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뉴스)인천시 계양구,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설치 및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사업’ 적극 추진 약속!
- 420장애인차별철폐 인천공투단 대표단과의 면담자리에서 약속해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가 내년에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설치와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사업을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6월 24일 420장애인차별철폐 인천공투단(이하 420인천공투단) 대표단과의 면담자리에서, 내년에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설치를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420장애인차별철폐 인천공투단은 “박형우 구청장이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설치와 관련한 계양구의 계획을 묻는 대표단에게 <계획을 묻는 것은, 설치를 해달라는 것 아니겠는가. 그럼 합시다>라며 통큰 결단으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내년도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설치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했다. 또한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사업과 관련해서도 계양구는 이미 평생학습도시 사업을 하고 있다며, 장애인평생학습도시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는 것이다.
또한, 박형우 구청장은 “계양구가 선정될 수 있도록 자격조건을 갖추고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대표단은 박수로 화답하며 “속시원한 약속에 감사드리고, 계양구가 장애인평생교육의 모범 자치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박 구청장은 7월 중 서구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를 장애인 부모들과 함께 직접 찾아가 보겠다며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살피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420장애인차별철폐 인천공투단은 면담 전인 오후 1시 30분, 계양구청 앞에서 장종인 인천장애인차별철폐연대 사무국장의 사회로 계양구에 요구하는 2가지 핵심 요구안에 대해 설명하고, 요구안 수용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 전체 기사 보기
http://www.an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