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 소; 울진군 후포항. 울릉군 저동항. 독도
일 자 : 2014년 10월 3일- 10일
선 명 : 챔피언호 (베네토 1톤)
인 원 : 한재희 외4명
성 적 : 후포항 인쇼어 ORC; 6위
외양경기1구간(후포항-울릉도 저동항) ORC; 3위
독도 인쇼어 ORC ;1위.
외양경기2구간 (독도-후포항) ORC;1위
후 기 :
코리아컵 국제요트대회는
독도가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 임을 세계에 알리고 세계 요트인의 교류와 화합의 장으로 마련 된 대회에 팀탄도파는
챔피언호를 출전시켜
독도 인쇼어ORC1위, 오프쇼어 2구간 ORC1위에 입상한 대회이다.
요트대회가 열리는 후포항은
홍게의 항구로 잘알려저 있지만 포항제철의 원료출하와 포항항의
대체항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개발된 연안항으로
항내 수 면적은 888천m2 , 수심 3.5 ~7m , 간만의 차 10.4cm이고
경상북도 울진군 남쪽 끝에 위치한다
동해 중부해역의 주요 어항으로
홍게로 유명세를 타고 있고 꽁치 , 고등어 , 대게 , 가자미 등의
집산지이다.
축하 축하 해주십시요.
여러분들의 성원으로 팀탄도파의 참피온호가 2014 코리아컵 독도인쇼어와 2Leg 레이스에서 우승하였습니다.
장거리 레이스라서 기상, 바람, 조류, 해류를 이용하는 코스선택의 팀전략이 승리의 관건인 독도레이스는
수많은 바람과 파도를 갈라온 팀탄도파팀의 경력으로 또한번 우승하는 쾌거입니다.
역시 대한민국 최고 요트팀 탄도파. We are the Champion. 입니다.
1. 후포 인쇼어: 6위
2. 후포-울릉도 옵쇼어: 3위
3. 독도 인쇼어: 우승
4. 독도-후포 옵쇼어: 우승
(김바다)
코리아컵
울진군 후포–저동항 울릉군 - 독도
2014년 10월 3일~10일
▪주최: 대한요트협회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진흥공단
▪주관: 코리아컵국제요트대회조직위원회, 경북요트협회, 경상북도, 울진군, 울릉군
대회공시서
1. 규칙
1.1 이 요트대회는 세일링 경기 규칙 2013-2016에 정의된 규칙을 적용한다.
1.2 코리아컵 오프쇼어 레이스에는 ISAF OSR 카테고리 3을 적용한다.
1.3 다음의 규칙도 또한 코리아컵 오프쇼어 레이스를 위하여 적용한다.
a) ORC 클래스에는 ORC Rules
b) 오픈클래스에는 KSAF PHRF (Performance Handicap Rating Fleet)
1.4 국가규정 2를 적용한다. (규칙67위반에 따라 손상 및 부상이 발생한 경우 항의위원회 판결결과 규칙을 위반한 배가 손상 및 부상에 대하여 책임과 변상을 하여야 한다. 단, 항의위원회는 부득이한 경우 그 배분을 따로 정할 수 있다.) 다른 국가규정은 적용하지 않는다.
1.5 사용하는 언어 사이에 상충이 생길 경우에는 영문을 우선한다.
2. 광고
2.1 ISAF 광고규정을 적용한다.
2.2 배는 NOR과 SI에 따라 OA가 제공하는 광고를 포함한 바우넘버, 스테이 깃발 및 기타 광고를 지시에 따라 부착해야 한다.
2.3 OA는 참가자에게 비용지불 없이 비디오카메라, GPS를 부착하고, 게스트를 태워줄 것을 요청 받을 수 있다. 요청된 GPS 또는 카메라를 부착하여 작동하지 않을 경우 엔트리에서 빠지거나 취소하거나 그 경기에서 실격 될 수 있다. (RRS 76.1참고).
3. 자격
3.1 코리아컵 오프쇼어 레이스(이하 코리아컵)를 위한 참가 자격
3.1.1 등록기준 선착순으로 30척이 경기할 자격이 있다. 총 한국배의 참가는 최대 20척으로 제한될 수 있다.
3.1.2 일반적인 요구사항
(a) 참가 배는:
1989년 이후 생산된 것을 권고하며,
자체복원력이 있는 모노헐 이며,
LOA 30.48m미만, 10m 이상이며,
NoR 3.2의 요구조건을 충족하는 크루로 구성해야 한다.
