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소리여행> 8차시 교사교육평가 | |||
교육날짜 |
2009. 7. 9(월) |
교사 |
권금상, 이경숙 |
교육 참여자 |
성메 작은도서관 초4-6학년 11명 | ||
교육목표 |
- 실제 도달한 교육목표는? 완성된 대본 발표하고 스튜디오 녹음에 대한 준비.
| ||
교육 참여자의 반응 |
- 교육활동별 교육 참여자의 태도? 수업이 막바지에 달하니 아쉬움반, ? 반 인듯싶다.
- 가장 재미있어 한 교육활동? 완성된 대본을 가지고 아이들이 소리도구를 활용하며 발표할 때
- 가장 어려워 한 교육활동? 효과음을 얼마만큼 적당히 넣고 해야하는지에 대해 어려워했다.
| ||
교사 견해 |
- 세부 커리큘럼에 포함되지 않은 것을 실행한 교육 내용은? 그 이유는?
-교육 참여자가 변한 점이 무엇인가?(수업태도, 교사와의 관계, 질문 등) 다음주에 스튜디오 녹음에 대해서 들떠있으며 완성된 대본을 발표하므로 성취감을 느끼는 듯하다.
|
교육 자료 및 장비 평가 |
- 교육 자료 및 장비에 대한 교육 참여자의 반응은?
- 준비된 교육자료 및 장비가 교육내용에서 어떻게 활용 되었는가?
- 활용된 교육자료 및 장비에서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가?
|
전체 평가 |
- 수업 후 고민할 내용들 효과음을 소리도구 만든것에만 의존해서 기계음을 활용하는 부분이 전혀 없었다는 것이 아쉬웠다. 소리도구와 기계음과 내가 낼 수 있는 소리들을 전체적으로 적절하게 배합시켜 제시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면 좋을 듯 싶다.
|
<어린이 소리여행> 9차시 교사교육평가 | |||
교육날짜 |
2009. 7. 15(수) |
교사 |
권금상, 이경숙 |
교육 참여자 |
성메 작은도서관 초 4-6학년 11명 | ||
교육목표 |
- 실제 도달한 교육목표는? 스튜디오녹음
| ||
교육 참여자의 반응 |
- 교육활동별 교육 참여자의 태도? 좋았다
- 가장 재미있어 한 교육활동? 모든 것이 흥미로운 작업이라고 느낀듯 싶다.
- 가장 어려워 한 교육활동? 작은 소리 내지 못하는 것과 처음으로 마이크 앞에 앉아서 하므로 긴장한 듯 보였음.
| ||
교사 견해 |
- 세부 커리큘럼에 포함되지 않은 것을 실행한 교육 내용은? 그 이유는?
-교육 참여자가 변한 점이 무엇인가?(수업태도, 교사와의 관계, 질문 등)
|
교육 자료 및 장비 평가 |
- 교육 자료 및 장비에 대한 교육 참여자의 반응은?
- 준비된 교육자료 및 장비가 교육내용에서 어떻게 활용 되었는가?
- 활용된 교육자료 및 장비에서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가?
|
전체 평가 |
- 수업 후 고민할 내용들 먼저 스튜디오에서 라디오의 여러 장비나 기계적인 것들을 알려주어야 하는데 그런 것들이 모두 빠져버렸다. 라디오에 대한 설명을 좀 더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녹음시간도 좀 더 길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
<어린이 소리여행> 10차시 교사교육평가 | |||
교육날짜 |
2009. 7. 16(목) |
교사 |
권금상, 이경숙 |
교육 참여자 |
성메 작은도서관 초4-6학년 11명 | ||
교육목표 |
- 실제 도달한 교육목표는? 평가의 시간
| ||
교육 참여자의 반응 |
- 교육활동별 교육 참여자의 태도? 아쉬워하며 기회가 있다면 다시 참여하고자하는 마음이 있는듯 하였다.
- 가장 재미있어 한 교육활동? 즐겁게 다과시간을 가졌다.
- 가장 어려워 한 교육활동?
| ||
교사 견해 |
- 세부 커리큘럼에 포함되지 않은 것을 실행한 교육 내용은? 그 이유는?
-교육 참여자가 변한 점이 무엇인가?(수업태도, 교사와의 관계, 질문 등)
|
교육 자료 및 장비 평가 |
- 교육 자료 및 장비에 대한 교육 참여자의 반응은?
- 준비된 교육자료 및 장비가 교육내용에서 어떻게 활용 되었는가?
- 활용된 교육자료 및 장비에서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가?
|
전체 평가 |
- 수업 후 고민할 내용들 여름 소리여행을 마치고 참여자가 기억에 남는 수업이 되었다면 정말 좋지만, 어렵고 힘든 작업이었다고 한다면 교사의 노력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참여자가 즐겁고 재미있는 수업이었다고 생각하는 것같아서 보람되고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수업이었다고 생각한다. 다음에도 기회가 있다면 좀 더 체계적이고 지금보다는 더 좋은 완성된 수업을 할 수 있을까하는 기대를 가져본다. 주 교사로 수업해주신 권금상선생님께 감사하고 부족한 점을 많이 감싸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어린이 소리여행> 1차시 교사교육평가 | |||
교육날짜 |
2009. 5. 18(월) |
교사 |
|
교육 참여자 |
|||
교육목표 |
- 실제 도달한 교육목표는?
| ||
교육 참여자의 반응 |
- 교육활동별 교육 참여자의 태도?
- 가장 재미있어 한 교육활동?
- 가장 어려워 한 교육활동?
| ||
교사 견해 |
- 세부 커리큘럼에 포함되지 않은 것을 실행한 교육 내용은? 그 이유는?
-교육 참여자가 변한 점이 무엇인가?(수업태도, 교사와의 관계, 질문 등)
|
교육 자료 및 장비 평가 |
- 교육 자료 및 장비에 대한 교육 참여자의 반응은?
- 준비된 교육자료 및 장비가 교육내용에서 어떻게 활용 되었는가?
- 활용된 교육자료 및 장비에서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가?
|
전체 평가 |
- 수업 후 고민할 내용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