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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퀼라300 22년식 이전 유로4구요
22년식 부터 유로5 입니다.
환경규제로 25년부터는 더 엄격하게
추가 적용 된다고 하네요.
그냥 단종시키든지 만족하든지 때려 잡는 수준 ㅎ
아퀼라 유로5는 라디에이터 하단 뒤편에
유증기 캐취
캐니스터가 장착 되었네요.
휘발유 증기든 오일 증기든 일급 발암물질 입니다.
냄새나는 바이크 절대 그냥 타지 마세요
이유는 아시겠죠
이 사진은 제 차에 엔진경고등이 갑자기 떠서
obd2 블루투스 셀프진단 폰어플로
확인해보니
캐니스터 이상 p0455로 뜨더군요.
유로5의 좋은 점이
폰연결 저렴한 블루투스 장치나 진단기로
개인이 셀프진단이 가능하다는 점이네요.
아퀼라 외부 장착형 엔진오일 필터인데
육각 대변이 30mm네요
첫댓글 둘반에 디알에 이제 아퀼라까지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시는군요^^
아퀼라 정보가 너무 없네요
상세 스펙 파악 좀 해봐야 겠네요
엔진 성능이 점차 고성능이 되면서 연료효율도 올라가고 매연도 줄이는 식으로 발전되네요.
단점으로는 점차 복잡해저서 개인이 손보기 힘들어지고 비싸져요.
기계 뜾었다 조립하는것은 취미중에 건전한거라 할만한데 법적으로 튜닝을 좀 완화시켜주면 공장에서 찍어낸 기성품 말고 개성있는 자신의 작품을 누릴 기회가 많을텐데 갠적으론 아쉽습니다
동감합니다 급변하고 있네요
개인이 손보긴 힘들어져도
이상원인 진단은 너무 쉬워졌어요
그것도 정보글 준비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