비상용 구명정 뗏목이 반드시 구비되어 있어야 하며
AIS, EPIRB, 스톰 세일을 장착할 것을 권장하며.
ISAF OSR 카테고리 3을 따른다.
(b) 한국 경기정은 아래의 KSAF 웹페이지에서 KSAF 요트등록시스템에 등록해야 한다. http://ksaf.org/community/yacht/search/
각 한국 배는 대한요트협회가 지정하는 세일번호를 부여 받고 메인세일에 부착해야 한다. (RRS 부록 G 참고) 대한요트협회는 별도로 절차를 공지한다.
(c) 각 한국 배는 한국의 선박 관련법에 의해 인증되어야 한다. (관리, 검사, 보험 등)
3.1.3 ORC 경기정
다음을 갖춘 배만 ORC 클래스에 참가할 수 있다.:
현재 유요한 ORC 증명서를 갖추고 있으며,
NOR 또는 SI에서 특별히 변경되거나 삭제한 것을 제외한 ORC 레이팅 시스템 규칙의
모든 조항에 적합한 경우 (RRS 78.1참고).
3.2 코리아컵 선수의 자격
3.2.1 한 척당 최소 크루의 수는 4명이다.
3.2.2 배의 대표자는 21세 이상이어야 한다.
3.2.3 최소한 승선한 크루의 50% 이상이 카테고리 3급 또는 그 이상의 대회 또는 그에 준하는 세일링 경험이 있을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
3.2.4 승선한 크루 중 최소한 2명이상이 응급처지 자격증 또는 상응하는 자격을 가지거나 현역 의료인일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
3.2.5 한국인 크루는 KSAF 선수로 등록되어야 한다. 선수등록은 매년 갱신되어야 하며 다음 웹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http://pinfo.sports.or.kr/servlets/player/Index.
4. 엔트리
4.1 자격이 있는 배는 첨부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아래의 문서와 함께 2014년 7월 16일부터 31일까지 추가 제출하는 것으로 등록을 할 수 있다. 연기 되기 전 등록된 엔트리는 취소하기 전까지 유효하다. 조기 엔트리에 따른 참가비 인하가 있다. 일자와 시간은 한국표준시(UTC +9) 기준이다.
a) 서명된 참가신청서
b) ISAF OSR 카테고리 3 체크리스트
c) 참가비 납부 증명서
d) 최신 ORC 증서 (ORC 클래스에만 해당)
e) JPEG형식의 스키퍼 사진 및 경기정 사진
4.2 마감 시간 이후의 엔트리는 주최측의 결정으로 허락될 수 있다.
5. 참가비
5.1 코리아컵 메인 대회 (울진인쇼어 레이스를 포함한 모든 레이스 참가)
참가 배 당 환불 불가한 참가비를 계좌이체 하여야 한다.
참가비 총액은 배 당 참가비 와 선수당 참가비의 합계 이다.
구분 |
대회 연기 전 등록 |
7월 15~31일 추가등록 |
배 당 참가비 |
이전 사항에 따름 |
300,000원 |
크루 당 참가비 |
이전 사항에 따름 |
25,000원 |
[입금계좌정보]
은행: 수협은행 / 예금주: 대한요트협회 / 계좌번호: 643-01-006772 / 은행식별코드 : NFFCKRSEXXX
6. 등록
각 선주 또는 스키퍼는 다음의 일정표에 따라 후포항에 위치한 레이스 오피스에서 직접 등록하여야 한다.
7. 일정
10월 3일 (금) |
1000~1630 |
등록, 계측 / 안전 점검 |
4일 (토) |
1000~1630 |
등록, 계측 / 안전 점검 |
5일 (일) |
0900~1100 1000~1200 1255~1700 1800~2000 |
대회 설명회 및 대회안전 세미나 안전기원제 (대풍헌) 개회식 환영 만찬 |
6일 (월) |
0900~1000 1000~1200 |
스키퍼 미팅 대회안전 세미나 |
7일 (화) |
~1100 1100~1300 |
1구간 도착 (울릉도) 울릉도 환영행사 및 점심식사 |
8일 (수) |
1000~1600 1700~1800 1800~2000 |
안전기원제 (성하신당) 및 울릉도 관광 스키퍼 미팅(퍼레이드, 독도인쇼어, 2구간) 2구간 출발지역으로 이동 (우정의 퍼레이드) |
9일 (목) |
0800~1000 1055~
1055~ |
독도 입항 행사 울진 인쇼어 및 2구간 레이스 (예고신호 10:55) 2구간 출발 예고신호 |
10일 (금) |
~1500 1800~2000 |
2구간도착 (후포) 폐회식 및 환송파티 |
*CIQ 데스크는 10월 1일부터 10월2일까지 1000 부터 1700까지 오픈한다.
