
천연비누 만들때도 쌀뜨물 이런거 좀 넣어서 만들면 피부 좀 뽀얗게 되는것 같고 그렇거든 ㅋㅋ
막걸리 찌꺼기 그거 넣어서도 만들어봤는데 진짜 좋았어 비누~
북조선동무들 나에게 하나 보내시라우.
언니들.......... 감자가공과정에 나오는 성분을 이용한 세수비누를 시판... 감자 통째로 넣었다는 게 아니라 감자로 만든 상품 같은거 가공하면서 나오는 감자물? 을 이용해서 만들었다는것 같은데 일종의 재활용아님?
먹기나 하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