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에서는 제일 중요한 연습이 하프 스윙 연습이다.
백스윙 에서 허리 높이까지 채를 보낼 때 이미 어깨의 턴은 거의 다 된 셈이다.
어깨의 턴이 거의 다 이루어 진 상태에서 코킹이 이루어지며 체중도 거의 이동이 되어 있는 상태다.
하프 스윙에서 우리는 끌어 치는 법을 배우고 채 떨어지는 법 그리고 채를 뿌려 주는 법 등을 배우게 된다.
몸을 많이 쓰지도 않고 몸을 안 쓰지도 않는. 그리고 임펙트에서 머리가 안 움직이는 법을 쉽게 터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하프 스윙 연습에서 할 수 있는 것이다.
하프 스윙은 강한 임펙트를 유도 할 수 있으며 축을 많이 움직이지 않고도 볼을 강하게 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그리고 이 스윙이 잘 되면 나머지 백스윙 톱을 만드는 거나 팔로우 피니쉬를 만드는 것은 아주 쉬운 일이 된다.
팔로 우는 치고 뻗고 돌아 주기만 하면 자연스런 피니쉬가 이루어진다.
백스윙 역시 하프 스윙에서 어깨가 약간만 그리고 팔이 조금만 올라가 주면 백스윙 톱도 아주 쉽게 이루어지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프 스윙 연습을 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여기서 조금만 더 백스윙이 되면 4 분의 3 스윙이 된다. 이것역시 많이 연습 하면 어프로치에서 구분된 거리를 정확 하게 맞추어 칠 수가 있다.
여기서 좀 주의해야 할 사항은 백스윙 시나 팔로 우에서 채 헤드는 되도록 지면에서 바로 들어 저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백스윙이 들리면 어깨가 안 들어 갈 거고 그러면 팔로우도 바로 들어 쳐지게 되므로 백스윙이나 팔로 우에서 채 헤드는 내가 몸이 딸려 다니지 않는 한 낮게 길게 뻗어 져야 한다는 것이다.
바로 들려 지면 어깨는 안 들어가고 팔로만의 스윙이 되어 임펙트에 힘이 없으며 끌어 쳐 지지도 않는다. 주의 하여 연습하기 바랍니다.
풀 스윙 보다도 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연습이 바로 하프 스윙 연습이다.
많은 하프 스윙 연습으로 자기 골프의 질을 높이기 바라는 마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