8. 계측
배와 장비는 증명서, 경기규칙, 특별규칙, NoR 및 SI에 부합하는지 언제든지 검사할 수 있다.
9. 범주지시서
범주지시서는 대회장소에서 등록을 마친 참가 팀에게 배포 된다.
10. 대회장소
첨부 A는 대회장소를 보여준다.
11. 경기수역 및 코스
첨부 B의 그림은 구간 간의 대략적인 거리를 포함하여 경기 수역, 코스를 보여준다.
12. 채점
12.1 코리아컵 오프쇼어 레이스
12.1.1 RRS 부록 A3 를 적용한다.
12.1.2 경기결과는 ORC 또는 KSAF PHRF에 따라 계산된 조정된 시간에 따른다.
12.1.3 KSAF PHRF의 레이팅은 경기위원회에 의해 결정되며 이것은 항의의 근거가 되지 않는다. (RRS 61 수정)
12.1.4 코리아컵의 종합 우승자는 1구간 또는 2구간의 오프쇼어경기 중 최소한 하나를 마쳐야지만 유효하다.
12.1.5 어떠한 점수도 버릴 수 없다.
13. 국제심판단
RRS 부록 N에 따라 임명된 국제심판단이 대회를 관장하며, RRS70.5에 따라 심판단의 결정이 최종이다.
14. 정박
배는 항내에 있을 때에는 지정된 장소에 계류해야 한다.
15. 육상으로 올리기 제한
킬보트는 경기위원회의 사전 서면 허가증을 가지고 그 조건에 따라 육상으로 올리는 경우를 제외하고 대회 기간 중 육상으로 올릴 수 없다.
16. 미디어 권리
선수, 선주 및 그들의 게스트는 OA에게 대회기간 중 촬영된 사람이나 배의 사진 및 동영상을 배포용으로 또는 TV광고, 어떠한 방식으로의 편집본 또는 광고 목적 또는 기사 제공용으로 사용할 권리와 허락을 한다.
17. 통신
배는 경기 중 OA에 의해 지정된 VHF 채널을 24시간 수신을 유지해야 한다.
18. 시상
18.1 코리아컵 오프쇼어 레이스
18.1.1 각 이벤트/클래스의 상위 5위까지 트로피와 상금을 수여한다.
18.1.2 1 구간과 2구간의 각 퍼스트 피니시 배는 상금을 받는다.
18.1.3 코리아컵트로피는 ORC 클래스에서 외양1구간 및 외양2구간 성적을 합산한 종합우승팀에게 주어진다. 코리아컵 트로피는 폐회식 후에 각인과 보관을 위하여 OA에게 반납한다.
18.3 상금의 일반적인 규칙
(a) UNICEF 기금으로 상금의 10 %를 공제한다.
(b) 한국과 수상자 국가의 조세협정에 따라 소득세를 공제한다. (한국인은 4.4%)
(c) 외국인은 현금지급, 내국인은 계좌이체한다.
(d) 외국인은 스키퍼 또는 선주 1인에게 지급, 내국인은 스키퍼의 재량에 따라 스키퍼 1인 또는 선주 및 스키퍼와 크루에게 분배하여 계좌이체 지급 함.
(d) 아래 18.4상금표 금액은 예산 편성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도 있다.
