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코레일유통'과 시행하여 왔던 '티머니 전자결제 서비스'를
코레일유통의 '가상계좌서비스'로 전환하여 주세요....
관련하여 해당 문의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070-7092-7775
코레일유통과의 전자결제 서비스중단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사는 주력 물류업체와 함께
'티머니 선수금'(바이올렛 서비스)를 이용해 물류대금을 결제하는 서비스를 진행해 왔습니다.
선수금으로 결제를 하여...거래처 분들은 안정적으로 대금을 회수하고
포스와 연동하여 점포에서도 재고관리를 편하게 하는게 목적이었습니다.
전자결제와 연동된 '물류업체' 같은 경우
저희 포스시스템과 연동이 되어 수발주관리가 연동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자결제를 통해 'One Stop' 발주와 매장관리를 기대해 왔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이 하나로 되어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협력업체 중심으로 '발주를 일원화 해주는' 점주들의 협력이 필수적입니다.
그러나...해당 협력업체들의 '물류서비스'가 점주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구색이 다양하지 못한 점, 그리고 소량발주 부분에 대한 문제, 원칙적으로 반품불가...)
그러다 보니 점주님들은 여러 거래처들과 교차해서 거래하게 되고...
그래서...'전자결제' 서비스가 자리를 잡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던 중에 당사 시스템 불안정의 이유로 대금결제 연동이 원활하지 않게 되어
코레일유통측에서 해당 결제서비스의 문제가 해결될때 까지 할 수 없음을 통보해왔고
점주님들께도 '가상계좌'입금을 요청하는 문자를 다 보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 4~5월에 시스템이 불안정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저희 거래처 '밴사'가 선수금관리에 실수가 있어 약 4주정도를 원인을 모른채 고생을 했고,
그때에도 저희 회사가 크지 않은 회사다 보니...모든게 저희 탓 이었습니다.
하물며 점주들도 큰 회사에서 그런일이 있을 수 없다고 저희에게 강력하게 항의 하셨지요..
이번 코레일건도 마찬가지 입니다.
시스템이 안정되지 못한 사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KT서버 자체의 문제일수도 있고..당사의 관리상의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협력업체 서버도 문제가 있을 수 있는 것이죠...
당사가 힘이 없어서..사소한 문제가 생기면 '원인'을 분석하지도 않은 채..
일방적으로 저희 시스템 불안정으로 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레일유통같은 경우..저희 서버에 문제가 생기면
저희하고 관계가 없는 다른 거래처 350개까지 문제가 생긴다는
상식적으로 납득하지 못하는 클레임까지 우리의 몫입니다.
저희 회사가 부족한 점이 많지만..
그래도 시스템은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안정화를 꾀하다 보면..
그 과정에서 약간의 불안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 수록 점주님..(점주님의 적극적인 제보)
협력업체..저희가 노력해서..더 좋은 시스템 개선에 노력하고 협업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더 좋은 시스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