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 서비스 개선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서비스 실태 및 운행성과를 중심으로 한 서비스 평가가 처음으로 실시돼 결과가 공개됐다. 대구시는 우수 업체에 대해서는 성과이윤 차등지급 등 인센티브를 제공키로 하는 등 업체간 서비스 경쟁을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대구시는 14일 오후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버스개혁 시민위원회'(위원장 김충환 대구시의회 부의장)를 열고 2006년 1차 시내버스 서비스 평가 결과를 공개했다.1차 평가는 지난 7~9월에 실시됐고, 조사는 계명대 산학협력단과 함께 평가 객관성 확보를 위해 시민단체(흥사단)가 참여했다.
평가결과 동신여객자동차가 종합순위 1위를 차지했다. 이 회사는 100점 만점에 총 86.8점을 얻었고, 운행계획 준수와 안내체계·차내 쾌적 및 정비상태 항목에서 각각 최고점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달구벌버스와 우진교통·광남자동차·세진교통이 각각 종합 2~5위에 올랐다.
2차 평가는 10~12월(조사는 11월말~12월초)에 실시된다.
첫댓글 그럼~~~요금은 어느회사가 1등이고...........???
푸하하하 요금 1등 ㅋㅋㅋ
요금 1등한 회사에도 쪼께라도 좀 줘야지 않나? 욕 봤다고,,ㅋㅋ
떡 고물이라도 없남...........ㅎㅎ
꼰등은 어딥니까??허허 울회산가 ㅋㅋ
신흥이라던가, 뭐 대명과 별반 차이가 없지요.ㅋㅋ. 그런데, 요금으로하면 인센티브 받지 않을까요?...고생 진탕하고, 욕먹고..ㅎㅎ
동신여객과 저희 회사는 옛날 십수년전 앞뒤로 선적이 있는데 기사님들 모두다 예사심이 투철하더군요.. 동신여객 화이팅 ~
오늘 교통방송 에도 나오더군요.
세진교통 의외입니다 -_-;;; 그나저나 성보교통 예전엔 친절도 1위던데 언제부터 쑥 내려갔지 ;;
세진교통 가족도 보고 있슴다.. 세진교통이 왜요? 바퀴자국님.. 서운하네요
오해의 소지가 있었음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예전에 4월에 총파업하려고 했다가 결국 무산된 적이 있는 걸로 아는데 이때 정류장 미준수 업체 중 1위가 세진이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거기다 지금 939번도 세진 단독이죠? 만촌에서 경산방향으로 간다고 939번 타면 왜 내차 타냐 309번도 있고 609번도 있고 909번도 있는데 라고 기본적인 자세조차 안 되어있던 기사를 본 적이 있다고 지인이 알려왔습니다. 승객 입장에선 기사님들 행동 하나하나가 그 업체 이미지와 같아 보이고 더 크게 보면 시내버스 운전하시는 분들 모두의 이미지로 보인답니다.
예전의 세진, 현재의 세진 운운하시는데.. 예전에 어떤 회사에서든지 싫지않은 기사가 있었나요? 그런기준으로 보자면 버스일하는 기사는 다 나쁜사람밖에 없지요 예전에 일하면서 욕안하고, 상대회사 그렇게 칭찬하는 기사 있었나요? 누구라도 버스에 태클을 걸려면 걸립니다. 세진이 차량대수가 많다보니 말들이 많네요. 세진을 갈구려고 하시는건 아니겠지만, 바퀴자국님이 올린글 들로 인해 이 카페에서 이 글을 읽는 모든이들이 세진은 승차거부만 하고, 정류장 미준수만 하고, 나쁜짓은 도맡아 하는 회사로 오인의 소지가 많습니다.
하하.. 세진에는 좋은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으로 잘 알고 있습니다. "가지많은나무 바람잘날 없다" 라는 우릴들 속담이 있지 않습니까?.. 그래서 바퀴자국님이 의왜 라고 하였나 보군요..세진교통. 꼭 2차 평가때 에도 좋은 평과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세진교통 의외입니다 -_-;;; 여러회사가 통합한 회사... 동광시절부터...우일시절부터 하던 기사님들...아직도 간간히 계시더라고요 지나가다 보면... 도대체 무슨 기준으로 채점 하였는지 무쟈게 궁금하네요...
조기사님은 어디신데요? 상당히 말씀이 지나치네요.. 통합했으니깐 세진의 기사로 근무하는거죠.. 조기사님은 어떤 기준으로 채용되었나요? 세진에 많은 감정이 있는가 본데 아직 감정을 가지고 계시다면 풀고 이런 비상식적인 말씀은 자제를 하셔야 겠지요 좋은 ,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그래서 굉장히 좋은 이 카페에서 불쾌한 말씀은 자제부탁합니다. 님의 그런 무책임한 글 땜에 세진의 모든 기사가 이상하게 오해받는것 같아 언짢아 지는군요
조사내용에 승객수와 비교하여야 하지 않을까요 우린 대부분이 어르신이라 원....
아자씨들 세진교통 섯불리보지말아요 그 옛날 세진이아니라예 건들지 말아요
많은 인원과 버스대수가 있다는것은.아무리 잘 하여도 못하는 단점이 더 많이 보이기 마련인데, 이렇게 좋은 결과로 나타났다는것이 놀랍다는 뜻이지. 잘 못한다는 의미는 아닌듯 합니다. 축하드려요!ㅎㅎ2차 평가때도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좋은하루!
친절하면 달성1번이 왕 입니다...한바퀴 도는데 4명...난폭운전 없습니다. 총 3대가 운영하기에 바쁜일 없습니다. 어떻게 친절 하지 않을래야 않을수가 있겠습니까?...이런곳에는 왜? 인센티브를 적용하지 않는지...아..성서1번도 있는데.. 심사 기준이 의심 스럽다.
막차님 말씀에 적극 공감합니다..
동신여객이 1등은 인정합니다 옛날에 앞뒤로 일해본결과,모두모두 양심적으로 운행하였는걸로 느꼈읍니다 ,많은분들이 동감하리라 믿어집니다
인센티브를 회사별로 줄것이 아니라. 개인별로 주는것도 가능할듯 싶은데. 요즘 I.D가 있으니 말입니다. 어느회사건 정말 친절한 기사님들 회사마다 많습니다. 그리고 불친절의 대명사라고 칭하고싶은 기사님 분명 회사마다 꼭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봤을때. 친절한 기사님께는 덕이 돌아간다는 취지로 개인적인 평가지급은 어떠할런지..생각해 보았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