18.4 상금표
(a) 코리아컵 오프쇼어 레이스
클래스 |
순위 |
금액 (KRW) | |||
오프쇼어 1구간 |
오프쇼어 2구간 |
울릉 인쇼어 |
독도 인쇼어 | ||
전체 |
종합우승 |
ORC 1,2구간 합계 (우승컵) |
N/A |
N/A | |
ORC |
퍼스트피니시 |
5,000,000 |
5,000,000 |
N/A |
N/A |
1위 |
6,000,000 |
6,000,000 |
1,000,000 |
1,000,000 | |
2위 |
4,500,000 |
4,500,000 |
800,000 |
800,000 | |
3위 |
3,000,000 |
3,000,000 |
700,000 |
700,000 | |
4위 |
2,000,000 |
2,000,000 |
600,000 |
600,000 | |
5위 |
1,000,000 |
1,000,000 |
500,000 |
500,000 | |
OPEN |
1위 |
4,000,000 |
4,000,000 |
1,000,000 |
1,000,000 |
2위 |
2,500,000 |
2,500,000 |
800,000 |
800,000 | |
3위 |
1,500,000 |
1,500,000 |
700,000 |
700,000 | |
4위 |
1,000,000 |
1,000,000 |
600,000 |
600,000 | |
5위 |
500,000 |
500,000 |
500,000 |
500,000 |
18.5 OA의 재량에 따라 부가적인 시상을 할 수 있다.
19. 회항비 지원
19.1 코리아컵오프쇼어레이스에 참가하여 오프쇼어 1,2구간을 모두 마친 배는 첨부C에책정된표에 있는 금액을 받으며, 코리아컵오프쇼어레이스에 참가하여 1구간 또는 2구간 하나만 마친 배는 첨부C에 책정된 표에 있는 금액의 1/3을 받는다.
19.2 만약 배가 구간을 마친 것과 상관없이 기상악화 또는 불가항력적인 상황에서 OA에 의해 오프쇼어 레이스가 취소되면, 참가한 각 배는 첨부C에 책정된 표에 있는 금액 전부를 받는다.
19.3 OA는 손상, 손실, 태만 또는 기타 불미스러운 상황을 만든 배에게는 회항비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삭감할 수 있다.
20. 안전
코리아컵오프쇼어레이스에 참가하는 배는 OSR 카테고리 3을 따라야 한다.
21. 책임의 배제
대회의 선수는 자기 자신의 위험부담으로 참가한다. ‘규칙4 경기를 하느냐의 결정’ 참조. 주최단체는 대회의 전후 또는 기간 중에 발생한 물리적 손상이나 신체적 상해 또는 사망에 따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22. 보험
코리아컵 오프쇼어레이스에 참가하는 각 배는 유효한 3자 배상보험 또는 한국 배에 한하여 선주는 유효한 수상레저종합보험을 가입하여야 한다.
23. 추가 정보
문의사항이 있을 시 아래로 연락바랍니다.
코리아컵국제요트대회 조직위원회 / 대한요트협회
(138-749)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올림픽회관 903호
ksaf@daum.net전화 02-420-4390 팩스 02-420-4391
주요 지점 좌표
울진군 후포항 ▪주소: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좌표: 36˚40'17"N, 129˚27'19'E |
|
울릉군 저동항 ▪주소: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도동리 ▪좌표: 37˚29'48"N, 130˚54'48"E |
|
독도 ▪주소: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독도이사부길 ▪좌표: 37°14′20″N, 131°52′02″E |
|
첨부 C –회항 지원비
구분 |
주요 출발지 별 거리 |
금액 (KRW) | ||
LOA 12m까지 |
LOA 12m 초과 | |||
장애인팀 |
장애인 50% 이상 |
10,000,000 | ||
해외 |
1,000Km 이상 |
중국 칭다오1,057Km |
5,000,000 |
5,500,000 |
1,000Km 미만 |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800Km |
4,000,000 |
4,500,000 | |
국내 |
900Km 이상 |
뚝섬950Km |
5,000,000 |
5,500,000 |
800Km 이상 |
을왕리880Km |
4,500,000 |
5,000,000 | |
700Km 이상 |
보령738Km |
4,000,000 |
4,500,000 | |
600Km 이상 |
격포 682Km |
3,500,000 |
4,000,000 | |
500Km 이상 |
목포560Km |
3,000,000 |
3,500,000 | |
400Km 이상 |
완도440Km |
2,500,000 |
3,000,000 | |
300Km 이상 |
여수343Km |
2,000,000 |
2,500,000 | |
200Km 이상 |
통영290Km |
1,500,000 |
2,000,000 | |
100Km 이상 |
해운대185Km |
1,000,000 |
1,500,000 | |
50Km 이상 |
양포95Km |
500,000 |
1,000,000 | |
50 Km 미만 |
강구 36Km |
300,000 |
800,000 | |
※ 출항지부터 울진군 후포항 까지의 거리 ※ 거리는 OA가 계산한다. |
|
첫댓글 상금 옵쇼어 1레이스 300만원, 독도인쇼어 100만원, 옵쇼어 2레이스 600만원, 회항비 500만원
총합계 1천5백만원 먹은 대회.. ... 짭잘... 한방에 . ㅎㅎㅎ.
욕심은 한이 없나?? 배가 좀 좋아 퍼스트까지 했으면.. 배값 봅구도 남았지요..
이런 대회 또 하고 싶어요..ㅋㅋㅋ.
지나구 보니 이때가 정말 봄날이었습니다.
신나게 놀구 대회상금도 어마하구.. ㅎㅎㅎ.