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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상적인 이야기들....】★--H☆D--★ [펀치통신-467] 할리 투어링 리어 쇽의 한계점
펀치(더할리) 추천 0 조회 1,111 22.08.03 16:22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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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2.08.03 17:08

    첫댓글 자세하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22.08.03 17:58

    순정 리어 쇽이 허접한 이유를 알긋네요 배우고 갑니다

  • 22.08.03 18:42

  • 22.08.03 21:08

    아~~
    그렇군요.
    펀치님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22.08.03 21:16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22.08.03 21:57

    좋은 정보 잘 읽었습니다.
    저 역시 지난달 스글로 기변하면서 정말 깜놀했습이다.
    요철이나 노면이 고르지 못한곳을 지나갈때 바이크 부셔지는줄 알았습니다 ㅎㅎ
    여기저기 알아보다 소울서스를 알게되었고 특이한점은 이 쇽을 처음부터 끝까지 설계하고 개발하신 대표님이 직접 방문 장착을 해주는것과 평생 a/s !!!
    쇽 장착해 주시면서 할리쇽의 특징과 바이크 리어쇽에대한 특강까지 해주셨습니다.
    장착 다음날 인천에서 강원도 동해까지 동해에서 속초, 다시 동해에서 울진 다녀와서 인천까지 복귀하는동안 승차감은 말할것도 없거니와 초행길에서 노면에 조금 덜 신경써야하는 부분이 장시간 라이딩의 피로도에 엄청난 차이가 나는걸 몸소 느꼈습니다.
    자동차나 바이크에 기백만원의 돈을쓰고 이렇게 후회없이 뿌듯한적은 몇번 없었는데 이번 소울쇽 장착은 정말 대만족 입니다.
    잘 못느끼시는 분들은 칼국수노면 타보시면 딱!!! 느낌 옵니다 ㅎㅎ

  • 작성자 22.08.04 10:41

    방지턱이 곳곳에 설치된 한국 도로 상황에
    맞게 개발된 국산품이니 믿을만하다고
    생각합니다.

  • 22.08.03 22:56

    항상 좋은 글에 감사드립니다.
    설명중 프리로드가 높으면 시트고가 낮아진다는게 이해가 잘 안되네요. 투어링에 레전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좀 단단하게 사용할려고 스프링을 압축을 시켜놨습니다. 프리로드를 높인거지요. 그랬더니 시트고가 오히려 높아지던데요..승차감도 좀 딱딱해진 느낌이구요. 반대로 하면 시트고는 내려가고 리어가 출렁이는 느낌을 받습니다.
    코너안정성을 높이려면 프리로드를 높이는게 좋을까요?

  • 작성자 22.08.04 10:39

    프리로드를 높여서 스프링을 많이 압축하면
    차체가 아래로 내려오기 때문에 시트고가
    낮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가동 가능한 스프링의 범위가 줄어드니
    승차감이 딱닥해지는 건 피할 수 없습니다.

  • 22.08.04 00:52

    긋입니다.. 리어쇽의 문제도 있지만 프론트 쇽의 문제또한. 있습니다.

    프론트 템퍼 쇽을 장착 하면 구름위를 달리는 느낌 입니다 ( 태스트 완료).

    또한 이번에 제차량은. 프론트 가스쇽으로 교체 하였습니다.
    잔진동은 가스가 잡고. 강한것은.
    스프링이 잡는 방식 입니다.

    또한 흴인치업으로 의한.. 높아짐을. 로워링으로 낮추어 인치업에 대한 높음을 낮출수 있습니다..

    일명. 로워링만 하여 스프링만 바꾸는 방식은 미국에서도 저가 방식은.. 쓰레기 라고 표현합니다..

    로워링을 많이 하는 국내 차량들은. 전체 카트리즈를 교환하는 방식을 추천 합니다..

    프런트만 양쪽 탬퍼는 1000 불이 남고. 한쪽만 짝짝이 템 퍼는.
    투어링 기준 약 500-600불 입니다.

    짝짝이 뎀처 쇽만 교환 하여도.. 꿈과 같은.. 느낌을 받는다는 결과의 테스트가 완료 하였습니다...
    리어에 보태 프론트도 해보시면..
    무릎을 딱~~치실것 같습니다...

  • 작성자 22.08.04 10:37

    프런트 포크도 차이가 많다는 건 일지만
    그래도 리어 숏의 영향력이 더 크다하여
    우선 리어 숏만 다뤄봤습니다.

    프런트도 좀 더 공부해 보겠습니다.

    프런트 템퍼로 갈아달라고 찾아갈 수도 있습니다. ㅋㅋ^^

  • 22.08.04 10:38

    @펀치(더할리) 둘다 하면 좋지요ㅡ. ㅋㅋ 프론트도 리뷰 부탁 드립니다

  • 22.08.05 21:38

    2021 Street Glide CVO 프론트 양쪽 템퍼 쇽 추천 좀 해 주시겠어요 ^^

  • 22.08.04 10:04

    대단하십니다.
    이렇게 많은 정보들을 공유 해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 22.08.04 22:09

    신차 출고때 부터 리어 샥 튜닝을 왜들하는지,
    코너돌때 왜 뒤가 털리는지(운전미숙?) 이해가 좀 가는군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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